앤샘의 아주 쉬운 영문법
열마디 말보다 한번의 강의가 증명하는 수업상세보기
열마디 말보다 한번의 강의가 증명하는 수업
동사에 대한 새로운 의미를 알려준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강의였어요
영문법 = Ybm 종로 앤샘
딸 덕분에 듣게된 앤샘의 아쉬영 문법 후기!
영어 강의가 재밌었던 적은 처음이에요..☆
앤샘의 아쉬영문법 수강후기
앤샘의 아주쉬운영문법 후기
한 수업도 놓치고 싶지 않은!
자세히 잘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단순 암기가 아닌 영어의 쓰임새 부터 배우는 수업
본인의 의지만 있다면 정말 4개월동안 많은걸 알아가실 수 있는 핵심팍팍 들어가 있는 강의!
6
] 개 강의가 있습니다.
YBM 대표 영문법★[앤샘 아쉬영]'앤샘은 어떤 사람, 어떤 선생님일까? 앤샘을 완벽하게 알려드려요!' 수강생이 말하는 아쉬영 후기 5탄!
※ 앤샘의 아쉬영(아주 쉬운 영문법/영어회화) 수강신청 바로가기▶http://m.site.naver.com/19RyY 수강생이 말해주는 앤샘의 아쉬영 후기 5탄! "영어에 대한 자신감, 기본적인 자존감을 끌어올려주시는 거예요" "앤샘은 자기 관리도, 수강생 관리도 모두 끝판왕!" "많은 수강생 하나하나의 이름, 성실성, 영어 실력을 모두 파악하고 계세요" 앤샘의 아주 쉬운 영문법, 아주 쉬운 영어회화! 00:00 - 하이라이트 & 인트로 00:24 - 앤샘 특징? 03:50 - 수강생 관리 05:43 - 앤샘을 한마디로 표현하면[앤샘 아쉬영]-현지에서 먹힐까? 3탄 뉴질랜드편
[YBM 기초영어 1위] 앤샘의 아주 쉬운 영문법/영어회화 수강생들이 현지에서 들려주는 생생한 수강 후기! 직접 들어보자~
[앤샘 아쉬영]현지에서 먹힐까? 1탄
[YBM 기초영어 1위] 앤샘의 아주 쉬운 영문법/영어회화 수강생들이 현지에서 들려주는 생생한 수강 후기! 직접 들어보자~
YBM 대표 영문법★[앤샘 아쉬영] '실제로 영어가 늘었단 걸 체감했어요' 수강생이 말하는 아쉬영 후기 1탄!
수강생이 말해주는 앤샘의 아쉬영 후기 1탄! "실제로 영어가 늘었단 걸 체감했어요" "미드, 영화의 영어가 들려요" "일할 때, 외국 여행갔을 때 외국인과 대화가 돼요" 앤샘의 아주 쉬운 영문법, 아주 쉬운 영어회화!
YBM 대표 영문법★[앤샘 아쉬영] '영어를 잘하는 지인들이 들어보라고 추천한 수업!' 수강생이 말하는 아쉬영 후기 2탄!
※ 앤샘의 아쉬영(아주 쉬운 영문법/영어회화) 수강신청 바로가기▶http://m.site.naver.com/19RyY 수강생이 말해주는 앤샘의 아쉬영 후기 2탄! "진짜 영어권 국가에서 쓰는 영어를 배울 수 있어서 추천!" "앤샘 문법 수업을 들었을 때가 영어를 가장 잘했던 시기인 것 같다" "진짜 영어 공부를 하고 싶어서 신청한 수업!" 앤샘의 아주 쉬운 영문법, 아주 쉬운 영어회화! 00:00 - 하이라이트 & 인트로 00:23 - 추천 받고 아쉬영 선 03:28 - 여행 & 해외에서 체감
YBM 대표 영문법★[앤샘 아쉬영]'아쉬영은 영어 수업의 신세계! 아쉬영 문법, 회화 수업 알아보기!' 수강생이 말하는 아쉬영 후기 3탄!
