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1.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 LC 수업의 장점은?
작년 토익을 다른학원에서 배우고, 올해 YBM으로 옮긴 저는 토익에 눈을 뜨게되었어요! 수업에 대한 흥미도가 생겼기때문인데요!
수업 첫날 단어테스트 할때 루겸쌤이 불러주시는 단어 발음을 듣고 너무 놀랐어요.. 저는 외국인이 하시는 녹음파일을 틀어주시는줄 알았는데 1번 단어 듣고 고개를 드는 순간 선생님이 입으로 말을 하시고 계시더라구요.. 집에 와서 선생님을 좀 찾아봤는데 알고보니.. 유학파 출신!!! 정말 인정합니다!!!!!!! 본격 수업으로 돌아와서 선생님 수업의 장점은 우선, 깔끔하다는 점이에요! 파트마다 어떻게하면 LC점수가 잘 나올지 설명해주시고 하루 정해진 양의 문제를 푼 뒤 실제 시험처럼 OMR답안지에 체크를 하면서 불필요한 시간을 줄여주셨던 것 같아요. 그러고서 꼼꼼한 리뷰! 문제에 대한 답을 한 번 보고, clapping으로 한 번 듣고, 쉐도잉으로 한 번 말하니 총 3번 정도의 반복이 생기겠죠? 이를 통해 문제를 2-3번 정도 다시 보게 되니 틀린게 있어도 그 문제를 내것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었어요. 집에서 숙제하면서도 혼자 박수치면서 공부하는 제 모습을 보고 루겸쌤 수업이 자꾸 생각나더군요!~! 그리고 루겸쌤 수업에서 없어서는 안될 재미 ㅠㅠ 맨날 말도안되는 말장난으로 수업을 진행하시는데.. 너무 재밌어요!! 아직도 잊지 못하는게 유연석 드립인데 수업 첫날 정말 멍해가지고 이 선생님은 뭐지 싶었는데, 7월 한달을 들으니 지금은 계속 듣고 싶은 수업이 되어버렸네요!!


2.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 RC 수업의 장점은?
LC뿐 아니라 사실 RC도 굉장한 흥미를 느끼며 한달 수업을 받았는데요, 사실 저는 RC에 흥미도 없고 평소에 문법도 독해도 너무 어려워해서 다가가기 어려웠습니다 ㅠㅠ 근데 영준쌤 수업은 진짜 따라가기 쉽게 POINT만 쏙쏙 알려주시고, 수업 진행 방식도 너무 좋았어요!! 수업 시작하고 바로 푸는 실전문제는 약간 워밍업하는 것처럼 풀었는데, 매번 풀때마다 동그라미가 많은 날이면 그날 수업 집중을 진짜 열심히했어요~:) 너무 뿌듯해가지고 막 더 열심히햐야지 하고 수업 듣고 그 다음날 숙제 와장장 다 하고!! 숙제 부분에서는 오답노트가 도움이 꽤 되었는데요, 숙제로 내주시는 일일변형문제에서 오답노트를 하다가 비슷한 문제를 몇번 풀었어요. 오답노트를 해서 그런제 오답확률도 적어졌고, 머리속에 더 기억에 남았습니다.
파트 6,7에서는 원밑독해법=직독직해법을 또 배울 수 있었는데, 제가 긴 장문의 글을 못읽고 특히나 그 파트는 더욱 못해요 ㅠㅠ 근데 알려주시는 방법으로 숫자나 고유명사는 동그라미 또 밑줄 이런걸 해가면서 문제를 푸니 더욱 수월하고 맞출 수 있는 문제가 많더라고요!! 마지막으로, 지키지 못할 계획 하지말라는 말 있듯이 숙제가 너무나 많은 양이 아니고 정말 적당하고 다 할 수 있는 양이여서 특히나 좋았던 것 같네요!!!


3.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을 학생들이 수강해야 하는 그 밖의 장점은?
두 선생님 수업 그냥 최고입니다,, 깔끔하고 개꿀잼!!! (이런 말 쓰면 혹시나 안되면 말해주세요 ㅠㅠ!!)
1. 보기 쉽게 요약한 핵심 포인트 자료 제공
2. 제자 한명한명에 대한 진심어린 조언
사실 제가 고등학생이라서 학원에 가면 늘 대학생 언니 오빠들로 가득차있어요 항상 ㅠㅠ 그 사이에서 뭔가 난 아직 고딩인데 못하면 어쩌지..? 수업 못따라가면 어쩌지..? 라는 걱정이 한가득이였던것 같아요.. 근데 루겸쌤이 또 몇학년이냐고 물어봐주시고 check up 테스트 보시고 "어느 부분이 부족하니 이 부분을 키워라" 라는 진심된 조언이 너무 힘됐던것같아요!!!!
3. 그냥 웃겨요!!!
맨날 학교에서 숙제하느냐고 친구들이 한번씩 토익책 보는데 그때마다 트로트하실거 같다고.. 막 재밌겠다고 웃어요! 수업 듣지도 않아본 사람이 웃기다고 하는데 수업은 얼만큼 재밌을까요!! 지루할 틈이 없는 수업입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