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저는 처음 토익을 보러갔던 시험장에서 앞에 LC 설명할 때 파트5 풀어야 하는지도 몰랐고 파트5도 일일이 다 해석해서 풀었을 정도로 토익을 잘 몰랐어요. 파트마다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 요령이 부족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시간이 너무 부족해서 파트7 독해부분은 한 줄로 기둥세우고 나왔던 기억이 있네요,, ㅜ LC도 대충 내 귀에 들린 단어 한두개만 듣고 감으로 찍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각 파트마다 기본적으로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 쉽게 알려주셔서 문제를 풀 때에 제가 가지고 있던 토익에 대한 두려움, 시간에 쫓기는 압박감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수업을 듣기 전에는 답을 고를 때 확신이 없었는데 이제는 어느정도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숙제를 하면서 수업 때 배운 것을 적용할 수 있다보니 공부하는 재미도 생기는 것 같습니다.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단어 한 두개만 듣고 제 뇌피셜로 답을 짜집기해서 고르곤 했었는데 파트2에서 질문을 들을 때 어느 부분을 중점으로 들어야 하는지 알려주셔서 전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학원에 오기전에는 대충 끝나는 단어에만 귀를 기울였는데 이제는 어느 부분에서 포인트 잡아야하는지 연습을 많이 할 수 있었어요. 듣는 방법을 알게 되니까 LC에 대한 거부감이 사라졌어요! 그리고 한 단어에 대한 패러프레이징 단어들을 쭉 알려주셔서 혼자 숙제할 때도 잘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먼저 쪽지시험을 보고난 후에 문제를 바탕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방식이라서 내가 어떤부분을 정확히 몰랐는지 잘 알 수 있었어요. 문법을 외우기 쉽게 줄임말로 알려주셔서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습니다. 특히 제가 접속사, 관계대명사 부분은 항상 못해서 대충 눈에 익은 애들로 찍곤 했었는데 토익 맞춤으로 쉽게 알려주셔서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문법에서 답으로 나올 확률이 적은 폭탄들을 알려주셔서 이제는 찍더라도 너무 터무니없는 보기로는 찍지 않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사실 수업을 몇 번 빼먹었는데 수업영상을 다시 볼 수 있다는 게 끝장토익의 장점인 것 같아요. 그리고 비밀번호를 수업시간에만 알려주시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알려면 학원에 가야한다는 게 저와 같이 의지가 부족하신 분들에게는 정말 좋지않나 싶습니다.,, 매주 실전 모의고사로 연습할 수 있어서 실제 시험장가서 어버버하지 않을 수 있고, 또 모의고사 볼 때 팁도 알려주시기 때문에 토익 점수가 많이 오를 것 같습니다.

6. 쌤들에게 한마디♡

소희쌤, 진영쌤 아침에 일찍이 시작해서 저녁반 수업까지 어떻게 진행하시는지,, 정말 대단하신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항상 열정적으로 강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토익 처음으로 공부해 보는건데 쉽고 중요한 부분만 쏙쏙 알려주셔서 문제도 빨리 풀게 되었고 어려움없이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끝장토익 덕분에 방학동안 후회없는 시간을 보낸 것 같아 감사드립니다. 한달 동안 고생많으셨습니다 !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