※ 앤샘의 아쉬영(아주 쉬운 영문법/영어회화) 수강신청 바로가기▶http://m.site.naver.com/19RyY 수강생이 말해주는 앤샘의 아쉬영 후기 3탄! "아쉬영은 영어 수업의 신세계" "가장 완벽한 영어식 문장을 구사할 수 있도록 선생님께서 계속 고쳐주시는 수업!" "독특한 시스템, 파트너와의 복습을 할 때 내 실력이 가장 향상되었던 것 같다" 앤샘의 아주 쉬운 영문법, 아주 쉬운 영어회화! 00:00 - 하이라이트 & 인트로 00:28 - 문법 수업 리뷰 02:06 - 회화 수업 리뷰 05:31 - 쓰임과 DNA 06:59 - 파트너와의 복습에 대해
YBM 대표 영문법★[앤샘 아쉬영] '문법을 배우는데 회화가 는다? 앤샘의 말하기 위한 문법 수업!' 수강생이 말하는 아쉬영 후기 4탄!
수강생이 말해주는 앤샘의 아쉬영 후기 4탄! "그냥 문법이 아니라 회하를 하는, 말하는 문법!" "앤샘 수업은 모든 게 다 생활인 것 같아요" "왜 기초 문법부터, 처음부터 배워야 되는지를 알 것 같아요" 앤샘의 아주 쉬운 영문법, 아주 쉬운 영어회화!


10년 만에 다시 찾은 앤샘 수업,여전히 최고입니다!
약 10년 전, 대학 시절 한 선배의 강력한 추천으로 처음 앤샘의 수업을 들었습니다.
그때 영어 문법의 큰 틀을 잡을 수 있었던 좋은 기억이 남아 있었어요. 단순히 문법을 외우는 수업이 아니라, ‘왜 이렇게 쓰이는지’를 명확히 알려주셔서 영어 문장 구조에 대한 감이 생겼던 계기였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시 영어 공부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면서 다시 시작한다면 앤샘이다! 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오랜 시간이 지나 다시 듣게 되었지만, 여전히 변함없는 열정과 명확한 강의력, 그리고 따뜻한 에너지가 그대로 느껴졌습니다.
2. 영어를 공부하는 목적과 구체적인 이유는?
현재 저는 내년 캐나다 워킹홀리데이를 준비 중입니다.
현지에서의 생활뿐만 아니라, 커리어를 이어가기 위해서도 영어 실력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단순히 회화만 잘하는 것을 넘어서, 제 생각과 감정을 영어로 자연스럽고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갖고 싶습니다.
또한, 단기적인 목적이 아닌 장기적으로 영어를 제 삶의 한 부분으로 만들고 싶어요. 해외에서 일하고,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며 경험을 넓히는 그 첫걸음이 바로 ‘기초 문법의 확실한 이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다시 앤샘의 수업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3.앤샘의 아쉬영 첫 수업을 듣고 난 소감 및 각오
역시 앤샘이다!
첫 수업부터 그 생각이 절로 나왔습니다. 수업을 듣는 내내 필요한 포인트를 정확하게 짚어주는 명확함과, 수강생들이 집중할 수밖에 없는 생생한 에너지가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단순히 문법을 배우는 강의가 아니라, 영어를 ‘이해하게 만드는’ 수업이라서 듣는 동안 역시 제 선택이 맞다는 확신이 들었어요.
10년 만에 다시 돌아왔지만, 여전히 실용적이고 이해 중심으로 구성된 커리큘럼 덕분에 매 수업이 새롭고 유익합니다.
이번에는 끝까지 완주해서 진짜 영어 실력을 체화하고 싶어요. 특히 일하면서 시간이 불규칙한 저에게 온라인 강의로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정말 큰 장점입니다. 덕분에 꾸준히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해요.
