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중, 고등학교 시절 6년동안 수박 겉핥기 식으로 영어를 배웠기 때문에 영어를 풀때 모든 것이 엉성했었습니다. 고등학교 이후로 영어 공부를 아예 하지 않았기 때문에 문법이나 어휘같은 부분들도 많이 약해져있었고 거의 찍어 맞추듯 문제를 풀었기 때문에 정답을 맞추는데 자신감도 없었습니다. 고등학교를 다닐때도 영어 듣기를 굉장히 못했기 때문에 수행평가로 듣기 시험을 볼때 반타작 정도 밖에 맞지 못했었습니다.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LC문제를 풀때 소희쌤이 알려주신대로 미리 문제에서 제거 해야할 부분을 지우고 시작하니 문제를 미리 빠르게 읽을 시간이 생겼고, 받아쓰기를 하면서 발음이나 어휘부분을 보완하니 전보다 대본을 들을 때 들리는 단어가 많아지며 듣기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RC 수업때 전명구가지나 여러가지 요령들을 배우고나니 전보다 문제를 푸는 시간이 단축되었고 아무리 길이가 긴 문장이 나와도 침착하게 문장을 해부하고, RC숙제 중 오늘의 기출 부분을 풀면서 첫 숙제때 5개 정도 밖에 맞지 못했었지만 종강날이 다가올수록 만점에 가까워지는 저 자신을 보면서 뿌듯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제가 느끼기에 강의를 하실때 말씀이 빠르신 편이라 강의내용을 하나하나 놓치지 않으려고 하기 때문에 집중력도 올라가고 짧은시간에도 많은 것을 배우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처음들어보는 LC수업이였는데 문제를 풀면서 여러가지 팁이나 어휘에 발음이나 해석같은부분을 일일히 체크해주셔서 굉장히 만족스럽게 들었던 것 같고, 받아쓰기 숙제를 줄이기 위해서 문제를 풀 때 더욱 더 집중하게 되니 정답률이 올라가게 된 것 같습니다ㅋㅋ. 무엇보다도 시간이 지날수록 틀리는 문제가 줄어가니 LC에 대한 자신감이 상승하게 된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제가 LC다음으로 약하다고 생각했던 부분이 문법이였는데 진영쌤께서 기초부터 쉽게 알려주셔서 굉장히 접근하기 수월했던 것 같습니다. 전명구 절이나 ly부사를 묶어 해부하는방법이나 여러가지 자잘한 팁들을 재치있게 알려주셔서 문제를 풀때 머리에 되내이며 많은 도움이 되었고 , 확실히 아나운서 출신이셨다보니 수업내용 한마디 한마디가 귀에 쏙쏙 박히는것이 가장 좋았습니다. 매일매일 단어시험을 보면서 전날배운 수업내용들을 복습할 수있다는 것 또한 유익했었고, 수업이 끝나기 전 독해진도를 나가는 것도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제가 끝장토익을 다니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시스템은 그날 그날 수업영상을 카페애 올려주시는 것이였습니다.

부득이하게 학원을 못나가는 상황에서도 집에서 영상을 들을수 있었고 수업시간에 놓친 부분을 다시 듣게되어 숙제하는데 지장이 없었습니다. 또한 숙제(오늘의 기출, 형광펜 쌤)를 하면서 내주시는 자잘한 퀴즈들이 숙제를 하는데 피로도를 덜어주는 것 같아 좋았습니다. 물론 저는 한번도 비타오백을 타지 못했습니다ㅋㅋㅋㅋ

이러한 점들 덕분에 저는 나름 지치지않고 즐겁게 학원을 다녔던 것 같습니다.





6. 쌤들에게 한마디♡





이번 여름방학중 약 한달 간 제가 여태 껏 들어본 영어수업중 가장 최고인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수업내용뿐만 아니라

숙제를 할때 오늘의 기출, 형광펜 쌤 영상을 보면 선생님들이 열심히 가르쳐주시고 준비하시는 흔적들이 보였습니다. 오늘 월수금 종강 수업때도 정해진시간에 더 많은 내용을 알려주기위해 노력하시는모습에 더 수업을 집중해서 들었던 것 같습니다. 선생님들의 노력이 헛되이지 않토록 조만간 좋은 점수로 보답하겠습니다.

진영쌤, 소희쌤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