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8월'달에 무조건 토익 따야한다?? 그럼 혜원쌤 원픽하세요~~~

[실전-8/1개강] ◆YBM전국실전1위, 이론+문풀◆ 박혜원 파워토익860+ (8/28종강)

파워토익 수강신청 경로
우선 저는 고등학교 때 영어를 꽤나 열심히 했던 학생으로 대학교 1학년 때 생애 처음으로 본 토익 점수가 890점대였습니다. 그러다 졸업과 취업할 때쯤이 되어서 토익을 다시 공부할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갑자기 두려움이 엄습했습니다. 주변에서 신토익이 훨씬 어렵다더라....... 요즘 기업들은 최소 900점은 원하니까 만점에 가깝게 점수를 따야한다....... 이런 말들이 저에게는 너무나 큰 부담이었고, 옛날 점수만이 맞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공부를 어떤식으로 할까 고민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독학으로 할까하여 유명 토익책을 사서 공부하기 시작했는데 처음부터 문법위주로 되어있어 너무 지루하여 포기하였습니다. 두 번째는 인터넷강의를 알아보았습니다. 그런데 후기를 찾아보고 주변에 물어보니 인강이나 현강이나 어차피 가격은 비슷한데 강의 질이 차이가 날 수밖에 없다며 현강을 들으라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학원을 알아보던 중에 그 당시 영어 학원을 다니고 있는 과 선배들에게 조언을 요청하였습니다. 그랬더니 총 4명의 선배들이 ‘YBM 박혜원’ 토익을 이미 수강하고 있더라고요. 다들 하나같이 입을 모아서 얘기한 바로는 선생님께서 무서우신데 그 무서움이 나를 공부하게 만들며 미친 강의력을 뿜어내시는 분이시라고 하였습니다. 이 말을 듣고 저는 더 이상 물어보지도 따지지도 않고 바로 결제하였습니다.

파워토익의 특징 및 장점
1. 필기없는 수업
모든 한국 학생들이라면 ‘이거’ 안할 때 불안감을 느끼죠!!! 바로 필기입니다. 저도 초중고대 모두 한국에서 다녀서 그런지 필기가 항상 습관화되어있습니다. 필기를 열심히 해야지만 마음이 편하고 줄이라고 긋고 주어 동사 나누고 해야지 내가 뭔가 공부를 한 것 같죠. 그런데 이 수업에서는 필.기.가 없습니다. 그냥 편하게 들으시면 되요. 다만 집중은 해주셔야겠죠??ㅎㅎㅎㅎ 선생님의 말씀이 빠른 편이라고는 하지만 저는 경상도 사람이라 그런지 워낙 빠른 말에 익숙해 선생님 말씀이 그렇게 빠르게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뭐 anyway~~ 처음에는 필기가 없는게 당황스럽고 손을 어따 둬야할지 애매해요. 근데 시간이 지나면 뭘 적는 것이 이상해요. 그럼 여기서 질문이 나와야 정상이죠!! 필기를 못하는데 어떻게 공부를 하냐??!!! 걱정하지 마세요~ 모든 문제는 웹하드(엔드라이브와 같은 외장하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라는 곳에 선생님 음성이 업로드가 되고 집에 가서 편안하게 다시 문제 풀면서 필기하시고 공부하시면 됩니다. 그러니까 같은 문제를 총 3번 풀게 되는 것입니다. 학원에 가서 한 번 풀고 선생님이 설명해줄 때 한 번 듣고 집에 가서 음성을 듣게 되는 것이죠.

2. part5를 단시간에 푼다!!!
사실 저는 영어에 자신감이 없는 편은 아니에요. 학원을 다니기 전에도 모의고사나 시중 문제집을 풀면 점수가 안 나와도 800점대는 나왔어요. 그런데 문제는 점수의 편차가 심하고, 시간이 항상 부족하고 특히 part5에서 점수 다 갉아먹었습니다. 제가 스스로 진단해봤을 때 점수 편차가 심한 것은 제가 정확하게 알고 푸는 문제를 몇 개 없기 때문이었어요...ㅠㅠㅠㅠㅠ 그냥 읽었을 때 오오 이게 가장 자연스럽다싶으면 그걸로 답으로 정하고 이런식이었죠. 약간 정확하게 이게 답이고 답이 아니고를 모르는 상태에서 답을 고르는거죠. 참으로... 제가 생각해도 노답입니다. 그리고 part5에서 시간을 굉장히 많이 잡아먹었어요. 사실 한 문제가 한 문장밖에 안 되잖아요. 근데 왜 이렇게 오래 걸리는건지 제 스스로 답답했는데요!!!! 저의 이런 문제점들이 이 수업을 들으면서 싹 다 해결됐습니다~~~~~~ 분명 저처럼 점수 편차 심하고 part5 시간 오래 걸리시는 분들 엄청 많으실 것 같은데요. 그러면 이 수업 꼭 들으세요. 제가 지금까지 들은 수업의 내용을 잠깐 맛보기로 part5푸는 방법을 알려드리면 part5는 전체 다 해석하고 읽는게 아닙니다. 앞뒤 잘 살피고 전치사, 접속사 잘 보고 수일치, 능수동태만 잘 파악해도 그냥 막 풀어낼 수 있는 그래서 단시간에 풀어내야만 하는 파트입니다.