앞으로도 앤샘의 수업을 통해 더 단단한 영어 실력을 쌓고, 외국 나가서도 자신 있게 대화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좋은 강의와 늘 진심 어린 가르침을 주시는 앤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잘못된 영어 습관이 굳어지기 전에 앤샘에게 처음부터 제대로 배우세요! (솔직후기)
학생들이 오래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필요한 순간에 사용할 수 있도록 고민하시고 가르쳐주셔서 좋았습니다.
수업 내용도 너무 좋지만, 무엇보다 영어를 배우는 한국인으로서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 하는지 일러주신 점이 기억에 남습니다.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격려해주시고, 밝은 에너지로 이끌어주셔서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수업 내용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시제, 조동사 등 대화할 때 너무 중요하지만 우리나라 영어 교육에서는 뉘앙스를 제대로 파악하기 어려운 표현들이 많습니다.
선생님께서 예문과 상황을 풍부하게 설명해주셔서 혼용하고 남용하는 습관을 버릴 수 있었습니다.
정확한 의미를 알려주시고 능동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실력을 길러주십니다.
수업 자료도 이전에 배웠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치밀하게 구성되어 기억에 오래 남습니다.
아이엘츠에서 고득점을 받는 것이 목표인데,
영어 실력을 열심히 쌓아 어떤 분야든 자신 있게 도전하고 싶습니다.
문법 과정을 충실히 마치고 회화반 수업도 수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앤샘의 아쉬영! 영어쌩초보자&직장인이라면 필수 선택~!
수강생들의 후기가 너무 좋았고, 결정적으로 매번 독학으로 공부하다 포기한 Basic Grammar In Use 교재로 수업이 진행되는 것을 알고 바로 신청했습니다. 2주차 정도 들었을 때 느꼈던 것은 지금까지 들었던 문법 수업과는 무언가 다르다고 생각되었고, 한 달 정도 들은 지금은 살면서 처음으로 영어 공부에 재미를 느끼는 것에 놀라고 있습니다...
고등학교 이후로 영어 공부를 해 본적 없고, 직장에서도 영어가 필요한 직무가 아니라 아는 것이 없어 수업을 따라갈 수 있을까 걱정이 많았는데 이런 저에게도 이해하기 쉽게 간단한 예문 예시와 함께 설명해주셔서 흥미를 잃지 않고 수업을 계속해서 따라가게 되더라고요~!
직장이 늦게 끝나 꾸준히 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도 있었는데 30~40분 정도의 수업 강의가 올라오니 퇴근하고 나서도 딱 집중해서 들을 수 있어 좋습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시험에 통과해 회화반 강의도 꼭 듣고 싶습니다~!
워홀 또는 해외에서 근무하는 것에 대해 매해 생각만 하고 도전할 생각은 못했었는데 앤샘의 아쉬영 수업을 계기로 작게나마 도전하게 된 것 같아 스스로 뿌듯함을 느낍니다ㅎㅎ
저와 비슷한 직장인 분들이나 영어 초보자분들은 꼭 한 번 들어보셨으면 좋겠어요!!
동사에 대한 새로운 의미를 알려준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강의였어요
생각해 보면 시작과 포기를 반복하며 제대로 공부를 해본 적이 없었던 것 같아요. 제 직업도 영어를 필요로 하지 않는 부서가 90%여서 막연히 회화를 잘하고 싶다는 생각만 가지고 있었는데, 3년 전부터 제 자녀의 영어 공부 겸 해서
자녀 동반 해외 연수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 생각이 닿았는지 올해 초 부서 발령을 영어로 이메일을 주고받거나 해외 연수생을 접해야 하는 국제 협력 부서로 받게 되었습니다. 해외에서 오는 단기 연수생들 담당하는 업무라 영어를 할 수 밖에 없고, 기존 부서 원들은 다 해외에서 공부나 살았던 경험이 있는 친구들이었어요~ 저만 초등학교 영어회화 수준?정도라 고민하고 있는데 부서원 중 한 명이 20대 때 앤 샘에게 강의를 듣고 유학까지 갔다 오게 되었다고 추천해줘서 지역적 이슈로 오프라인 강의는 못듣고 인강을 검색했는데 딱 하나가 뜨더라구요. 망설이지 않고 일단 동사편을 들었습니다. 바쁜 업무에 육아에 틈틈이 듣긴 들었는데 복습할 시간도 없고 똑같은 인강을 더 들을까 싶어 찾아보니 종로센터에서 진행하는 오프라인 과정을 온라인으로도 들을 수 있게 개설된 강의가 있었습니다. 4개월
과정 듣고 테스트 통과하면 회화도 들을 수 있다고 하여 이왕 시작한 김에 제대로 해보자 하고 신청하였습니다.
