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같이 오를 나의 점수 라이브 방송 강의 배너 이미지

수강후기

자료계의 혜자! 강의계의 신! <<파워토익 박혜원 쌤>> 올해 들어 가장 후회없는 선택이었습니다. 파워강추함.

[2주-7/15개강] ◆YBM전국실전1위◆ 박혜원 파워토익 860+마감기록! (7/28시험대비,7/26종강)

저는 토익 유목민입니다. 아니 토익 유목민이었습니다. 파워토익 박혜원쌤을 만나기 전까지는요.
저 진짜 오버하는게 아니라 토익으로 유명하다는 수업들을 꽤 많이 들어봤는데 결국 여기가 제 정착지가 되네요..
사실 제가 처음에 파워토익을 수강할지 말지 고민했던 이유는 집과 거리가 멀다는 것이었습니다. 타 어학원들이 많이 모여 있는 강남역이 집 근처였기 때문에 처음 토익을 시작했을 때는 고민의 여지 없이 이쪽으로 학원을 다녔는데 진~짜 파워토익 다니면서 숙제만 열심히 해도 성적 오른다고 거짓말 아니라고 하는 친구가 제 주변에 2명이나 있길래 꼭 이번에는 토익을 끝내고 싶은 마음에 종로센터 파워토익을 수강하였습니다. 수강신청 후 학원에 나가기 직전까지도 아 집근처에 학원이 있는데 너무 멀리가는건 아닌가 싶은 갈등이 있었지만 정말 첫수업부터 이런 고민 다 날려버렸고 집근처 학원보다 40분을 더 가야 만날 수 있는 혜원쌤 수업을 듣기 위해 다음달 재등록도 이미 마쳤습니다. 제가 이렇게 서두를 길게 깔면서 파워토익을 강추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그 어떤 유명 대형학원, 수업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선생님의 직접 관리 시스템

솔직히 제가 제일 놀란 부분은 이 부분입니다. 선생님 수업을 수강하는 학생이 천명이 훨씬 넘는다고 알고 있는데 그 학생들을 모두, 직접, 수업 외 시간에 카톡으로 관리해주십니다.
제가 이제껏 학원을 다니면서 이런 관리는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저는 이게 불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했고 부모님한테 우리쌤이 이렇게 하신다고 하니 말도 안된다고 조교분들이 대신해주시는 게 아니냐고 하실 정도로 힘든 일인데 정말 리얼 백프로 혜원쌤이 직접 관리해주십니다. 수업 들어보면 아시겠지만 쌤의 말투는 절대 아무도 따라할 수가 없기 때문에 확실합니다ㅎㅎ
선생님께 개인 카톡으로 숙제를 보내면 숙제를 한 사람들만 받을 수 있는 고오급 추가자료를 제공해 주시는데 **만약 저같이 의지력이 바닥이다 하시는 분들**께 정말 도움되는 수업입니다.

제가 다른 학원을 다니면서 결석도 해보고 숙제도 안해간 날이 진짜 많았는데 그러면 정말 무쓸모입니다. 모두 머리로는 알지만 몸이 안따라줘서 못가고 안하는 건데 이 수업 들으면 그럴 일 없습니다. 물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나가시면 어쩔 수 없지만 쌤의 동기부여 멘트를 들으면 안나갈 수가 없습니다ㅎㅎㅎ(제가 보통 어떤 말에도 안 흔들리는 타입인데 정말 정신이 아주 번쩍 듭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열리는 특강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숙제도 열심히 해야 하고 수업에 가야 자료 비번을 알 수 있기 때문에 학교 다닐 때 맨날 지각해서 빗자루와 한몸이 되었던 제가 이제껏 한번도 결석한 적이 없습니다.

2. 혜원쌤은 전생에 박혜자이셨나요? 혜자 오브 혜자스러운 고오급 자료 및 특강 마구 뿌림

전부 생각은 안나지만 최대한 생각나는대로 제가 받았던 자료 및 특강을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 수업 음성 제공 ( 수업 내용을 복습할 수 있고 결석 시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신 결석시엔 숙제 인증 필수로 해야 하는데 여기서도 드러나는 얄짤없는 혜원쌤 관리력)
- 시험 전 벼락치기 특강 (아니 누가 공짜로 이런 고오급 특강 해줍니까? 적중률도 최곱니다.)
- 상담 + 미니특강 (상담 후 개별로 공부 계획표 보내주시는걸로도 모자라 그 시간에 미니특강도 해주시는거 실화..?)
- 숙제인증하면 제공되는 고오급 자료 (종류 무진장 많고 맨날 바뀜 - 슨생님은 도라에몽이신가요? 꺼내도 꺼내도 자료가 나오네요)

3. ### PART5 약하신 분들 보세요 ### (적중률 최강)

저는 개인적으로 파트5가 가장 취약했던 부분이었습니다. 문법이 싫기도 하고 원래 기본이 안되어 있다고 생각해서 하기도 싫었구요. 그런데 파트5도 수업 듣고 열심히 외우고 수업 음성 들으면 어느새 훨씬 빠르고 덜 틀리는 저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파트5가 늘기 위해서는 단어를 열심히 외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쌤의 콜로케이션 (연어)를 외우면 진짜 시험을 못볼 수 없습니다. 저처럼 못하면 그냥 외우면 됩니다. 이렇게 쌤이 알려주신 연어로 문제를 풀다보면 문장 전체를 다 읽지 않고도 5초 안에 문제를 풀어낼 수 있는 경우가 생겼습니다. 그동안 파트 5의 그 짧은 문장을 꼼꼼히 읽다가 시간을 다 버리지만 않았더라도 RC가 100점은 올랐을텐데라는 후회가 밀려왔지만 당장 이번주에 있을 시험에서 이걸 써먹을 생각을 하니 벌써 기대가 될 정도로(??ㅋㅋㅋ) 실력이 늘었다는 느낌이 옵니다.

4. ### PART2 약하신 분들 보세요 ###
저는 LC 중에서 파트2가 제일 약했습니다. 아니 그렇게 짧게 말해놓고 끝나버리는게 너무 당황스러웠다구요 저는.. 근데 짧은 만큼 핵심을 듣고 오답을 쳐내면 무조건 맞을 수 있는게 팟2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쌤이 맨날 강조하시는 포커스 노트 꾸준히 작성해서 오히려 거꾸로 질문을 생각해 보니까 도움이 되더라구요. 무조건 완벽하게 들을 생각에 페이스 놓쳐서 매몰되는 것보다 오답쳐내기!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파트 3,4 에서도 가장 도움된 부분이 패러프레이징 된 단어 정리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렇게 정리해서 한 곳에 모아두면 나중에 똑같은게 정말 들립니다.

정말 할 말이 많았지만 제가 파워토익에 정착한 가장 큰 이유를 이 정도로 정리해 봤는데 이 후기를 보시는 분들 중에 토익 수강을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진짜 파워토익 박혜원 선생님 강추합니다!! 진짜 태어나서 단 한번도 이런 후기 (짧은 것도 절대 안씀 배달의 민족에서 쿠폰 준다고 할인해준다고 해도 후기 안씀) 써본 적 없는데 정말 좋아서 올리는 글입니다. (태어나서 단 한번도 아이돌 덕질도 해본적 없는데 혜원쌤 덕질중...쌤이 혼내셔도 웃음이 나는 경지..) 저도 다음달까지 더 열심히 다녀서 토익 만점 받고 끝내고 싶어요!! 화이팅!! 감사하고 앞으로도 더 잘부탁드립니다 선생니임^^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