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1.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 LC 수업의 장점은?
솔직히 영어를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니였던 사람으로써 처음에 토익 학원에 등록을 할 때 영어공부가 거기서 거기 겠지 라는 생각에 기대감 없이 토익을 듣었었는데 루겸쌤이 재미있게 수업을 진행하셔서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들을수 있었던것 같았다.
중간중간에 던지는 멘트나 개그가 가끔씩 훅 치고 들어와서 많이 웃었던게 기억에 남네요. 솔직히 개그는 코드가 맞으면 터지는것 같고 아니면 갑분싸.... 전 터진적이 많았던것 같네요.
처음 발음을 들었을때 그냥 와 한국인이 저정도로 영어발음을 라고 생각했던게 떠올르네요.
그 정도로 듣기 좋은 발음을 가지고 계신데 가끔씩 말을 버벅거리고 더듬을 때가..... 이것마저도 나름의 웃음 포인트
영국식 발음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던것 같다. 솔직히 영국식 영어를 이전에 들을 기회도 들어본 적도 거의 없는지라 많이 도움이 되었다. 솔직히 영어단어를 외우는 것을 싫어 했던 사람으로써 음원을 들으면서 단어를 외우니 상대적으로 그냥 외웠을때 보다 더 잘 외울수 있었어요. 그냥 외울때 보다는 지겹지 않아서 단어를 외우는데 잘 외울수 있었던것 같다.
문제를 풀고 나서 리뷰를 하는게 많이 힘든 작업이지만 확실히 듣기 실력을 키워주는 것 같았다.
처음보다는 나중에 수업을 진행하면서 문제를 틀리는 갯수를 보면 더 적어지고 숙제를 하면서 확실히 느낄 수 있었다.
2.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 RC 수업의 장점은?
일단 문법을 쉽게 가르쳐주시고 그냥 마냥 설명하고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이해하게끔 설명을 해주시는게 좋았고 이해를 하니까 더 잘 강의를 따라갔던것 같네요.
이해를 하고 나서 외울부분을 외우다 보니 문제에 적용을 하는데 큰 어려움 없이 적용을 했었다.
이해를 하고 스킬들을 알려주시니 내가 알고 있어서 이부분에서 스킬을 적용을 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내가 잘 따라가고 있구나 느끼게 해주었다.
또 강의후에 바로 숙제로 관련된 문제들을 풀어 볼 수 있었기에 내가 부족한 부분들을 바로 찾을 수 있어서 보완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솔직히 문법이 상대적으로 지루하고 암기가 필요한 부분이라 그렇게 영어에 있어서 재미있는 부분이 아닌데 수업을 들으면서 재미있게 문법강의를 들었던것 같네요.
리듬감을 살려서 암기를 하는게 암기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가끔식 문제를 풀다보면 어 이거 이거였지 하면서 따라했을만큼 중독성이 있었다.
가끔식 무의식적으로 리듬을 따라 불렀던 적이.... 그만큼 리듬감이 중독성이 있다는 점을 알려주는 것 같았다.
중독성이 있는 만큼 지루하게 외우지않고 쉽게 외울수 있게 도움을 주었다.
영준쌤이 수업 중간중간에 지루할만한 타이밍에 풀어주는 썰들은 수업이 처질 틈 없이 재미있게 웃으면서 수업을 들을 수 있게 해줬던것 같네요.
3.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을 학생들이 수강해야 하는 그 밖의 장점은?
일단 수업후에 쌤들이 직접 학생들의 숙제 검사를 하면서 피드백을 주시는 부분이 좋았다.
무엇보다도 처음 토익을 점하는 사람이라면 토익이 지루하지 않고 토익과 멀어지지 않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수업 중간 중간에 가끔씩 풀어주는 썰이나 개그등등..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수업을 들을 수 있게 해주셔서 끝까지 잘 들을 수 있었다.
진짜로 토익에 대해서 아무것도 몰라도 수업에 대해 이해를 하고 따라 올 수 있게 차근차근 설명을 해주시는 점이 무엇보다도 좋았다.
만약에 사정으로 인해서 수업에 참여를 하지 못했더라도 강의 영상을 따로 추가적으로 따라올수 있게 제공을 해주시는 점이 장점으로 다가왔다.
교차수강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능동적으로 수강을 할 수 있어서 수업을 빠짐없이 들을 수 있다.
카카오톡 질문 방이 따로 있어서 과제를 하는 도중에 궁금한 점이 있으면 바로 질문을 할수 있다는 점과 강사들이 직접 그 질문에 대해 답변을 해준다는 점이 큰 강점이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