인강을 듣고 계속 앤샘에게 배우고 싶어 찾아봤던 이유는 어디에서는 들을 수 없는 동사의 DNA 설명을 듣는 순간이었습니다. 그야말로 이때까지 이해되지 않고 설명되지 않았던 동사의 쓰임에 대해 설명해 주시는데 아~! 하는 감탄사가 절로 나왔습니다. 같이 일하는 동료가 왜 샘 수업을 추천해줬는지 알겠더라구요~ 업무시간, 육아시간 외 남는 시간을 쪼개서 공부하다 보니, 복습 시간까지 확보하기 쉽지 않지만 매일 영어공부 하다 말다 해서 제자리 걸음이었던 제 영어 실력을 이번에야 말로 영어 제대로 공부해서 두려움 없이 외국인과 대화하고 업무하면서 외국인에게
우리 회사, 관련 정보 소개 등 자신있게 하고 싶은데, 그러기 위해선 앤샘의 강의가 무엇보다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앤 샘의 강의를 계속 듣고 배우면 어디가서 생뚱맞은 영어나 상황에 맞지 않는 민망한 영어는 하지 않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 영어는 앤샘으로 정착하려구요~
영문법 = Ybm 종로 앤샘
타 영어학원 회화반을 수강하면서 제 영어의 기본기가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간단한 한 문장을 말할 때조차 자신이 없었고, 머릿속으로 수없이 검열한 뒤에야 겨우 말을 꺼냈지만 문법이나 표현이 전혀 자연스럽지 않은 수준이었습다.
문법이라는 기본기가 제대로 세워지지 않은 상태에서는 회화를 아무리 연습해도 암기한 패턴 위주의 표현에 머물 뿐, 스스로 문장을 만들어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는 점을 깨달았고 그때부터 버퍼링없는
영어말하기에 대한 오랜 갈망이 시작되었습니다.
기본기가 탄탄한 영문법 강의를 찾기 위해 여러 커뮤니티와 카페를 찾아보던 중, 많은 사람들이 하나같이 YBM의 앤샘 수업을 추천하는 것을 보게 되었고, 고민 없이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2. 영어를 공부하는 목적과 구체적인 이유는? (자세한 목표와 점수 또는 어학연수/유학/이민/여행/해외인턴 계획)
오래전부터 해외 거주와 해외 취업에 대한 막연한 동경이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몇 해 전, 해외에 거주 중인 친언니의 집에 머물며 현지 생활을 직접 경험할 기회가 있었고, 그 과정에서 현지인들과 소통할 일이 많아지면서 영어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게 되었습니다.
단순한 동경에 머물렀던 해외 생활에 대한 마음도 그때를 계기로 확고한 목표로 바뀌었고, 정착이든 취업이든 결국 영어가 마스터 되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 본격적으로 영어 공부를 제대로 해야겠다고 마음먹게 되었습니다.
