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고등학교 졸업 이후, 영어 공부를 제대로 해본적이 없던 저는 대학교 4학년이 되어서 토익이라는 벽에 부딪히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혼자 해보려고 했으나 알아야 할 개념도 산더미였고, 시중에 나온 문제집들은 너무 많아서 어떤걸 사야할지도 모르겠고,
영어 공부를 오랬동안 안했다보니 이제는 문제만 봐도 가슴이 답답해져 이건 스스로의 의지만 있어선 한달 안에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학원을 가서 도움을 받자라는 생각을 했고, 먼저 어떤 시험이든 유형이 중요하기 때문에 시험 기출 문제로 공부를 할 수 있는 YBM을 선택했습니다.
처음에 너무나도 많은 선생님들이 계셔서 어떤 강의를 신청해야하나 싶었습니다. 그런 저는 RC 자은쌤이 찍으신 무료 강의 영상을 보게 되었고, 1시간 가량의 긴 영상이었는데도 끊지 않고 강의에 빠져 영상을 풀로 보고 있는 저를 보며 "아! 이 분이다. 이 수업을 들으면 진짜 핵심을 파악하고 영어 문제를 풀 때 두려움은 없앨 수 있겠다." 하면서 바로 등록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선택은 정말 올 해 제가 선택한 것들 중 가장 후회 없는 선택이 되었습니다.

먼저 RC 선생님이신 자은쌤은 문법과의 사이가 메말라있던 저에게 정말 단비같은 존재셨습니다.. 진짜 알아야 할 핵심만 콕콕 찝어서 알려주시고, 그동안 제가 잘못 해오고 있던 점들도 팩트로 알려주셔서 확실하게 고치고 넘어 갈 수 있었습니다. 또 실전 문제를 통해 이 핵심이 어떻게 적용이 되고 이후에는 어떻게 활용도 될 수 있는지까지도 알려주셔서 이제는 이걸 그동안 모르고 무작정 해석으로 문제를 풀려했던 시간들과 드디어 이별을 할 수 있었습니다. 문제 푸는 전체적인 시간도 확실히 줄어들고, 특히 1초 만에 문제를 풀고 채점을 하기도 하며 스스로도 발전하고 있구나! 라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또 제가 매일반을 듣다보니 솔직히 한 달 다니면서 지칠 것 같았고 숙제를 안할까봐 걱정도 했는데, 선생님이 매일 도장 찍어주시며 숙제 검사도 해주시고, 일주일동안 숙제를 빠짐없이 잘 한 사람한테는 기프티콘도 주셔서 지치지 않고 힘내서 끝까지 다닐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매주 토요일 특강도 해주셔서 주말에도 페이스 놓치지 않고 쭈욱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LC 선생님이신 랑쌤은 제가 파트2를 많이 어려워했는데, 질문 유형별로 수업을 진행해주셔서 어떤 유형이 내가 취약했고, 어느 부분을 집중해야 하는구나! 라는 것도 알 수 있었습니다. 또 학생들이 모르는 문제는 꼭 알려주시기 위해서 수업시간 끝까지 알려주시고, 어떤 단어가 동의어이고 어떤 순서대로 문제를 푸는지까지 단계별로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파트별로 풀면서도 고득점을 위한 어려운 문제들과, 요즘 나오는 유형들도 알려주셔서 조금 더 빠르게 토익에 맞는 듣기 스킬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 문제 풀때는 이게 틀리는 개수가 줄어들 수 있을까라는 의문도 들었는데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방법대로 숙제도 하고 복습도 하다 보니 진짜로 틀리는 개수가 줄어들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매일 선생님들 수업이 끝나자마자 바로 숙제를 했고 숙제를 하면서 그날 수업에 대한 복습은 꼭 했습니다. 특히 RC의 경우 파트 5 틀리는 개수를 줄이기 위해서 자은쌤이 알려주신 포인트 노트 만드는 방법을 통해 저만의 포인트 노트를 만들었습니다. 그걸 통해서 자꾸 틀리는 유형을 알게 되었고, 노트를 만들면서 수업 때 자은쌤이 어떻게 제가 그렇게 계~~속 놓치고 있던 부분을 팩트로 알려주셨던 내용도 상기시키며 만들다보니 틀리는 유형은 점차 줄어들게 되고 내가 어떤 유형을 확실하게 알고 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문제 푸는 방법, 문법 이런 것도 토익에서는 다 소중하고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단어를 모르면 듣기도 물론이거니와 독해도 어려우니 매일매일 놓치지 않고 단어도 꼭 하루에 시간을 투자해 외웠습니다. 이렇게 하다 보니 문제도 많이 맞추게 되었고, 속도도 점점 빨라지기 시작하며 정확도와 속도 둘 다 챙길 수 있었습니다. 또 집에서 공부하다가 모르는 문제는 선생님께 카톡으로 여쭤보면 항상 언제든 친절하게 알려주시고, 공부하면서 고민이 있었는데 이런 점도 상담해주시고, 오히려 많은 응원을 받은 것 같아 죄송하기도 했습니다...ㅠ

일단 너무 좋은, 저에게 잘 맞는 선생님들을 만나뵙게 되어서 예전에 영어를 너무 무서워했고 두려워했었던 저는 이제 자신있게 문제를 풀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험 점수가 아직 나오지 않아 점수가 어떻게 될지는 잘 모르지만, 한 달간 학원을 다니며 매 주마다 조금씩 늘고 있구나 라는 것을 저 스스로 느낄 정도로 큰 변화가 있던 것은 확실했습니다. 꼼꼼한 케어와 관심으로 항상 학생을 우선순위로 생각해주시는 선생님들 감사합니다! 진짜 쌤들 최고^^b

"저처럼 영어가 두렵고, 아직도 토익을 무작정 해석으로만 풀려하고, 토익이 처음이라 어떤 강의를 들을까 고민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추천하는 강의입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