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이 과목을 수강하게 된 이유
대학교 4학년이 되어서야 처음 토익을 접해본 저로서, 영문법이며 영단어며 한참을 모르고 살았습니다. 졸업과 취업을 위해 어떤 학원을 다녀야 할 지, 어떤 수업을 들어야 할 지 찾아보던 중 YBM 사이트에서 ‘초초강추’ 수업 후기를 보게 되었습니다. 후기도 참 많았고 다들 높은 점수를 받아 추천하는 글들 뿐이었습니다. 게다가 전국 YBM에서 수강률 1위를 자랑한다니 더이상 비교할 것도 없이 초초강추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 과목의 장점
RC
학원에 대문짝만하게 붙어있는 강진오 선생님의 수업을 들었습니다. 영어 하면 바로 떠오르는 것이 문법, 또 저를 가장 괴롭히던 것이 part 5였기에 당연히 스킬을 배워서 금방 끝내버려야지! 하는 마음이 강했습니다. 하지만 강진오 선생님의 수업 방식은 이런 저의 생각을 완전히 바꾸어 주셨습니다. 영어는 스킬이 아닌 단어 암기와 정확한 번역이다. 처음에 반신반의하며 선생님께서 하라는 대로 수업을 듣고 리뷰를 하다보니 단순히 part 5 뿐 아니라 모든 rc part에 적용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정확한 번역을 연습하다 보니 한 문장문장 읽는 것이 빨라졌고, 결국 모든 문제를 푸는 시간이 줄어드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아직도 part 5만 파느라 진도가 안나기시는 분들이 있다면 이 수업, 추천합니다!

LC
김소영 선생님께서는 분석을 정말 잘 해주십니다. 어떤 부분을 우리가 어려워 하는지, 어디서 자주 틀리는지, 어떤 걸 더 집중해서 보고 풀어야 하는지 미리 분석해서 알려주십니다. 선생님께서 매 번 내주시던 쉐도잉 숙제가 처음에는 버겁고 시간도 오래걸려 귀찮다고만 생각했는데, 꾸준히 하다보니 어느새 lc 문장이 하나 둘씩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lc를 풀 때에는 어디에 집중하고 어떤 내용이 나올 때에 귀를 기울여 들어야 하는지 몰랐는데, 선생님께서 알려주시는 방식대로 풀고 복습하고 리뷰하다보니 문제의 Q sign을 알고 접근하게 되었습니다. 김소영 선생님께서 알려주지 않으셨다면 여전히 lc 까막귀로 지냈을 것 같습니다. 엘씨는 무조건!!! 무조건 김소영쌤 추천합니다!!!!!!

이 과목을 추천하는 이유
수업도 알차고 숙제를 통해 시간을 내어 공부하는 제 자신을 볼 수 있었습니다. 토익 공부 사실 깊이 하기 귀찮아 했는데, 수업만 잘 나가고 숙제만 열심히 해도 공부가 충분히 됩니다. 추가로 들을 수 있었던 수많은 특강들도 정말 좋았습니다. 매 주 있던 모닝특강, 런치특강, 주말특강에 나가 문제를 풀고 또 풀고 해설을 듣고 리뷰를 하면서 다른 문제집이나 책 없이도 공부가 가능했습니다. 저는 스터디를 하지 못해 공부를 덜 하게 되면 어쩌나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요, 수업+숙제만 꼼꼼히 해도 충분히 틀리는 개수가 줄어드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거기에 +a로 특강까지 들으면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영어 공부가 너무 오랜만이라 걱정 되시는 분들, 단기간에 끝내버리고 싶은데 영어 실력은 자신 없으신 분들 초초강추로 오세요! 괜히 초초강추하는게 아닙니다. 진짜 이 수업 초초강추해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