아직 기본기가 많이 부족하고, 영어 공부와 더불어 해외 취업 준비 등 함께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아 당장의 단기 목표라기보다는 시간을 들여 꾸준히 준비해 나가야 할 장기적인 목표로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3. 앤샘의 아쉬영 첫 수업을 듣고난 소감 및 본인의 각오 + 한달 수강 후기
현재 9시부터 6시까지 근무하고 있고, 퇴근 후 개인적인 일까지 마치면 밤 11시가 되기 때문에 사실상 영어 공부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은 하루 1시간 남짓입니다. 그래서 ‘과연 내가 퇴근 후에도 집중해서 꾸준히 공부할 수 있을까?’ 하는 우려가 많았습니다.
타 학원의 커리큘럼과는 다르게 앤샘의 강의는 수강 전에 핸드아웃을 미리 출력해 준비해야 하고, 수강 후에는 공부한 내용을 요약·정리해 인증글을 올리며, 요약 노트까지 만들어야 하는 과정들이 있어 솔직히 초반에는 쉽지 않게 느껴졌습니다.
준비할 것도, 해야 할 것도 많다 보니 시간에 허덕이며 온라인 수업을 놓치고 다음 날 이틀 치 강의를 몰아듣느라 버겁기도 했습니다.
또 ‘혹시 이 모든 과정을 매일 제대로 해내지 못하면 실력 향상으로 이어지지 않는 건 아닐까?’ 하는 불안도 있었고, ‘내가 과연 4개월 동안 꾸준히 해낼 수 있을까?’ 하는 걱정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첫 달 수업이 끝나가는 지금은 왜 이런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되는지 조금씩 깨닫고 있습니다. 영어를 포함한 언어 공부는 정말 쉽지 않은 과정이고, 아무리 노력해도 단기간에 완벽하게 마스터하기 어려운 분야라는 걸 느끼고 있습니다. 그 어려운 과정을 혼자였다면 금방 포기했을지도 모르지만, 선생님께서 방향을 잡아주시고 길잡이가 되어주신 덕분에 오래 걸리던 공부 과정들이 점점 습관으로 자리 잡고, 자연스럽게 공부 시간도 단축되고 있습니다.
그러다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4개월 완성이 어렵다면 5개월, 5개월이 어렵다면 6개월이 걸려도 끝까지 해보자.’ 십수 년 동안 공부해도 어렵게만 느껴졌던 영어를 4개월 안에 체계적으로 배운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대단한 일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완벽하지 않더라도 매일 조금씩 꾸준히 하다 보면 언젠가는 회화반에도 가 있을 거라 생각하며, 지금은 시간을 조금씩 쪼개어 공부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다른 수강생들처럼 깔끔하게 정리된 노트나 바인더, 완성도 높은 인증글을 올리기는 어렵지만 조급해하지 않고 저만의 속도로 차근차근 정리해가며 꾸준히 해보겠습니다.
한줄평 - 영문법 유목민은 Ybm 앤샘의 아쉬영으로 !!
딸 덕분에 듣게된 앤샘의 아쉬영 문법 후기!
원래 언어에 대한 관심이 많은 편인데, 최근 개인적인 사정 으로 쉬는 시간이 생기면서 영어 공부를 시작해보자는 마음 이 들었습니다. 마침 예전에 딸이 회화반까지 수강했었는데 정말 좋았다며 앤샘 수업을 추천해줬던 게 떠올라 듣게 되었습니다.
2. 영어를 공부하는 목적과 구체적인 이유는?
더 큰 즐거움과 새로운 재미를 찾고 싶어서 영어 공부를 시작 하게 되었습니다. 제대로 영어를 공부해본 적은 없지만, 드라마나 영화를 볼 때 조금이라도 알아들을 수 있는 영어 표현이 나오면 유독 반갑고 재미있게 느껴졌습니다. 혼자 문장을 만들어보며 영어를 써보기도 했지만, 제대로 배운 적은 없다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이번 기회에 기초부터 탄탄히 배우고, 여행을 가서도 자유롭게 대화를 하고 싶어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3. 안샘의 아쉬영 첫수업을 듣고난 소감및 본인의 각오!
