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토마스쌤 수강후기
1. 수업이 일단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실력이 안늘수가 없는데 들어와 보시면 압니다. 저는 태어나서 공부를 해본 적이 없어서 포기하려고 했지만 매일 술마시고 수업은 참석했습니다. 그래서 인지 모의토익 채점 결과 육백은 그냥 넘었습니다 사실 저는 오백반 넘어도 좋다고 들어온건데 저는 진짜 공부와 벽을 쌓은게 태어나서부터 지금까지였습니다 대학교도 이름도 말하기 부끄러워 이제 공부란걸 해서 제대로 살아보고 싶다고 했더니 저희 쌤이 갑자기 제말을 들으시고 그 큰눈에서 눈물이 맺히시더군요 처음에 너무 놀랬슴다... 근데 저녁에 쌤이 진짜 긴 카톡을 해주셨어요 자신도 어릴때 많이 놀고 싶었고 지금까지 쌤도 고학력때문에 평생 공부를 하셨다는데 혼자 공부하실때 많이 울으셨다고 도서관에서 책가지고 내려오는길에 주저앉아 우신적도 있다고 기차에서 울고 노트북키보드 케이스가 그래서 눈물때문에 색이 바랬다고 하시면서 아직도 감동에 차는 부분이 혼자해서 힘들다 사실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다 내가 얼마나 힘들게 공부하고 스트레스 받는지 부모도 알아주지 않는다 친구나 지인 여자친구 남자친구? 아무도 모른다 무조건 혼자서 하는 싸움이다 그걸 알아달라고 하지말고 그냥 혼자 울어라 하지만 혼자하는 공부가 얼마나 힘든지 선생님은 무조건 아신다며 쌤이 힘든 공부 지지는 말아라 권투를 빈다 하시는데 살면서 권투를 빈다라른 말이 이렇게 감동적인 말인지 처음 알았습니다. 그래서 저 이제 공부합니다! 토익 끝나면 쌤 말씀처럼 토스 하고 회화도 하려고 합니다.
2. 알씨의 구성과 과제 쌤의 가르치는 모든게 좋습니다. 엘씨역시 파트 1,2에 집중해서 가르쳐 주시는데 파트2가 너무 잘 들리고 어려운 정규토익도 공부하나도 안해본 제가 다 들렸습니다.
3. 친구랑 처음에 쌤 예뻐서 등록한거 맞습니다. 실물과 성격도 너무 좋아서 한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공부를 하게끔 만들어주신건 쌤의 외모 뿐만이 아니라 김진영선생님 그 자체인것 같습니다.
4. 감사하다는 말을 꼭 하고 싶습니다. 쌤 그 마른 몸에 많은 학생들 가르치시고 확인하시느라 힘드실텐데 부족한 저에게 그 한마디가 너무 컸습니다. 아직 멀었다고 생각하지만 꼭 원하는 곳에 취업해서 찾아뵐게요 이제 중급반으로 가지만 정말 잊지못할거같습니다. 제가 어떤 공부를 해서 자격증을 따던 다 토마스쌤덕분입니다. 저의 인생과동기를 바꿔주셔서 감사합니다. 실망드리는 제자가 되지 않을게요 감사했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