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단기간에 고득점을 받고싶다면 야생토익으로!

[토익 600+ 1개월 집중] 야생토익

저는 7월 한달동안 야생토익 600+ LC&RC 종합반을 수강했습니다.

우선, 야생토익을 수강하게 된 계기는 SNS에서 여러 수강후기들을 찾아서 읽어보니 야생토익이 단기간에 고득점을 낼 수 있는 타이트하고 빡센 수업으로 유명하다는 것을 알게되어서 야생토익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타학원들도 수강후기가 많았으나 주로 800점대에 그친 학생들이 많았는데, 야생토익 수강생들은 900점초반,중반,후반까지 다양하게 점수향상폭이 넓다는 점이 인상깊었습니다. 또한, 김현아 선생님께서는 부산의 유일한 EBS 강사 경력을 가지고 있으시기 때문에 더욱 신뢰가 갔습니다.

수업은 LC와 RC가 격일로 진행됩니다.
LC 수업은 김현아 선생님께서 담당해주십니다.
저는 타학원 청취수업부터 토익수업을 등 수많은 수업들을 들어봤지만 현아쌤은 매수업시간마다 다루는 문제의 양부터가 차원이 다릅니다. 거의 타학원의 2~3달치 분량의 수업내용의 자료를 공부하는 것 같습니다. 점수가 나올 수 밖에 없을만큼 수많은 자료들을 아낌없이 제공해주십니다.
특히, 야생토익 LC 족보는 다양한 LC 유형을 파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족보만 확실하게 다 외워도 Part1과 Part2에서는 어지간해서는 틀릴문제가 없을것입니다.
또한, 각 파트마다 자주 출제되는 유형들의 개념과 문제들을 꼼꼼하게 정리해주셔서 토익 문제 유형에 좀 더 빨리 익숙해지고, 적응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학원다니면서 숙제도 제대로 안하고 수업시간에 정말 현아쌤과 함께 숨만 쉬다가 집에 갔던 것 같은데 매시간마다 문제를 풀면서 LC 실력이 느는 것을 체감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현아쌤은 학생들이 학원을 나가면 공부를 안하는 것을 잘 아시는 것 같아요.. 그래서 수업시간에 무한복습과 반복을 해주십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멘탈관리를 해주십니다. 탱자탱자 팽팽 놀다가도 현아쌤께 욕한번 듣고나면 정신이 번쩍 듭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현아쌤이 너무 웃기세요..ㅋㅋ 나중에는 현아쌤께 욕을 들어도 꺄르르 웃고있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으실 겁니다...ㅎㅎ
P.S. 현아쌤이 따로 운영하시는 밴드에는 그날 배웠던 LC 음원과 파일들이 정리되어 업데이트됩니다. 집에가서 또 복습을 할 수 있으니 잘 활용하면 정말 어마어마하게 공부양을 늘릴 수 있을 것입니다. 주말에도 아마 쉴틈이 없을거에요.. 야생토익을 수강하면 "공부다해서 할게없어요."라는 말은 절대 입밖으로도 꺼낼 수 없을것입니다...ㅎㅎ

RC수업은 이승헌선생님께서 담당하십니다. 이승헌선생님의 수업은 한 단어로 표현하자면 정말 '품격강의', '명품강의'인 것 같습니다. 강남에서 유명한 강사분이라고 소문이 났는데 그점에는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우선, 이승헌 선생님께서는 '토익 점수대별로 차별화된 강의'를 해주십니다. 600+,700+,800+,만점 등 각 목표점수에 따라 알아둬야할 단어, 문법개념, 기출문제 등을 구분해서 알려주십니다. 기초반 학생들은 터무니없게 어려운 내용들을 배워서 지치고 포기할수도 있는데, 적절하게 난이도를 조절해주셔서 단기간내에 자신이 원하는 점수에 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기초반과 중급반, 고득점반 학생들 모두 자신이 필요한 점수를 얻기 위해서는 어디까지 공부해야하는지 정확하게 '공부의 방향성'을 제시해주신다는 점에서 타학원과 다른 차별화된 점을 가지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승헌선생님께서는 토익만점 22회강사라는 명칭에 걸맞게 수업시간마다 기출문제로 공부하면서도 그 기출문제 안에서도 다시 출제빈도를 가려서 더 중요한 문제들을 콕콕 찝어주십니다.
또한, 제가 가장 인상깊었던 점은 수업시간에 그냥 단순하게 문제를 차례대로 풀이해주시는 것이 아니라, 이 문제는 어떤 유형을 물어보는 문제이고 어떻게 문제를 접근해야 하는지 '출제자의 시각'에서 바라볼 수 있게 해줍니다. 가끔씩은 수업듣다가 속으로 감탄할때도 있습니다.. 해설지에 있는 풀이를 보면 1분이 넘게 걸리는 문제들도 이승헌선생님의 풀이방식대로 접근하면 5초안에 찍고 넘어갈수도 있는 문제들이 많다는 점에서 상당한 시간단축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승헌선생님께서는 외국기업들을 상대로 오래 일을 하셨는데 그래서 그런지 Part6와 Part7의 지문을 공부할때는 단순하게 문법으로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비즈니스 회사생활과 관련된 이야기들을 많이 해주셔서 이해도 잘되고 기억에 더 오래남는 것 같아요.
제가 선생님의 수업을 들으면서 가장 좋아하는 점은 바로 '단어학습'입니다. 그냥 타학원들처럼 각자 알아서 단어를 외워라고 던져주는 것이 아니라, 수업시간에 하나의 단어를 설명할때도 실제로 자주 쓰이는 문장으로 설명해주시고 유의어, 반의어, 파생어, 품사별로 비슷한 단어 등 연상시켜주니깐 하나를 외우더라도 정확하게 그리고 폭넓게 공부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선생님께서 관리하시는 퀴즐렛으로 단어게임도 할수있어요! 은근히 꿀잼...ㅎㅎ
P.S. 이승헌선생님 카페에 단원별로 문제풀이 영상과 토익빈출어휘들도 있으니 잘 활용하세요!

저는 다음달에는 이제 700+반을 수강하고 8월에 토익시험에 응시할 생각입니다. 아마 베테랑 선생님들과 공부를 하니 점수도 잘 나올 것 같습니다.^^ 다음달에 시험치고 점수가 나오면 또 후기쓰러 오겠습니다. 야생토익 파이팅♥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