영어를 제대로 처음 배우는 입장이라 영상을 한 번에 이해하기보다는 두 번 이상 반복해서 보게 되는데, 그렇게 복습까 지 하고 나면 내용이 확실히 머릿속에 남는 느낌이 들어 정말 재미있습니다. 이제서야 영어가 조금씩 이해되는 것 같아 더 흥미가 생기고 있습니다. 선생님께서 OT 수업에서 말씀하셨던 것처럼,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공부해서 끝까지 잘 해내겠습니다
영어 강의가 재밌었던 적은 처음이에요..☆
디자인 직군에 종사하고 있어, 추후에 해외로 나가서 더 공부하고 싶어서 영어공부를 시작해야겠다고 생각했고,
같이 일하시는 직원분이 ybm에서 일본어 강의를 듣고 있어서 저도 따라서 ybm에서 영어강의를 찾던 중 우연히 앤샘의 강의를 발견했습니다.
2. 영어를 공부하는 목적과 구체적인 이유는? (자세한 목표와 점수 또는 어학연수/유학/이민/여행/해외인턴 계획)
영어를 잘하면 앞으로 일하는 것에 더 도움이 될 것 같은 생각이 들었던 것이 첫번째 가장 중요한 이유 이고,
두번째는 해외 유학, 기회가 된다면 해외 인턴 경험도 해보고 싶어서 더 늦기 전에 영어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 종로에 회사가 있다 보니 외국인 고객님들이 꽤 오십니다. 오셨을때 제가 만든 제품을 꼭 잘 설명할 수 있을만큼 영어를 잘하고 싶습니다.
3. 앤샘의 아쉬영 첫수업을 듣고난 소감및 본인의 각오!
가장 충격적이였던 것은 전 지금까지 Hit the Road, Jack 노래가 신나서 바닥을 꽝꽝치는 가사인줄 알고 있었습니다...
첫 1강을 듣고 너무 충격적이였습니다.
지금까지 영어 공부를 제대로 해본적이 없습니다. 영문법을 전혀 모릅니다.. 학원은 다녀본 적 있지만, 영어선생님들은 다 무서웠어요 아마 흔히 외우는 i my me mine 도 모르니 화가나셨던 거겠죠, 영어강의를 듣는게 재밌다고 생각해본적이 단한번도 없었는데 선생님 강의는 재밌습니다. 좋은 강의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진심이에요
느리지만 어떻게든 따라갈거에요!!!
매번 결석생 목록에 올라가는데ㅜ 느려도(모르는게 많아 계속 다시듣느라 더오래걸리네요ㅠ) 열심히 잘 듣고 있습니다!
새벽, 쉬는날, 출퇴근길에 강의를 듣더라도 느려도 꼭 따라갈거에요!!! 각오를 적으라고 하셔서 적어봤습니다!
앤샘의 아쉬영문법 수강후기
오픽을 준비하려고 알아보다가 10년만에 다시 영어공부를 하는거라 어떻게 준비를 해야할지 몰라 챗 GPT에 물어보니 선생님 수업을 추천받아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 영어를 공부하는 목적과 구체적인 이유는? (자세한 목표와 점수 또는 어학연수/유학/이민/여행/해외인턴 계획)
처음엔 여행을 가서 내 생각과 의사를 자유롭게 말을 하고 싶어 자기계발 목적으로 시작하였지만,
이왕 공부하는거 오픽 IH를 받아서 이직준비를 하려고 합니다.
3. 앤샘의 아쉬영 첫수업을 듣고난 소감및 본인의 각오!
후기가 좋아도 저랑 안 맞는 수업들도 있고 해서 이 수업은 나랑 잘 맞을지, 내가 잘 따라 갈 수 있을지에 대해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첫 수업을 듣고 나서 기존의 외우는 방식이 아닌 왜 이렇게 쓰임이 되는지에 대해 설명과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언어들을 예시로 조금 더 쉽게 이해를 시켜주셔서 처음으로 영어라는 언어에 대해서 공부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오랜만에 다시 공부하는거라 머리가 잘 돌아가지는 않지만 차근차근 선생님 수업을 따라가면서 조금 더 나은 저의 모습을 저 스스로한테 보여주고 싶습니다.
