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YBM 전국 1위 토익수업은 과연 무엇이 다른가? #박혜원 #파워토익 한달 수강 리얼후기

[3주-8/5개강] ◆YBM전국실전1위◆ 박혜원 파워토익 860+마감기록! (8/25시험대비,8/23종강)

저는 토익의 토짜도 모를 때 토익에 파트가 몇개인지, 연필로 시험을 보는건지도 모를정도로 진짜 아무생각 없이 첫 토익을 딱 500점을 받았었습니다.
500이라는 점수에 충격을 먹고 토익을 공부해보기로 마음먹었었죠. 물론 독학으로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때 아무생각 없이 무작정 유튜브로 "토익" 이라고 쳐서 본게 박혜원 선생님의 무료인강들 이었습니다.
물론 타사 선생님들의 영상들도 봤지만 박혜원 선생님의 말빨이 제일 미쳤더라구요. 선생님의 마법같은 말빨력에 알바 출퇴근 하면서 맨날 선생님 영상만 봤습니다.
어느날 슬슬 토익 감을 잡기 시작하더니 영상만 보고 별다른 공부 안했는데 775점이 나오더라구요.
저는 사실 선생님의 오답소거법, 파트2 강좌가 아무것도 안한 독학러에게 LC 430이라는 점수를 맞게 해준것 같습니다.

그러다가 RC가 현저히 딸린다 싶어서 현강 등록을 했습니다.
첫 수업날 박혜원 하면 떠오르는 연어(collocation)의 힘을 다시 느꼈습니다. 해석으로 끙끙거리며 풀다 다 틀린 저는 선생님이 연어로 1초만에 풀어버리는걸 보고 소름돋았어요.
이제부터 제가 한달동안 현강으로 배우면서 '와 쩐다' 했던 점들을을 적어볼게요 .



1. 100퍼센트 복원되는 음성 , 필기는 절대 불가
학원수업에 필기 안되는게 어딨어 ? 이러겠지만 파워토익은 다릅니다.
필기하는 순간 헐크 박혜원 선생님을 만날 수 있어요. 선생님은 필기하는 습관이 오히려 수업집중에 방해가 된다고 필기를 금지하세욬ㅋㅋㅋㅋㅋ
수업은 현강에서 녹음을 하기 때문에 오후에 집에가서 100퍼센트 복원된 음성을 듣고 복습할때 부족한 부분 필기하면 됩니다 !
처음에는 손이 근질근질 하지만 금방 익숙해집니다. 그리고 선생님 말대로 진짜 더 집중이 잘 되요.


2. 신박한 오답노트 방법과 토익문제를 보는 힘을 키워주는 쌤.
독학할때는 오답노트 쓰기가 죽어도 싫었어요. 일일이 문제랑 보기까지 손으로 써가면서 썼는데 나중엔 열심히 써도 보지도 않게 되더라구요.
근데 선생님의 오답노트는 정말 방식이 독특해요. 예를들어 복합명사 safety regulation 이 정답인 문제를 틀렸다면 종이를 반으로 접고 한쪽엔 safety ( ) 라고 쓰고 반대쪽에 regulation 을 씁니다 .그리고 절반을 접고 떠오를때까지 입으로 떠들고 눈으로 보는거에요 (입으로 떠드는거 중요함)
정말 간단하면서도 핵심적인 오답노트 덕에 제가 전에 쓰던 오답노트는 보지도 않았는데 이번에는 버스타고 왕복할때 틈틈히 보고 그랬어요 !
그리고 그렇게 오답노트를 작성하고 외우다보면 비슷한 문제를 봤을때 앗 이거 오답에서 보던거! 라고 떠오르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토익을 보는 힘도 길러지더라구요


