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어릴때부터 어디 학원을 가든 딱딱한 수업은 제게 잘 맞지 않았어요. 그래서 학원보다는 홀로 공부하는걸 더 좋아했습니다. 그러다 졸업 대비해 토익 준비를 해야했는데 방학 중에는 늘어지기 쉬워 고민을 하다가 학원을 다녀야겠다 다짐했어요. 학원에 찾아와서 나연선생님과 상담을 했는데, 되게 친절하셨고 작은 사담을 듣고 나니 뭔가 끌려서 일타토익을 듣게 되었습니다!

Lc는 파트별로 나눠서, 푸는 팁과 동의어를 익히고 페러프레이징 연습하게 해주시는데, 매일 하면 할수록 빠른 말도 조금씩 더 잘 그리고 많이 들리는게 느껴져서 혼자 신기해하고 신나했었어요. 또 제가 평소에 잘못 알고 있던 단어의 실제 발음들, 영국식 발음 미국식 발음 호주식 발음 등 다양하게 알려주시는데 문제 풀 때 되게 많은 도움이 돼요. 분명 잘못알고 있었을땐 아리송했던 단어들이 귀에 잘 들려서 좋았어요. 특히 쉐도잉 연습이 발음에 익숙해지고, 스크립트를 더 잘 들을 수 있도록 도움이 되었는데, 제가 나연샘이 강조하신 만큼 더 많이 했다면 더 도움이 될텐데 자꾸 놓쳤던 점이 스스로에게 아쉬워요..

Rc는 중요한 점을 항상 반복해서 강조해주시는데 뭔가 머리에 쏙쏙 박혀서 되게 좋아요. 반복적으로 계속 다의어와 동의어를 많이 알려주시고 잊혀지지 않게끔 예시와 이야기를 들려주셔서 장기 기억에 약한 저에게 너무 좋았습니다. 특히 문법은 어릴때 줄글 설명을 너무너무 싫어 했어서 자꾸 대충 해석하고 감으로 풀곤 했었어요. 그런데 혜영샘은 진짜 중요하고 필요한 부분만 명료하게 설명해주셔서 이해도 잘되고, 문제풀이에 적용하기도 좋아요. 특히 끊어읽기 법칙은 혁명이에요. 줄그으면서 해석하고 읽을때보다 문제푸는 속도가 훨씬 빨라져요. 수업하다가 이런저런 관련된 이야기들 많이 해주시는데 그게 너무 인상깊어서 관련내용이 기억에 콕 남아요.

아르바이트와 다른 일정들도 있기에 처음 시작할때 조금 걱정을 했었지만, 숙제 양이 부담스럽지 않고 수업만으로도 많은 내용을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이해가 잘 되도록 정말 핵심만을 설명해 주셔서 어릴때 배우고 어렴풋이 기억하는 개념을 다시금 되새기고 잘 정리할 수 있었어요.
또 성인 대상의 단기간 수업이다 보니 당연히 딱딱한 수업일 것 같았는데, 전혀 그렇지 않아서 첫날부터 많이 놀랐어요. 중간중간 이야기를 해주실때마다 어떻게 저렇게 이야기를 재밌게 잘하실까 생각도 했고, 무엇보다 수강생들에게 항상 신경써 주시고 소통이 많아서 정말 좋았어요. 수강생들 서로 모르는 사이지만서도, 각각의 짧은 개인적인 얘기를 듣는것만으로도 수업 분위기가 무겁지 않고, 편하고 친밀해진 점이 신기했어요.
재밌고 밝게 수업을 이끌어주셔서 매일매일 학원에 즐거운 마음으로 출석할 수 있었습니다.
벌써 한달이 마무리 되어가요. 샘들 한달동안 너무 감사했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