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저는 토익점수가 800점대로 정체된 '토익 슬럼프'를 겪고 있었습니다. 다른 학원에 2달 정도 다녀봤는데도 점수가 오르지 않아서 진짜 마지막으로 한 번만 더 알아보자고 해서 알게 된 게 박혜원쌤의 파워토익입니다. 그때 수강후기를 읽고 등록하게 되었는데, 제가 이걸 적고 있다니ㅎㅎ 감회가 새롭습니다. 솔직히 수강후기를 읽으면서 좀 과장된 면이 없잖아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오히려 이렇게 글로 쓰려니 너무 많은 걸 배워서 정리하기 힘드네요.

1. LC: 포커스노트 및 패러프레이징 -> 정답률 up!
LC 중에 집중력이 제일 흐려지고 어려운 파트는 파트2라고 생각합니다. 파워토익을 듣기 전, 저는 묻는 질문에 올바른 답을 찾기 위해 애썼습니다. 그러나 파트2는 알다시피 질문에 대한 답변이 우회적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아 감점을 받았습니다. 박혜원쌤의 포커스노트는 저와 다른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오답을 소거하는 방법인데, 오히려 답을 고르는데 명확한 기준을 제시해주어 정답률이 올라가는 것을 느꼈습니다. 파트3,4는 패러프레이징이 중요한데, 어떻게 패러프레이징 표현을 잡아내는지 알려줍니다. 또한 보기를 간략화시키는 방법은 듣기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줍니다.

2. RC: 연어 및 오답노트 -> 시간단축!
RC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간관리라고 생각합니다. 제 점수가 고착된 이유는 바로 시간이 부족하여 뒤의 다중 지문을 항상 다 풀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박혜원쌤이 가장 심혈을 기울이는 파트가 바로 파트5입니다. 연어(collocation)를 엄청 가르쳐주시는데 확실히 시간이 단축됩니다. 제가 가장 놀랐던 부분은 수업이 필기 없이 진행된다는 점입니다. 수업시간에 필기는 당연한 거라 생각했었는데, 오히려 선생님의 강의에 더 집중할 수 있었고 올려주시는 수업음성을 듣고 오답노트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문법과 연어를 효과적으로 기억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파트7에서 모든 지문을 다 읽어서 나중에 문제 풀 때 까먹는 경우가 많았는데, 파워토익을 통해 효율적으로 문제를 푸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오늘 시험을 보고 왔는데, 처음으로 모든 지문을 다 풀 수 있었습니다.

3. 관리력
처음에 수업을 들어갔을 때 이 많은 학생들을 어떻게 관리하신다는 건지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정말 '미친 관리력'이라 불리는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숙제인증을 시작으로 현장에서 받는 도장(이 도장 모으는 재미가 쏠쏠합니다ㅎㅎ), 우수자자료, 특강, 학생 한명한명에 맞춘 개인스케줄 등등 여러 가지의 방법으로 학생들은 관리하십니다. 정말 숙제만 해도 점수가 오른다는 걸 느끼실 수 있습니다.

토익수업도 정말 짱이지만, 취준생인 저에게 박혜원쌤의 경험에서 나오는 진실된 조언이 많은 힘이 되었습니다. 저처럼 토익 슬럼프를 겪고 계시는 분들! 시간이 모자라서 허덕이시는 분들! 신세계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파워토익 정말 강추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