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졸업요건 때문에 토익점수가 필요했는데, 공대생이라 수능 이후로 영어를 공부한 적이 없어서 많이 막막했어요 ㅠㅠ
종로에 YBM말고도 많은 학원이 있지만, 차근차근 많은 토익 수업을 비교하던 중, 맞춤토익이 눈에 들어왔어요!
토익학원 하면 엄청 큰 대형 강의실에 사람들이 바글바글한 모습만 상상해왔었는데, 소수정예로 듣고 싶어서 바로 수강신청했습니다!!

하루에 RC, LC 1시간씩 합쳐서 딱 2시간씩 집중해서 수업을 들어서 부담도 안되고 너무 좋았습니다. 또한, 학생들끼리 하는 스터디가 아닌 선생님이 직접 진행하시는 스터디를 따로 진행합니다. 여유가 되면 스터디도 같이 들었으면 좋았을 텐데 스터디에 참가 못해서 아쉽네요 ㅠㅠ

LC, RC 수업 모두 실전반인만큼 기출문제나 여러 문제집에서 문제 Set를 뽑아서 풀고 풀이를 해주시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LC의 경우 오늘은 파트2, 내일은 파트3 이런 식이 아니라 유연하게 수업을 진행하시기 때문에 어느 파트 하나 놓치는 것 없이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아요! 다 같이 문제를 푼 뒤, 틀린 문제를 카톡으로 받으셔서 많은 학생이 틀린 문제거나, 쌤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문제의 스크립트를 다시 들으면서 핵심을 잡고 푸는 방법을 알려주십니다! 실제로 처음에는 정말 많이 틀렸는데, 방법을 배우니까 2주만에 엄청 올랐어요.

RC의 경우 매 수업 전 단어시험을 진행해요. 막 엄청 많은 양을 요구하시는게 아니어서 부담되지 않고 좋았습니다. 특히, 토익시험에 자주 나오는 중요한 표현인 경우 따로 집어서 설명을 해주시고, 같이 쓰이는 표현을 설명해주셔서 외우기 쉬웠습니다.
보통 첫주에 중요한 문법 위주로 배우고, 둘째 주부터는 문제를 풀면서 진행되는거 같아요. 특히 PART7의 경우 지문의 갯수에 따라 유연하게 푸는 방법을 가르쳐 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LC와 마찬가지로 다 같이 문제를 풀고, 틀린 문제를 카톡으로 받으셔서 어렵거나 중요한 문제 위주로 설명을 해주십니다.
LC보다 RC에 많이 약해서 자신감이 없었는데, 이제 RC도 두렵지 않아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