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토익을 할 필요성을 느끼고 있지않아 토익은 그저 방학을 겉보기에 열심히 보낸 것처럼 보이는 것에 불과했습니다.
끝장토익을 다니기 전에 다른 강의를 수강했지만 맞지않은 강의플랜으로 따라가기 벅차하다 나태해지고 결국은 대충 다니다가 말았습니다.
대충 다녔으니 토익시험은 “뭘 봐 결과는 뻔하지” 하며 보지 않았고 어떠한 결과도 얻지 못했습니다.
그 전에 타 토익수업은 당연히 다 까먹고 나중에 진짜 필요할 때 열심히 하지 뭐 그 때 열심히 하면 첫 시험에도 잘볼걸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3번의 방학을 끝장 토익과 함께 해왔습니다
기초반 2번 수강했고 현재는 700+반을 수강하고 있습니다
저에게 끝장 토익은 토익학원을 다니려고 하면 고민 없이 선택하는 강의입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끝장 토익을 수강할 때는 토익 성적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흐지부지 방학을 보낼 수 없어 등록했습니다.
필요성을 못느끼고 등록한거라 엄청 시간을 들여서 노력하지 않았습니다.
수업 진도만 잘 따라가는 정도 숙제는 겨우 반을 해 가능 정도만 했습니다.
첫번째 끝토때는 토익시험을 응시하지 않았고 두 번째 끝토를다녔을 때 처음으로 토익시험을 응시했습니다.
준비도 별로 그냥 기대 없이 토익시험을 보러 갔고
시험을 무난하게 치뤘고 거의 다 풀고 나왔었습니다.
그러고 성적 나오는 날이 되었는데 기대보다 점수가 더 나왔습니다.
“엥 뭐지?” 하면서 “아 이번에 제대로 선생님들이 시키는 대로 했으면 더 점수를 받을 수 있었지 않았을까” 라며 후회했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다른 강의를 찾지도 않고 바로 끝장 토익을 등록했습니다. 뭔가 끝토에 믿음이 있었달까


전과 달리 이번에는 진짜 필요해서 그런지 대충 다니지 않고 전과 달리 많은 시간과 집중을 하며 한 달 동안 주5일반으로 수강하고 있습니다.
선생님들의 강의+ 자료에 저의 노력이 합치니까 점점 늘고 있는 느낌이 초반부터 들었습니다.
이번 토익시험은 기대해도 좋지 않을까 하며 이번 주 시험을 대비하고 있습니다.
끝장토익은 저에게 밎고 다시 찾는 맛집과 같은 존재같습니다. 저같은 토익 애송이도 실력이 확실히 늘게 만들어주고 그에 대한 결과도 얻게해주어서 만족시켜주는 강의입니다.
다시 토익학원을 다니게 된다면 끝장토익을 다시 수강하러 올 것 같습니다.(물론 이번에 목표점수 달성으로 끝내고 싶지만요 ㅎㅎ)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LC는 거의 막귀인가싶을 정도로 많이 못듣고 많이 틀려서 늘 수는 있을까 하면서 불안했습니다.
하지만 LC소희 선생님의 강의와 플랜대로 따라가니 점점 듣기가 늘고 있고 실제로 맞는 문제가 배로 늘어서 공부하는 재미가 생겼습니다.
소희 선생님의 강의는 그냥 지나치는 법이 없고 자세한 설명과 콕 집어 그 문제를 이해하고 풀 수 있도록 이끌어줍니다.
만약 그날 강의에서 제가 놓치거나 이해 안 가는 부분은 선생님이 수업자료와 올려주시는 영상으로 제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반복학습을 통해 잡았습니다.
LC소희쌤의 콕집어 주는 팁과 문제 해석법, 자료가 저에게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전에는 RC 문제를 풀이하고 나면 왜 틀렸는지 모르겠던 문제와 하나도 모르겠던 문제가 이제는 함정을 피해 풀 수 있게되었습니다.
Part6,7 독해는 대충 읽고 풀어서 다 틀리고 했는데 진영 선생님의 RC 독해 수업과 형광펜 선생님 등 숙제로 꼼꼼히 해석하며 푸는 연습을 하면서 맞추는 문제가 배로 늘어났습니다.
Part5문제는 감으로 풀고 틀리고 했는데 진영 선생님의 문법 강의와 계속 생각나게 하는 암기법으로 틀리는 문제가 반으로 줄었습니다.
진영쌤의 꼼꼼한 강의 플랜이 잘 맞았던 것 같습니다.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끝장토익의 꼼꼼한 시스템은 수업 끝까지 나태해지지 않도록 만들어줍니다.
쌤들의 집중관리, 수업자료와 조교들의 관리등의 끝토시스템은 틀리고 놓치는 부분을 계속 반복적으로 문제를 다루도록 이끌어줘서 실력이 늘 수 밖에 없도록 해주는 것 같습니다.
실력이 늘어가는 것이 눈에 보이니까 토익을 잘 볼거라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토익수강을 끝까지 수강못하고 중간에 포기하는 과거의 저같은 사람에게는 딱인 강의라고 봅니다!







6. 쌤들에게 한마디♡

초반에는 토익을 하는 게 벌써부터 지치고 잘 볼 수 있을까 많이 불안해했습니다.
솔직히 이번 끝장 토익은 엄청 노력하며 시간 투자를 했습니다.
선생님들이 하라는 대로 했으니 무리해 잡은 목표 점수도 받을 수 있지 않을까요?
이번에는 토익점수가 나오면 바로 확인하고 선생님들에게 인증할게요.
감사합니다 ㅎㅎ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