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일단 먼저 LC 김랑 선생님과 RC 박자은 선생님이 너무나도 친절하고 디테일하게 강의를 잘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떄로는 엄격하게 가르쳐주시면서 떄로는 아는 형 누나와 같은 친근함으로 수강생들로 하여금 편안하고 유익한 강의가 되도록 노력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몰랐던 부분에 대해서도 수업이 끝나고 물어보면 항상 친절하게 답해주셨고, 상담도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일단 제가 YBM 슈퍼스타토익을 듣게 된 이유는 취업 준비로 토익 자격증을 따고 싶어 독학은 힘들것 같아 학원을 알아보던 중 친구들이 YBM 어학원을 다니라는 추천을 많이 해주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고 찾아보게 되었는데 그 때 저의 상황에 딱 맞는 슈퍼스타토익 강의를 보고 너무 듣고 싶어져서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역시나 강의를 듣고 나서 학원 등록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을 하였는데 그 중에서도 RC가 취약했던 저라서 RC의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자은쌤이 족집게처럼 제가 모르는 것, 평소에 헷갈렸던 것들을 어떻게 아셨는지 수업 때 디테일하게 다뤄주셔서 너무 좋았고, 수업이 끝나고 못 물어봤던 것을 카톡으로도 물어볼 수 있어서 너무 편리했고 답장도 너무 친절하게 잘해주셔서 감동이었습니다!!

또 다른 파트인 LC는 상대적으로 RC보다는 덜 어려웠지만 토익을 공부해본지 너무 오래돼서 듣는 감을 찾는데 꽤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랑쌤의 강의를 듣고 듣는 요령을 터득하였고 실제로도 수업 때 듣기 요령과 꿀팁을 정말 잘 알려주십니다. 예를 들면, 질문에서 물어보는 것과 들을 때 나오는 말에 동의어를 잘 찾아서 들어야 한다는 조언은 저의 귀를 트이게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인상도 너무 좋으시고 학생들이 정말로 잘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랑쌤(물론 자은쌤도 마찬가지로 느꼈습니다 ㅎㅎ)에게서 느껴져서 너무 좋았습니다!

제가 이번 슈스토 강의를 들으면서 했던 노력으로는 정말 단순하게 쌤들이 하라는 대로 한 것입니다. 강의 때 말해주신 것들과 포인트노트 작성(오답노트)과 학원에서 나눠준 문제들을 정말 반복적으로 많이 풀어보는 것, 그리고 복습을 꼭 했던 것과 항상 시간을 맞춰서 문제 풀이하는 습관을 들인 것이 제가 했던 노력이었고 사실은 쌤들 말을 잘 듣고 그대로 따라갔던 것이 다였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고 만족도가 너무 좋아서 앞으로 토익 스피킹이나 중국어도 따볼 생각이 있는데 그 때에도 YBM 건대센터에서 열심히 듣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