3. 미친 관리력!!
분명 의지 약한 학생들 많을거라 예상합니다. 의지가 아무리 강하더라도 한 달 내내 열심히 공부하기란 정말 쉽지 않은 일이죠. 누가 옆에서 공부해라 공부해라 말해주고 숙제도 할 맛이 나야 동기부여가 되는거죠!! 그.런.데 이 수업은 진짜 정말 레알 쌤의 관리력이 대단합니다. 가는 날마다 매일 단어시험 보고 조교님한테 숙제 검사받고 이것까지만 해도 사실 관리를 잘해준다 생각했는데 제가 느끼기에는 최소 일주일에 이틀은 쌤한테 직접 카톡으로 인증숙제를 보내야했던거 같습니다. 이 카톡인증 숙제는 매일 있는건 아니지만 쌤한테 직접 확인받는만큼 숙제에 심혈을 기울여서 합니다ㅎㅎㅎㅎ 고로 다른 숙제들보다 더 열심히 더 공들여서 하게 만드는 힘이 생기죠~ 이렇게 세 단계로 숙제를 검사받으니까 저절로 제가 공부를 할 수 밖에 없더라고요. 나는 스타일이 누가 옆에서 좀 쪼아주는 자극이 필요하고 관리를 미친 듯이 해줬으면 좋겠다 싶으시면 딱 이 수업을 들으시면 적합할거라 생각되네요~~

4.기가막힌 LC – focus note
저는 lc 중에서 특히 part2가 제일 약했던 학생입니다. 사실 토익 듣기에는 다 약했던 편이었습니다. 저희 고등학교 때 영어듣기가 영국 발음이어서 그것에만 익숙했던지라 호주나 딴 나라 발음이 나오면 유독 잘 안 들렸어요...그래서 이걸 어떻게 해쳐나가야 하는지 정말 많은 고민을 했었는데요. 이 수업 듣고 lc에 자신감이 붙었습니당~~~~~ㅎㅎㅎㅎㅎ 제가 이렇게 많이 늘 거라고는 상상도 못했어요. 늘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바로 포커스노트 덕분입니다!!! 포커스노트는 말 그대로 전체 문장을 다 들으려고 하지 않고 내가 중점적으로 들어야할 부분만 딱 따서 듣는건데요. 이렇게 말하면 상상이 잘 안가시죠?? 그게 말이 쉽지 어떻게 듣고 싶은 부분만 듣냐 근데 이게 신기하게 됩니다ㅎㅎㅎㅎㅎ 의심 많으신 분들, 궁금하신 분들, lc가 어려우신 분들 일단 수강해보세요. 만약 열심히 했는데도 안 늘었다? 저 찾아오세욬ㅋㅋㅋㅋ 저 한 대 때리셔도 됩니다.

이 외에도 고주알 미주알 할말이 많지만 이미 너무 길어져서 그만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안 들으면 땅을 치고 후회합니다~~ 내가 왜 안 들었을까!!! 하지만 지나고 난 뒤에는 후회해봤자 소용없는거 아시죠?? 아!! 그리고 원래 토익이 단기간에 따는 시험인만큼 다들 숙제는 많으신거 아시죠? 그런데 오늘은 약속이 있어서 혹은 회사 일이 너무 바빠서라는 이유로 공부 못하는 것은 순 다 핑계입니다. 저도 7월에 회사 일 끝내고 퇴근해서 수업 듣고 집 가서 그 날꺼 복습하고 숙제하면서 새벽 4시 이전에 자 본적 없습니다. 사람이 할 수 있다고 맘 먹으면 못할거 없습니다!! 다들 선생님 수업 들으면서 좋은 점수대 받으셨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저의 솔직한 후기였습니당~~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