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700+(야생토익)반 한달완성 후기 (부제 : 900점 이상까지 가능 하다)

[토익 700+ 1개월 집중] 야생토익

먼저 후기를 시작하기 앞서서 저는 토익을 독학으로 공부를 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들보다는 조금 오래 걸렸습니다. 물론 단순히 토익을 몇 개월 동안 공부한 것이 아니라 오랜 기간 동안 수없이 첫 페이지로 돌아가며 주어 동사 부분부터 항상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시험을 쳤고 기대했던 점수보다 조금 좋은 점수가 나왔습니다. 그러나 먼가 저는 부족했었습니다. 그러던 와중 길을 가다 우연히 이런 저의 고민에 대하여 김현아 선생님과 상담을 하였고 저는 곧장 학원을 등록하였습니다.
먼저 LC 파트를 담당해주시는 김현아 선생님께서는 파트 2를 가장 중요시했습니다. 고득점을 받기 위해서도 파트 2를 틀리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였고 그러한 방향에 맞추어 분석된 자료(족보)를 포함 많은 문제들로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항상 자신감을 넣어주며 할 수 있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또한 파트 3 과 4는 전체적인 줄거리와 흐름과 유형 분석을 위주로 수업을 진행하였고 마지막으로 파트 1 또한 파트 3,4 와 마찬가지로 유형 분석을 토대로 꼼꼼히 체크해 주셨습니다. LC는 많은 문제 양과 반복 그리고 암기를 통하여 확실히 문제 유형에 익숙해지다 보니 혼자 공부했을 보다는 수월하게 문제를 풀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음으론 RC 파트를 담당해주시는 이승헌 선생님께서는 기본적인 필수 어휘와 빈출 횟수가 많은 유형을 토대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혼자 독학을 할 때는 기본서에 나오는 모든 부분을 다 보면서 공부하다 보니 지루하고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이 많았는데 확실히 필수적으로 암기해야 하는 부분과 빈출 유형과 빈출유형이 아닌 부분 그러나 빈출이 되면 어려워지는 부분 이렇게 나눠주셨습니다. 이를 토대로 자신이 원하는 점수에 어떤 부분까지 공부해야 할지 딱 딱 정해져 있으니 상대적으로 문법에 대한 부담은 줄어졌습니다. 독해 부분 또한 3중 지문부터 메시지 부분까지 핵심만 짚어주셔서 독해에 대한 자신감이 많이 상승했습니다. 그래도 가장 도움이 되었던건 역시 정준 수태시 끊어읽기 2가지가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강의는 단기간에 700이상을 원하는 학생들한테는 아주 적절하고 합리적인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LC에서 고득점을 받고 부족한 부분은 RC에서 매꾼다라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짧으면 짧고 길다면 긴 한 달 동안 두 선생님께 많은 것을 배워가게 되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 시험을 치지는 않았지만 이전보다는 확실히 자신감이 많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항상 좋은 자료와 깔끔하고 정확한 분석은 많은 수강생들한테 도움이 되었을 것이고 저 또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남은 기간 동안 한 달 동안 배웠던 부분을 복습을 해보면서 목표 점수를 받을 수 있기를 노력해보겠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