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여기저기에서 토익의 중요성을 강요받고있지만, 막상 하려고하면 막막했습니다. 처음에 본 토익점수는 거의 반타작에 가까운 점수이기 때문에 자신감도 별로 없었습니다. 옛날부터 영어는 항상 저의 발목을 붙잡는 과목이였기 때문에 망설여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더이상 미룰 수 있는 시간도 없어 저의 심정은 초조했습니다.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토익에 대해 아는게 별로 없다보니 선생님이 알려주는 것들을 그대로 받아들이기 편했습니다. 처음에는 막막했지만, 선생님들이 하라는대로 문제를 풀고 연습하는 중입니다. 점점 토익에 대해 눈을 뜨는 느낌을 받습니다. 금요일마다 보는 모의고사는 아직 시간이 모자라지만 점점 못푸는 문제의 수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토익에 대한 자신감이 점점 늘고있습니다.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항상 정답을 어떻게 찾을지 노력했지만 잘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선생님은 정답을 찾는 것이 아닌 오답을 지우라고 하혔습니다. 확실히 발상을 바꾸니 문제를 풀때의 스트레스가 줄어들었습니다. 파트별로 어떻게 풀어야할지 몰랐지만, 각 파트별 접근법을 알려주시면서 어떻게 풀어야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풀 수 있는지를 알려주십니다. 문제에 대해 해설해주실 때도 꼭 필요한 부분과 암기해야하는 단어나 구문들을 알려주시기 때문에 그대로 외우고 따라하다보니 LC문제를 풀기 훨씬 수월했습니다.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꼭 암기해야 하는 부분과 암기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을 잘 구분해주십니다. 파트5에서는 빠르게 푸는 것이 생명이기 때문에, 보기나 빈칸 앞, 뒤를 보고 어떤 문제인지 파악하고 어떤식으로 풀어야하는지를 상세하게 알려주십니다. 독해파트에서는 각 문제마다 어디에서 단서를 얻었고, 어떻게 페러프레이징이 되었는지 알려주시면서 연계지문이 하나의 스토리같이 연결시켜 주시는게 너무 좋았습니다. 요새는 독해를 푸는게 가장 재미있습니다.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숙제나 관리시스템도 마음에 들었지만, 저는 스터디기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른 사람과 함께 공부하면서 동기부여도 많이 받았습니다. 서로 모르는 부분도 채워주고, 웃으면서 공부하니 혼자 공부한다는 외로움도 줄었습니다. 저희 팀은 꽤 화목하다보니 많은 것을 알아가게 됩니다. 조교님도 여러가지 조언이나 토익시험을 볼 때의 팁도 많이 알려주려하셔서 좋습니다.






6. 쌤들에게 한마디♡
끝장토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