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1.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 LC 수업의 장점은?

루겸쌤은 늘 학생 한명한명에게 애정을 가지고 열정 가득히 수업을 하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숙제 검사를 할때도 학생들 이름을 불러주며 응원해주시고, 수업중에도 수업을 못따라가는 학생이 없는지 한명한명 지켜봐주신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선생님에게 실망을 안겨주기 싫어서 더 열심히 숙제도 해가고, 수업시간에도 더 열심히 참여할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그런 노력은 결국 높은 정답률로 돌아왔던 거 같아요ㅎㅎ 그리고 루겸썜 발음이 너무 좋으셔서 듣기 실력 향상에 너무 큰 도움이 됐습니다. 매일 외우는 단어 녹음본 올려주시는 것도 너무 좋았는데, 처음에는 아무것도 모르고 그냥 눈으로만 외웠을 땐 단어시험을 거의 다 틀렸었는데, 녹음본을 들으며 외우니까 더 잘 외워지고 좋았습니다. 평소에도 ASMR을 듣고 자기 때문에, ASMR 버전도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수업도 너무너무 재밌었어요. 루겸쌤 개그에 자신없어하는 모습도 종종 보였지만, 전 개인적으로 루겸쌤 개그코드랑 더 맞는 거 같았어요 정말 개그 해주시는 거 너무 좋았으니 앞으로도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ㅎㅎㅎ 문제풀때 소거법부터해서 다양한 스킬을 알려주시는 것도 너무 좋았습니다. 이런 스킬을 배울 수 있다는 것이 토익학원을 다니는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2.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 RC 수업의 장점은?

고등학생때부터 수능을 보지 않는 전형으로 대학교를 들어갔다보니, 영어를 제대로 공부해본 적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래서 영어 문법에 대한 지식은 거의 0에 가까웠는데요, 이번 입문반 수업을 통해 문법의 기초부터 시작해서 차근차근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처음에는 개인적으로 너무 빠른 수업에 못따라 가기도 했는데, 역시 인간은 적응의 동물인지 들을 수록 그 스피드를 따라갈 수 있고 짧은 한시간이라는 시간동안 바짝 이론을 배우다보니 더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리듬감을 넣어서 외우는 것도 처음에는 너무 민망해서 입밖으로 내기도 힘들었는데, 몇번 하고 나니 머릿속에 확실히 기억이 돼서 신기했습니다ㅎㅎ 영준쌤이 수업시간에 해주시는 웃긴 이야기들, 맨사 시절 일화들도 너무 재밌었습니다. 위에도 말했듯이 짧은 시간동안 많은 내용을 배워야해서 집중하다보면 피로해질 수도 있는데, 그럴때마다 기분전환도 되고 분위기 환기도 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수업에서 사용되는 PPT도 중요한 내용만 크게크게 적혀있어서 가독성도 너무 좋고 이해도 쉽게 됐습니다. 결과적으로 초반에는 40문제를 풀면 20문제를 틀려서 토익은 내 길이 아닌것 같다...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 갈수록 오답률이 줄어드는 걸 보면서 더 의욕이 생겼던 거 같습니다! 너무 좋은 수업이었습니다!


3.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을 학생들이 수강해야 하는 그 밖의 장점은?

이번달 두남자 토익을 회사를 다니면서 들었는데요, 회사를 다니며 토익학원을 다니는거다보니 다니기전부터 숙제양이나 단어암기가 너무 걱정이 됐습니다. 근데 두남자토익은 숙제나 단어가 힘들정도로 많은게 아니라 회사 다니면서도 짬짬히 숙제를 하는 것만으로도 매일매일 숙제를 다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토익학원을 생전 처음 다녀봐서 다른 토익학원과 비교할 수는 없지만, 첫 토익학원 으로 두남자토익을 선택한 건 후회없는 선택이었습니다. 학원에서 두시간 수업을 듣고 매일매일 적당량의 숙제를 할 뿐인데 오답률이 줄어드는 걸 보면서 너무 신기했고 뿌듯했습니다. 두남자토익과 함께라면 토익 고득점은 꿈이 아닐 것 같습니다. 한달동안 너무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