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1. 앤샘의 아쉬영문법을 어떻게 듣게되었나요?


자주 가는 커뮤니티에서 영어 학원을 알아보던 중에 우연히 앤샘의 아쉬영문법 추천글을 읽게 되었는데, 고등학교 졸업 이후 오랫동안 영어공부를 하지 않았던 저에게 딱 알맞은 수업이라고 생각이 되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 영어를 공부하는 목적과 구체적인 이유는?( 자세한 목표와 점수 또는 어학연수/유학/이민/여행/해외인턴 계획)


작년에 일본으로 워킹홀리데이를 다녀왔는데, 외국인 손님들에게 인기가 많은 가방 브랜드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게 되었습니다. 자연스럽게 외국인 손님들을 접객하며 영어를 많이 접하고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영어 수준이 고등학교 교과서 수준에 머물러 있다 보니 손님들과 요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함에 많은 답답함을 느꼈습니다.

가게에서는 제가 한국인이라고 막연하게 영어를 잘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갖고 있어서 잘 알아듣는 척, 잘 소통하는 척 대충 넘기고 그랬는데 제 스스로 굉장히 창피하고, 부담스러웠습니다. 반면에 저는 일본인들이니까 막연하게 영어 실력이 부족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내 영어 수준이 고등학교 정도지만 그래도 내가 좀 더 낫지 않을까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다른 직원들이 당당한 애티튜드로 손님들과 영어로 원활하게 대화를 나누는 모습을 보며 큰 자극이 되었고, 저의 부족한 모습에 열등감이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저 또한 주눅 들지 않고 자신 있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영어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일본에서 첫 해외 생활이 잊을 수 없는 강렬한 기억으로 남았기 때문에, 2-3년 후에는 일본과는 다른 문화권에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영어 공부를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3. 앤샘의 아쉬영 첫수업을 듣고난 소감및 본인의 각오!


수업을 듣기 전까지 영문법이라는 강의 제목을 보고 일반 수업들처럼 읽고 필기하고 밑줄 치는 수업일 줄 알았는데, 전혀 다른 스타일이라서 놀랐습니다. 처음 보는 파트너하고 서로 대화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었지만 배운 내용을 아는 것에서 끝내는 것이 아니라 머리로 생각하고, 입으로 말하면서 활용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사실 예전에는 문법을 그냥 외운다고 생각했지, 이해한다는 개념이 없었는데 이번 수업을 통해 문법도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어 무척 재밌었습니다.

첫 수업에서 앤샘이 알려주신 be 동사 개념을 듣고 정말 속이 시원했습니다. 여태껏 저는 be 동사를왜 넣는지도 모르고 그냥 억지로 외워서 적용시켰는데, 이젠 이유를 알고 문장에 적용시킬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합니다.

첫 수업을 들었을 뿐인데, 영어가 훨씬 쉽게 느껴집니다. 지금이라도 아쉬영을 수강할 수 있게 되어서 정말 다행입니다. 앞으로의 수업도 너무 기대가 되고 기다려집니다!

수업 중에 다들 대답을 너무 잘하셔서 부러웠는데, 저도 2개월 후에는 막힘없이 대답이 나오는 모범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