3. 개쩌는 포커스 노트
포커스 노트는 선생님의 전매특허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이 방식으로 독학때 파트2 해결에 많이 도움받았거든요.
팟2에서 a도 ㅇ? b도 엥? c도 뭐여? 싶은 문제들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저도 처음엔 제 귀때기로 정답을 찾으려고 노력했는데 문제가 저따구라 정답을 찾는게 아닌 오답을 제거하라는 선생님의 발언이 처음에는 어색하더라도 믿고 하니까 점수 나옵니다.
저는 사실 선생님께 수업들으면서 총7개 파트중 제일 도움 많이 받은 파트가 바로 팟2에요.
포커스 노트는 그런 선생님의 꿀팁을 녹인 숙제법인데 처음에 저도 답의 근거를 찾느라 진짜 엄청틀렸어요ㅠㅠ 그냥 귀로만 들으면 맞을 문제를 일일이 앞뒤가 뭐였는지 생각해 내야되고 오답의 근거까지 찾느라 정말 애먹었습니다. 근데 어느날부터 슬슬 오답의 근거도 쉽게 찾게되면서 결국 팟 2는 틀리는 개수가 3개 이하로 줄었어요.
얼마전 수업때 중상 이상 수준의 문제에서도 1개 틀리고 1개틀린사람 손들어 보랄때 손드는 그 짜릿함이란ㅎㅎ..
엊그제 모의고사용 문제 풀었을때도 팟2만 다맞는 쾌거가.. bb 그니까 포커스 노트 처음에는 욕나오고 어려워도 쌤믿고 하시면 틀리는 개수 정말 줄어듭니다!!


4. 숙제를 잘한 당신, 개미지옥에 초대한다. + 조금만 성실하면 그냥 자료 다 받아가는 시스템
포커스노트 숙제를 잘 이행할 시 선생님께서 카톡으로 포커스노트 우수자 비밀번호를 알려주세요. 이게 5차까지 있는데 진짜 개미지옥임 ㅋㅋㅋㅋㅋㅋㅋㅋ 중도탈락되면 거기서 끝이에요. 회생불가임. 근데 이게 진짜 꿀 자료들이라 포기할수가 없어요. 그리고 은근 승부욕을 발동해서 결국 5차까지 다 받았습니다. (개인적으로 4차 전치사 접속사 팁이 진짜 꿀이었음)
그리고 우수자 자료 못받았다고 좌절하지 않아도 생각하지도 못한곳에서 자꾸자꾸 자료가 나옵니다.
재수강자라고 자료 주시고, 신규라고 자료 주시고, 바쁜시간 피해서 교차수강하면 자료 주시고 ... 걍 자료가 끝이 없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승부욕 발동한 저는 진짜 웬만한 자료 다 받아옴.. 솔직히 제가 낸 수강료보다 더 이득본 느낌..ㄹㅇ 정규수업 퀄리티도 쩌는데 쩌는 추가자료마저 퍼주고 꽁짜이니...
들숨에 재력을 얻으시고 날숨에 건강 얻으세요 선생님 ㅠㅠ


5. 미친 관리력, 미친 체력, 미친 정신력
이거는 짧게 쓸게요. 정말 1500명의 학생을 일일이 관리하십니다.
숙제검사가 있는 날 5000통이 넘는 카톡을 일일이 확인하고 잘못된 점은 알려주고 문제를 풀다 궁금한 점도 카톡으로 물어보면 알려주세요.
심지어 답장속도도 로봇인가 싶을정도로 빠릅니다ㄷㄷ
주말도 없이 개빡시게 일하는 선생님을 보면 선생님만큼 열심히 살지 않는 자신을 저절로 반성하게 됩니다....ㅋㅋㅋㅋ



이것 말고도 무료로 추가 고퀄리티 특강신청이나 1500명의 학생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나름(?) 선생님과의 내적 친밀도를 쌓을 수 있는 개꿀잼 단톡방 등등의 이점들이 있지만 제가 한달동안 선생님께 수업들으면서 가장 쩐다고 느꼈던 4가지를 적어봤습니다. 현강에서는 유튜브와 달리 정말로 무섭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열심히 하는 학생에게는 정말 다 퍼주세요. 저도 쓰잘데기 없는 질문 했다가 혼나기도 하고 그랬지만 그게 저를 더 정신차리게 해준 원동력이 된것 같기도 합니다.
지칠때쯤 될때 선생님이 꼭 토익이 아니더라도 살아가면서 도움이 되는 조언도 많이 해주십니다.
선생님처럼 열심히 그리고 독하게 사는 분을 뵌건 정말 행운이에요.. 토익 외적으로도 많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존경하고 감사합니다 박혜원쌤 ㅎㅎㅎ 앞으로 많은 토익커들이 혜원쌤의 파워토익을 들었으면 좋겠어요
토익이 왜 박혜원인지, 박혜원이 왜 1위가 될 수 밖에 없는지는 현강에 와야지만 알 수 있습니다!!!!!!!!!!!!!!!!!! 미친관리력 미친정신력 미친 체력 갓혜원 포에버!!!!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