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사라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당!

[초급]영어주스(회화+문법)

이런 수강후기 처음 써봐서 어떻게 쓰는지 잘 모르겠지만 제가 한 달동안 수업을 들으면서 느꼈던 점에 대해서 써보겠습니당.

저는 영어하는 사람이 멋있어보이고 외국인들과 대화를 잘 하고 싶어서 이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영어회화를 학원을 다니는게 맞나 싶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해야 영어회화를 잘 할 수 있는지 방법조차 모르고 혼자 하는 것보다는 학원을 다녀 방법을 알아보는 것이 나을 것 같아 종로 YBM센터를 찾아갔습니다. 거기서 사라선생님과 상담을 할 수 있었고 사라선생님 초급반 수업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첫 수업을 들었을 때 선생님의 수업을 듣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모두가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소심한 사람이나 부끄럼이 많은 사람들조차 이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수업 분위기를 만드십니다. 이거는 제가 진짜 장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당. 영어와 한국어의 차이점을 설명해주십니다. 이 설명을 들으니 영어에서 한국어로 바뀔 때의 어색함이 점점 사라지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수업이 굉장히 체계적이라는 느낌을 수업을 들을수록 받을 수 있습니다. 문법을 5분에서 10분정도 나갑니다. 그리고 옆 사람과 입으로 영작해보고 영작부분도 선생님과 한번 더 확인을 해봅니다. 이 부분에서 저는 이 수업이 정말 좋았습니다. 고등학교수업에서 영어를 배웠을 때는 영어를 한국어로 바꿀 때 한국어가 굉장히 어색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일상생활과 영어가 굉장히 거리가 멀다는 생각이 자연스레 들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께서 이런 말들을 우리가 평소에 쓰는 말들로 바꿔주시고 스스로 생각하게 해주십니다. 예를 들어 다른 곳에서 영어를 배울 때는 'I saw him crying.'를 번역할 때 나는 그가 울고 있는 것을 보았다. 이런식으로 배웠습니다. 하지만 사라선생님이 한층 더 나아가 이런 표현은 한국말에서 "나 걔 우는 거 봤어.", "걔 울고잇던데" 이런 식으로 바뀐다고 설명해주니까 일상생활에서 영어를 사용할 수 잇을 것같다는 느낌과 영어가 딱딱한 비즈니스 언어가 아니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께서 배운 표현들이 영화에서 활용되는 장면들을 찾아서 보여주십니다. 이런 장면들을 보면서 저는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내가 배운 표현들이 진짜 쓰이는구나. 오 나도 이제 알아들을 수 있겠다.' 등의 생각이 듭니다.

아직 배운지 한 달밖에 되지 않아 영어회화가 되지는 않지만 영어를 말할 때 자신감이 생겼고 처음에는 한 단어만 말했다면 이제는 문장을 말하고 because 등을 붙이고 제가 하고 싶은 말들을 조금씩 영어로 하게 되었습니다. 선생님 수업 쭉 계속 들어서 영어회화를 꼭 잘하고 싶습니다!! 아주아주 수업에 만족하고 많은 사람들이 이 수업을 들었으면 좋겠습니당. 영어회화에 자신감이 없으신 분 모두에게 추천합니당!!!!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