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수강후기1위 끝장토익은 어두운 길을 비춰주는 가로등 불빛이다"

★ABC만 알아도 단숨에 이해되는 끝장토익 기초입문(+30분 1:1 집중관리)★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토익공부는 혼자하는것이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주변인들의 독학 성공사례를 생각하며 저는 저의 영어실력을 모른 채 독학을 결심했었습니다. 하지만, 예상외로 두꺼운 토익 단어책, RC와 LC의 문제집을 보며 걱정만 쌓여갔습니다. 잠깐, 토익공부를 맛봤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인터넷에 떠돌아 다니는 문법정리나 기출문제 등을 봤지만 고등학교 공부와 별다른 것이 없었습니다. 그저 암기만 하며 단어를 외우고 무한정 듣기만을 반복하고 있었습니다.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토익 학원에 대한 생각을 바꿔주었습니다. 1학년 1학기 여름방학 이전 학기때 토익 학원을 생각하기 전, 주변인들의 인강 및 독학으로 성공한 사례를 생각하고 저도 그렇게 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고등학교 때 영어에 관한 흥미가 없었기 때문에 새롭게 공부를 시작하자는 생각을 가지고 토익 책을 찾던 중,토익 학원을 다녔던 누나의 조언을 듣고 토익을 독학하기 전에 일단 학원을 다녀보자는 결정을 하였고 끝장토익은 그 결정이 틀리지 않았음을 증명해주었습니다. 정말 단어를 모르는 상태여도 RC 문제를 푸는 방법을 알려주셨고, 단지 감에 의지 했던 LC문제에서 알맞은 답을 찾아가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몇몇 주변 사람들의 성공사례만 보고 '독학이 돈도 아낄 수 있고 학원보다 낫다!' 라는 저의 생각은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 였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좋지 않았던것이 없었지만 가장 좋았던점. 바로 발음과 귀 뚫기, 그리고 소거법 입니다. 영어 듣기에서 제일 까다로운 발음인 연음발음이 이전보다 더 잘 들리게 되었습니다. 직접 배우기전에는 알 수 없었습니다. 문제 유형별로 답변을 찾는 법, 올바른 답변이 아닌 답을 소거하며 답을 유추하는 방법이 저에게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지루한 암기 위주의 문법 문제를 재치있고 암기하기 쉽게 만들어주셨던 점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그 무엇보다 가장 좋았던 점, 바로 문장의 해부입니다. 지난 6년동안 공부했던 중학생, 고등학생 때의 고질점인 문제점, 전명구 부분의 해석을 쉽게 만들어주셨습니다. 끝장토익을 듣기전 저는 영어를 해석할 때, 뒤에서 앞으로 해석하였습니다. 하지만 전치사 이후의 해석 실력이 상당히 미비했고 대충 넘기는 습관때문에 영어 공부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수능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하지만 끝장토익 RC강의만의 해부 덕분에 이 문제점을 해결하는데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끝장토익만의 이벤트(퀴즈,비타오백)가 좋았던 것 같습니다. 오늘의 기출 문제 또는 형광팬쌤 분제를 풀면서 간단한 퀴즈를 내는것이 학생들의 공부 참여를 돕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단어 시험 후 우수자에게 부여되는 비타500 이벤트도 정말 좋았습니다 ㅎㅎ 비타500 받고싶어서 수업전날 단어를 달달 외우고 문법을 복습할 수 있었으며 성취감도 함께 얻을 수 있었습니다. 선물(커피,형광펜)을 얻기 위해 정말 애썼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6. 쌤들에게 한마디♡

끝장토익 덕분에 지난 한달, 정말 열심히 공부할 수 있었고 보람차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 가끔 수업을 결석하고 지각한 학생들을 배려해주시려고 한땀한땀 영상을 제작하고 수업 녹화본을 올려주시기 위해 아침부터 강의 준비하시고... 너무 너무 감사했어요. 정해진 시간동안 많은 내용을 알려주시기 위해 노력해주셨던 박소희쌤과 박진영쌤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비록 다음달은 함께하지 못하겠지만, 선생님의 노력이 헛되이 되지 않도록 공부 열심히 해서 좋은 토익 점수로 보답할게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