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직장인 수강생 솔직 후기] 한 달만에 600에서 800이상 찍기!!!

(중급 800+) 시크릿토익 [RC+LC 신호연] 종합반

저는 30대 초반의, 직장을 다니고 있는 수강생입니다.
그동안 직장에서 토익 점수가 따로 필요하지 않아 영어 점수에 대한 생각이 전혀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직에 대한 계획을 가지면서 필요하게 됐습니다.
학원을 오기 직전에 독학으로 공부는 했지만... 했지만...ㅠㅠ
역시 혼자 공부한다는게 웬만큼 결연한 의지가 아니면 힘들고...
직장 업무까지 병행하니 더더욱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신호연 선생님을 만난 뒤 토익이 제일 쉬웠어요~! (교과서 위주로.. 수능 후기 아님)

외국어는 꾸준히 해야한다고, 너무 오랫동안 안했더니 LC며 RC며 뭐 하나 정상인게 없었어요ㅠ
특히 저는 문법에 구멍이 많은 편이었어요ㅠㅠ
오기전에 본 시험은 부끄럽게도 600점대 똥망이었고... 하지만 지금은 800점대!!!

이번 한 달 동안 <990점 보유자, 신호연 선생님> 수업을 들으면서 가장 좋았던 것 네 가지를 솔직하게 공개하겠습니다!

첫 번째, 문장 구조의 기본인 문법을 한 달만에 완벽하게 정리해주셨어요.
솔직히 독학할 때는 ㅠㅠ 제대로 마무리 짓지 못하고 시험을 봐서 똥망했었어요...ㅠㅠ
그런데 선생님만의 유쾌한 암기법으로 이제는 앞으로 다가올 불혹, 지천명, 환갑이 되어도 절대 잊을 수 없을 것 같아요!
제대로 정리가 되고 문장 구조가 이해가 되고 술술 풀리니 영어가 정말 재밌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번 토익 시험도 끝나면 다른 강의들도 들어볼까 고민 중입니다 ㅎㅎ

두 번째, 언어의 가장 기본인 어휘를 매일매일 꽉 잡아주셨어요!
다다익선이라고 많이 외우면 외울수록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정말 다 외워야 효과가 있겠죠?ㅎㅎ
선생님께서는 하루에 외워야 할 단어 양을, 수년간의 학생 관리 노하우로
현실적으로 외울 수 있는 단어 양을 분배 해주셔서 꼼꼼히 외울 수 있었어요.
그리고 공식 수업이 끝난 20시 50분이 넘은 늦은 시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보충수업이며 단어 재시험 등 부족한 부분을
세세하게 채워주셨어요.
(저도 직장인이라 야근에 대한 직장인 마음을 아는데ㅠㅠ 정말 감사했습니다!)

세 번째, 훈련은 실전같이! 실전은 훈련같이! 모의고사를 통한 실전 대비를 해주셨어요!
한 주에 하나씩 모의고사 시험지를 주셔서 실전 대비를 탄탄하게 시켜주셨어요. 수능 공부할 때도 주기적으로 모의고사도 보고
시험 시간에 맞춰 바이오리듬도 정리하잖아요 ㅎㅎ 이처럼 토익도 최상의 컨디션, 최상의 감을 만들 수 있도록 선생님만의 시험 보는
팁을 다양하고 세세하게 알려주셨어요.
매 주 상승하는 점수 그래프를 볼 때마다 감사하면서도, 좀 더 빨리 선생님을 찾아올걸 하는 후회가 들었어요ㅠ
이 후기를 보시는 분은 빠른 수강신청으로 저처럼 후회하시는 분 없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건데, 토익 '강사'가 아닌 오랜만에 참된 '스승'을 만난 것 같아 좋았어요!
대학다닐 때도 좋은 스승이신 존경하는 교수님들도 계셨지만, 오랜 시간동안 마음을 공유하는 정도의 스승은 없었던 것 같아요.
대학 졸업 후에도 자기계발을 위한 강의는 꾸준히 많이 들었지만 그저 정보 전달해주는 강사님이셨어요.
이번 수업도 그저 하나의 강사-수강생의 비지니스 관계의 강의로만 생각하고 시작했는데,
오랜만에 고등학교 이전으로 돌아간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수강생 한명한명 신경써주시고, 저는 회사 업무로 인해 늦은 밤 귀가 후 새벽 시간에 예습복습, 숙제를 할 수 밖에 없는데
그 늦은 시간에도 꼼꼼히 제 상황을 체크해주시고 많은 팁들을 주셨습니다.
그리고 인생의 선배로써도 감사했습니다 ㅎㅎ

강의 실력도 최고이시지만! 따뜻하고 열정적이신 스승, 신호연 선생님 강의를 강추합니다!!!
앞으로도 업무와 관련된 강의는 계속 찾고 듣겠지만 이번 수업같은 강의는 앞으로 두 번 다시 만나기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ㅠㅠ

*직장인 강의 선택시 TIP*
신호연 선생님 강의는 매일반(한 달)/주2-3일반(두 달)이 있어요. 저는 짧고 굵게 끝내자!라는 의지로 매일반을 선택했어요.
하지만... 시간적 여유가 있는 학생이 아니라면 주2-3일반을 추천합니다 ㅎㅎ
아주 유익했던 한 달이었지만, 숙제가 많아서ㅠㅠ 지옥의 한 달이었어요ㅠ 마음은 같이 수업듣는 20대 초반의 친구들과 같았지만...
체력은 어쩔 수 없는 30대이더라구요... 그래도 빡세게 한 달 보내니 뿌듯했고!
무엇보다도 모의고사에서 800점대라는 엄청난 점수 상승의 결과가 나와서 곧 보게 될 정기토익이 기대됩니다!!!

인생 마지막 토익이라 생각하고 왔는데 정말 좋았고
강추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