앤샘의 아주쉬운영문법 후기
그동안 영어 공부를 해왔다고 생각해 문법은 어느 정도 마스터했다고 느꼈고, 다른 학원에서 회화 수업만 따로 들어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기대만큼 실력이 늘지 않는다는 느낌이 들어 결국 기초부터 다시 제대로 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고, 그런 저에게 앤샘 수업이 잘 맞을 것 같다고 회사 선배(조승희)가 추천해줘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 영어를 공부하는 목적과 구체적인 이유는? (자세한 목표와 점수 또는 어학연수/유학/이민/여행/해외인턴 계획)
외국인과 대화를 할 때마다 하고 싶은 말은 많은데 표현이 바로 나오지 않아서 늘 아쉬웠고, 상대방의 말을 이해하는 것도 쉽지 않아 답답하게 느낀 적도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제 생각을 자연스럽게 말하고, 대화도 편하게 이어갈 수 있는 수준이 되고 싶어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회사의 방향도 점점 글로벌하게 변화하고 있는 만큼, 그에 맞는 역량을 갖추고 싶다는 생각도 있습니다.
3. 앤샘의 아쉬영 첫수업을 듣고난 소감및 본인의 각오!
첫 수업을 듣고 나니, 왜 그동안 영어가 잘 안 늘었는지 조금은 알 것 같았습니다.
언어를 단순히 많이 사용하고 외우기만 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왜 이렇게 사용하게 되었는지에 대해 설명해줘서 훨씬 이해가 잘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기초부터 다시 차근차근 다지면서, 억지로 만들어내는 영어가 아니라 자연스럽게 나오는 영어를 목표로 꾸준히 해보려고 합니다.
4. 한달 강의 후기
처음에는 숙제나 학습 관리가 조금 타이트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직장을 다니면서 꾸준히 공부 습관을 유지하는 게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 걸 많이 느꼈습니다. 오히려 체계적으로 관리해주는 부분 덕분에 흐트러지지 않고 꾸준히 공부할 수 있었고, 한 달 동안 수업을 들으면서 영어에 대한 흥미와 공부 의욕도 더 커졌습니다.
특히 그동안은 외우는 식으로만 문법을 공부했다면, 이번에는 이해하면서 영어를 받아들이는 느낌이라 훨씬 더 재미있고 머릿속에도 잘 들어왔습니다. 저처럼 혼자서는 쉽게 루즈해지는 사람이나, 시간 관리가 어려운 직장인분들에게 더 잘 맞는 수업이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한 수업도 놓치고 싶지 않은!
영어는 이제 외국어가 아닌 제2의 모국어라 불러도 될만큼 영어 구사는 당연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저도 회화를 항상 잘 하고 싶다는 마음은 있었지만 혼자하기엔 어려웠고, 외국어를 능숙하게 구사하는 사람들을 늘 동경했습니다.
언젠가부터 가족이 영어를 배우는 데 너무 좋다고, 문법을 이렇게 잘 이해시켜주는 곳은 처음이라며 추천하길래 회화를 마스터 하는 것을 목표로 수강을 결심하였습니다.
2. 영어를 공부하는 목적과 구체적인 이유는?
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는 것이 목적입니다. 여행의 재미를 알아버려서 매년 여행을 가려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자유여행 여행지를 고를 때마다 영어권은 엄두도 못냅니다. 훗날 자유롭게 여행을 다니고 싶습니다.
3. 앤샘의 아쉬 첫수업을 듣고난 소감및 본인의 각오!
