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토익스피킹 수업을 수강하고 느낀점 ^^

8월 1일 개강 Lv.6, 7목표 폴린's 토익스피킹

회사에서 외국어학습을 신청했는지라, 어느정도의 결과물을 얻어야 했기에..
10년만에 토익스피킹을 다시 폴린쌤과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회사 입사하기전에도 2여년간의 어학연수의 경험과 나쁘지 않은 토익스피킹 점수로..
뭐 조금만 하면 되겠지라고 자만하고 있었던 것도 사실이었습니다만..
다시 토스를 접하는 순간 내 생각이 짧았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첫수업을 했던 7월 초 문제 유형 설명과 발음 연습을 토대로 수업을 들었을때..
뭔가 신세계에 온 경험이 있었습니다..

그 이후에도 계속되는 기출 유형 및 토스 탬플릿을 토대로 한 파트별 학습이 정말로 인상 깊었습니다.
(사실 저는 정말로 외워지지 않았습니다.ㅠㅠ, 그래서 수업 후 확인할때에도 제일 늦게까지 남아있던 일도 부지기수였지요 ㅠㅠ)

사실 파트5의 경우 다른 부분보다 어려워서 답을 만들기가 솔직히 힘들었습니다만,,
폴린쌤의 만능탬플릿으로 많은 수강생들을 일정 수준이상의 점수로 만들어 주시는 능력 ㅎ
저는 솔직히 내용은 다 이해가 가는데.. 그 해결책을 말하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파트 6의 경우에도 파트3과 연계를 하여서 세세한 설명 및 예시를 들어서 수업을 하니 귀에 쏙쏙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매일 녹음을 통하여 확인하시는 모습도 인상깊었구요.. 그러면서 실력이 조금씩 늘었지 않았는가 싶네요

마지막으로 폴린쌤의 방대한 경험의 축척물인 까페 모의고사 등 게시물은 시험치는데 상당한 도움이 되었습니다.
오늘 시험을 쳤었고, 솔직히 시험 문제 중 파트 3과 파트 6의 경우 수업 중의 배웠던 내용과 흡사한 문제가 나와서
순간 깜짝놀랐습니다. 탬플릿을 더 많이 외울걸 하는 후회감도 있었습니다만, 조금씩 기억을 더듬어서 문장을 완성하고 답안을 제출하고 나왔을 때
역시 폴린쌤이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직 결과는 나오지는 않았고, 최초 제가 원하는 목적이 lv.6 인지라 일정 수준이상의 점수만 나오면 처음에는 그만둘까도 싶었지만,
오늘 시험을 치고 생각해보니, 이거 한번 계속 해볼까? 라는 생각도 조금씩 드네요.

뭔가 모티베이션을 얻은 듯한 느낌,, 10년만에 토스를 접하면서 선생님께서 하셨던 말씀이 기억에 남습니다.
토스를 고득점 받는 사람도 영어를 fluent하게 하지 않는다고, 얼마나 배웠던 탬플릿을 활용 잘하고 적시적소에 말할 수 있는가가 중요하다는 사실.
시험이 끝나고 지금은 뭔가 다 머리에서 빠져나간 상태이지만, 향후 공부를 다시 시작할 때 좋은 경험이되지 않을까 싶네요.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듣고 싶은 수업,
제 와이프 및 친구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수업 1순위 입니다.
그리고 늦게까지 직장인들을 배려해주고 하나라도 가르쳐 주실려고 하는 폴린쌤 수고하셨고,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