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같이 오를 나의 점수 라이브 방송 강의 배너 이미지

수강후기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끝장토익을 등록하기 이전에 학교 강의로도 토익수업을 들었었고 학원도 다녀봤지만 공부를 하겠다는 마음을 먹기가 힘들었습니다. 중간 중간 수업을 빠지는 일도 많았고 숙제도 제대로 하지 않고 불성실하게 공부를 했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계속 토익을 기피하다 졸업이 다가오자 조급한 마음으로 알아보다가 이전에 끝장토익을 수강했던 친구의 소개를 받고 마지막인 만큼 노력해보자 해서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처음에는 생각보다 많은 숙제량과 많이 소모되는 시간에 혼자서 무리한 선택을 한 것은 아닌가 하고 고민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만큼은 제발 노력해보자 하는 마음과 선생님들의 도움으로 수업도 매번 출석하고 숙제도 성실하게 해나가고 있습니다. 처음 모의고사 시험을 봤을 때 생각보다 낮은 점수에 자신한테 실망하기도 했지만 이전보다 문제를 좀 더 쉽게 풀수 있었고 한 주마다 조금씩 오르는 성적과 늘어나는 정답 수 덕에 공부를 하는 원동력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또한 기피해왔던 영어 공부가 선생님들 덕에 조금 흥미를 가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LC파트의 경우 고등학생 때 부터 운에 맡겼던 부분이라 별다른 개념없이 성적이 들락날락 했습니다. 소희쌤이 수업마다 콕콕 찝어주시는 요점과 완소서 개념들을 통해 대충 넘기던 부분이 들리고 이해되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수업내내 칭찬을 아끼지않고 격려해주시는 덕분에 뿌듯함을 느끼며 더 열심히 공부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숙제를 하면서도 올려주신 영상해설과 해설정리본등 여러 자료 덕에 답답함 없이 숙제를 할 수 있어서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RC파트의 경우 문법, 독해 모두 제가 제일 자신이 없던 파트였습니다. 평생 학교 교육을 통해서 배워온 문법이었지만 결과가 항상 좋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진영쌤의 해부학과 여러 공식들은 정말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파트5의 경우 항상 처음부터 끝까지 해석을 하면서 문제를 풀었지만 진영쌤의 강의 덕분에 문제를 풀 때마다 쌤이 알려주신 공식들이 생각나 문제를 쉽게 풀 수 있어 점점 자신감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기피하던 독해파트마저 형광펜쌤으로 문제를 푸는 요령과 공부하는 방법을 알게 된 것 같아 정말 좋았습니다!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쌤들이 올려주시는 영상 보충 강의는 숙제나 공부를 할 때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노력해서 숙제를 한 만큼 매일 검사 도장을 받으면서 무언가 뿌듯함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쌤들에게 숙제 검사를 받을때마다 격려해주시는 말이 항상 힘이 되고 원동력이 되어 더 열심히 숙제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아직 수업이 다 끝난 것은 아니지만 남은 도장까지 다 채워서 더 큰 뿌듯함을 느끼고 싶습니다. 또, 매주 금요일마다 보는 모의고사를 통해 내가 어디 부분이 약한 건지 알 수 있어서 좋았을 뿐더러 매주마다 오르는 성적에 더 자신감을 갖게 된 것 같고 영어 공부에 흥미를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6. 쌤들에게 한마디♡
한달이라는 길고도 짧은 시간동안 정말 좋은 것만 배워가는 것 같습니다! 쌤들 덕분에 게으르고 의지도 없었던 제가 매일매일 새로운 마음으로 학원을 나갈 수 있었습니다. 수업과 자료 모두 유익하게 도움이 되었지만 제일 큰 도움이 되었던 것은 수업내내 전해지는 쌤들의 열정과 기 덕분인 것 같습니다ㅠㅠ 영어에는 항상 관심이 없었는데 쌤들 덕에 관심과 흥미, 욕심이 생긴 것 같습니다! 한달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남은 시간에도 열심히 따라가겠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