확실히 학창시절에 배운 영어 문법은 백날 들어도 머리에 박히지 않았는데, 샘의 아쉬영문법은 강의 영상은 머리에 쏙쏙 정리가 되며 들어오는 것 같아 좋습니다. 문법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을 것만 같은 기대가 됩니다. 꾸준히 해서 영어를 잘하는 날까지! 파이팅 하겠습니다!
자세히 잘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어를 잘 해서 책도 원어로 보면서 이해하고 싶다는 생각도 했고 학창시절에 좋아하던 팝송의 가사도 이해하면서 듣고 불러보고 싶다는 생각도 했으며 무엇보다도 주위에 친구들과 가까운 지인들이 모두 영어를 유창하게 하는데 나만이 영어를 잘 알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에 창피하여 더 늦기 전에 영어를 배워서 여행을 할 때에는 잘 활용해보자는 생각에 시작하게 됐습니다. 어느때 부터인가 우리나라에 외국인이 많아졌고. 앞으로도 점점 더 많아질 것 같다 생각합니다. 그들과의 소통할 수 있도록 준비를 더 잘 해야겠다는.다짐을 합니다.
강의를.들어보니 선생님이 매우 이쁘시고 강의도 매우 열정적이셔서 놀랐으며 너무 오랜만에 공부를 시작하는데 생각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가르쳐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온라인 강의지만 현장에서 진행되는 생생한 소통하는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매우 즐겁게 공부하고 있습니다. 물론 너무 너무 오랜만에 하는 공부라서 예습과 복습도 많이 해야 하지만 현실적으로 마음만큼 하지 못하는 점이 아쉽기만 합니다. 하지만 진도에는 조금씩 늦지만 늦더라도 꾸준히 하여 기간내에 열심히 맞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열심히 한다면 영어공부에 대해서 가지고 있던 열정을 기억해내고, 더듬거리면서라도 간단한 회화부터 시작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앤샘의 강의가 많이 빨라서 다시 되풀이해서 보고있지만 강의 내용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열심히 따라가려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알림설정해두세요*
단순 암기가 아닌 영어의 쓰임새 부터 배우는 수업
사실 영어를 몰라도 한국에서 살아가는 데 큰 불편은 없고, 오랫동안 영어에 대한 두려움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직장인이 된 이후에는 업무에 더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쏟다 보니, 영어까지 꾸준히 노력해서 잘 해낼 수 있을 거라는 생각 자체를 하지 않고 지내왔던 것 같아요.
하지만 작년 이직 이후 글로벌 커뮤니케이션과 출장 기회가 생기면서, 매번 ChatGPT나 영어를 잘하는 동료에게 의존해야 하는 상황이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제 성과와 그 과정, 그리고 일에 대한 열정과 자부심을 스스로 설명하지 못한다는 점이 답답하게 다가왔습니다.
그래서 영어 공부의 목표를 단순한 회화가 아니라, 비즈니스 상황에서 더 많은 기회를 얻고 현재 직장에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오너십을 가지는 것을 목표로 영어공부를 시작하게되었습니다.
앤샘의 수업을 들으며 기존에 암기했던 문법을 DNA에 기반한 쓰임새 중심으로 다시 배우게 되는 과정이 굉장히 흥미로웠고, 긍정적인 의미로 자극을 받았습니다. 선생님의 열정과 수업 분위기도 즐거워서, 앞으로 더 배우고 싶은 기대감이 커졌고, 앞으로의 수업도 기대가 많이 됩니다.
영어 공부를 시작했다고 하니 주변에서는 “이번에는 끝까지 해봐”라는 말을 많이 했습니다. 솔직히 듣기 좋은 말은 아니었지만, 그동안 의지에 비해 끝까지 이어가지 못했던 제 모습이 있었기 때문에 부정할 수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중도 포기로 다시 출발선에 서는 일이 없도록, 앤샘과 함께 성실하게 끝까지 완주해보려고 합니다.
본인의 의지만 있다면 정말 4개월동안 많은걸 알아가실 수 있는 핵심팍팍 들어가 있는 강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