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초등학교때부터 한번도 영어공부를 놓은 적이 없지만 열심히 한 적도 없었기때문에 문법이 쉽사리 늘지 않았습니다. 외국인 친구들과 대화를 나눌때에도 거리낌이 없었는데 이상하게 토익 문제만 풀면 정답률 0프로에 간혹가다 있는 동그라미도 왜 맞았는지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해ㅋㅅ 영ㄷㄱ등 여러 인강도 접해봤지만 지루하고 아무리 유명한 강사의 강의를 봐도 설명하는 내용이 왜 문제와 직결되는지 이해 할 수 없었고, 대부분의 강사들의 커리큘럼에 첫부분에 나오는 문장의 5형식 글자만 봐도 너무 피곤함이 몰려왔습니다. 그러다 두 친구의 강력한 추천으로 끝장 토익을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야, 일단 시작해봐. 나는 ABC밖에 몰랐는데 선생님들이 알려준대로 숙제 풀고 하니까 동그라미도 많아지고 좀 재밌어지더라.' 친구의 말을 듣고 시작한 끝장토익. 정말 제가 올 해 들어 제일 잘한일같습니다. 숙제를 할때 맞는 부분이 많아지니 토익이 재미있다고 느껴지고 독해에 자신감이 붙으니 문제 푸는 속도도 빨라졌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영어공부가 더이상 막막하게 느껴지지않았습니다. 그냥 독학한답시고 문제집만 사서 풀고 해설지를 봤을때에는 무슨말인지 몰랐던 말도 이제 이해가 가기 시작했고 하루가 다르게 드라마틱하게 실력이 늘어가는게 느껴집니다. 무엇보다 문제집 앞장에 나와있는 설명이 어떻게 문제로 연결되는지 흐름이 보이는게 가장 이전과는 가장 큰 차이점 인 것 같습니다.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LC가 그나마 자신있는 부분이고 분명 듣는 순간 내용을 이해했다고 생각했는데 400점을 넘기기 쉽지않았습니다. 700+반을 들으면서 제가 부족했던 부분을 소희쌤이 확실히 짚어준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소희썜의 쪽집게 강의로 이전에는 긴 시간동안 수동적으로 듣기만하고 문제를 풀었다면 이제는 방송이 나오기전에 문제를 보면서 어느 부분에 이 문제를 풀어야겠구나 능동적으로 생각하면서 문제를 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리스닝 수업이라는게 스피킹이나 계속 문제를 읽고 푸는 RC랑은 달라서 자칫 지루할수있는데 선생님께서 말씀하실때 목소리의 강약 조절과 경험에 빚댄 설명등 흥미로운 화법으로 정말 중요한 부분에 머릿속에 꽂히게 만들어주셔서 좋았습니다.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그나마 LC가 자신있는 부분이라면 RC는 손도 못 대는 부분이였는데 진영쌤을 만나고 제가 그동안 얼마나 거지같은 영어를 구사해왔는가 많이 반성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중요한 단어를 문제푸는 요령에 맞게 조합해서 알려주시고 그게 어떻게 문제에 직결되는지까지 귀에 쏙쏙들어오는 명강의로 토익공부가 재미있게 만들어주셨습니다. 특히나 토익시험을 치룰때 '전~명구' 기타등등 여러 핵심어들이 머릿속을 떠나지않아서 문제풀때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한국어 영어 가리지않고 딕션이랑 발성자체가 너무 좋으셔서 더 수업에 집중하게 하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1. 데일리 수업 영상 업로드
여러 학생들이 그러하듯이 서울에 사는게 아니라 지각도 많이했는데 일단 수업 영상을 매일 올려주셔서 놓치는 부분 없이 수업을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20분이라도 놓치면 사실 다음 수업을 따라가기 쉽지않고 계속 그렇게 빠지다보면 수업 자체를 스킵하게되는 경우가 많을텐데 선생님들의 지속적인 격려와 충고덕분에 놓치지 않고 따라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2..매주 금요일 모의고사
사실 첫 주 모의고사때에는 많이 의기소침했습니다. 문법이 특히나 약했기때문에 아는 문제도 없고 일주일도안 공부했다지만 이게 맞는지도 모르겠고... 물론 점수도 안좋았습니다. 하지만 매주 모의고사를 보면서 실력이 향상되는게 느껴졌고 결과적으로 연습과 더불어 자신감도 붙게 만들어줬습니다.


6. 쌤들에게 한마디♡
토익이 너무 막막하고 어렵게만 느껴졌었는데 선생님들의 명강의로 인해서 이제 공부하는게 재미있게 느껴져요!
매일 똑같은 강의를 여러 번 하시면서 많이 힘들고 지루하셨을거같은데 항상 하루를 시작하는 첫 강의인거처럼 활력있고 뭐 하나라도 더 알려주고 싶어하는 마음들이 느껴져서 더 힘내서 강의에 임할 수 있었던거같습니다. 아직 첫 토익의 점수가 나오지 않았지만 분명 노력한 만큼 결실을 맺었을거라고 생각하고 노력할 수 있도록 알려주시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