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저는 7월 한달 동안 예슬쌤의 HSK4급 수업을 수강하였습니다. 시간은 오전11:00-12:30까지 총 1시간 30분으로 매일 매일 나가는, 총20회 수업을 들었어요!
학교에서 4년 동안 중국어를 교양과목으로 듣고 너무 재미있어서, 이번 방학에 4급부터 차근차근 공부해보자 하는 마음에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혼자 독학을 했는데, 비전공자에게 있어서 독학은 조금 어렵더라구요ㅠㅠ 아무래도 앞에서 누가 올바르게 공부방법을 알려주고 개념을 알려줘야하는데, 기본이 튼튼하지 않은 상태에서 독학을 하다보니 잘못된 방향으로 공부하고 있었습니다.
이런 저의 잘못된 공부법을 올바르게 지도해주신 예슬쌤 수업은 진짜 너무 너무 좋았어요 ㅠㅠ선생님은 단어, 듣기 부문, 독해 부문, 쓰기 부문 어느 하나 빠지지 않고 모든 부분에서 꼼꼼하고 자세하게 알려주셨습니다. 우선 단어는 4급 필수 字프린트를 주셔서, 그것을 토대로 하루 30개씩 외우고 다음 날 시험을 보았습니다. 듣기파트는 선생님과 함께 듣고 문제를 풀어보고, 원문을
듣고 읽어보며, 나중에 집에서 혼자 10번씩 읽는 학습을 통해 실력이 한 달 동안 많이 향상되었어요. 독해 부문은 시나공법에 있는 책 문제와 선생님이 해당 파트와 관련된 문제들을 더 추가적으로 제공해주시며 같이 해석하고 어떻게 풀면 좋을지에 대한 팁들도 알려주셨습니다. 쓰기 부문은 암기해두면 좋을 문장에 대해 외우고, 직접 써보며 선생님께 첨삭을 받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선생님께서 정말 열정을 가지시고, 궁금한 것이 있으면 언제든지 물어볼 수 있도록 수업 분위기를 조성해주셨어요! 더운 여름 아침마다 매번 일찍 일어나서 학원을 가는게 힘들었지만,
선생님이 항상 재미있게 중국어를 가르쳐주셔서 지각과 결석 한 번 하지 않고 늘 재미있게 수업을 들었던 것 같아요. 중국어가 한자때문에 많이 어려워하고 포기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이 수업은 중국어 실력이 뛰어나지 않아도 기초만 있으면 누구든 쉽게 따라갈 수 있는 수업이였습니다. 저도 정말 완전 생기초밖에 없었는데도 불구하고 예슬쌤 말씀대로 그 날 선생님께서 진도 나간 부분 꾸준히 복습만 잘했더니 실력이 많이 향상되었어요!!!
중국어에 대한 첫 입문이 긍정적으로 인식되어, 앞으로 전망이 넓은 중국이라는 나라의 언어를 배우고 싶은 분들께서는 그 길잡이에 있어 최고의 선생님인 예슬쌤 수업을 추천드립니당~~^0^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