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박혜원 쌤의 적중률, 이번에도 최고였다! 《파워토익》에서만 느낄 수 있는 짜릿함!

[실전-8/1개강] ◆YBM전국실전1위, 이론+문풀◆ 박혜원 파워토익860+ (8/28종강)

▶ 파워토익을 알게된 계기

토익으로 오랜 기간을 투자하기에는 시간이 여유롭지 않았기 때문에 강의를 신중하게 선택했어요.
예전에 다른 강사의 강의를 들어본 적이 있었는데, 한달동안 시간만 야무지게 까먹기만 했거든요..

블로그나 카페에는 홍보를 위해 소위 작업하는 것들을 많이 봐왔기 때문에 솔직히 잘 믿지 않는 편이에요.
그래서 세가지를 중점적으로 하나하나 직접 확인했어요.

1) 토익 실력과 상관없이 수업을 들을 수 있는지
2) 강사님의 경력 + 점수를 잘 빼주시는지
3) 수강생의 후기

그리고 이렇게 찾아보기 전까지는 파워토익을 전혀 알지 못했어요.
왜냐면 블로그나 카페에 홍보를 안 하시는 것 같았거든요. 그런데도 YBM 토익 1위 강사라는 점이 놀랍더라구요.

스터디를 굳이 하지 않아도 숙제만으로도 고득점을 받은 수료생들의 실제 후기를 읽어보면서 더 따질 것 없이 바로 수강신청을 하였습니다.


▶ 파워토익을 직접 수강하며 느낀 점

1) "강사님께서 알려주신 대로만 공부하면 되는구나!" 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일단 실강을 들어보면 알겠지만, 강사님의 수업 카리스마가 엄청나셔요.
200명이 넘게 앉아있는 강의실인데 집중도가 대박이에요. 그래서 저도 덩달아 항상 수업에 몰입할 수 있었어요.
몇백명이 앉아서 같이 수업을 듣는건데도 강사님과 1대1로 교육받는 느낌이 들어요.
그래서 호통치실 때 어깨가 엄청 쭈구라들긴 하는데, 그러고 나서는 공부할 때 좀더 열심히 하게 되는 기회가 되어 좋았어요.

파워토익은 스터디를 하지 않고 숙제만 해도 점수가 오른다고 하는지 알겠더라구요.
공부를 꼼꼼하게 할 수 밖에 없는 꽉 짜여진 숙제스케줄과 다음 날 숙제 검사 및 단어 시험까지..
숙제를 하다보면 하루가 금방 흘러가고, 강사님께 숙제 확인 받는 것에서도 성취감이 생겨요.
달마다 열리는 특강은 '무료로 들을만한게 아닌데' 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고퀄리티의 자료와 강의를 들을 수 있어요.
그래서 특강 경쟁률이 피튀기긴하지만요ㅎㅎ

강사님께서 계획해주시는 대로만 잘 따라가도 문제 푸는 속도와 정답률이 점차 상승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었어요.


2) "토익 공부하는 방법"을 이제서야 제대로 배운 것 같아요.

이전까지만해도 문제지에 줄 빡빡 긋고 양치기 하면서 점수는 왜 안오르지 한탄했었는데,
멍청하게 시간과 돈만 축내고 있었던거죠. 뭐가 중요한지 우선 순위를 전혀 생각하지 못했어요.

강사님께서 강조하시는 '연어'는 문제 푸는 속도를 어마어마하게 단축시켜주었고, 정답률 또한 엄청났죠.
그리고 패러프레이징은 RC뿐만 아니라 LC까지도 연결되었기 때문에 꼼꼼히 정리하는 습관을 들이게 되었고,
공부량이 조금씩 쌓이다 보니, 똑같거나 비슷한 단어를 미친듯이 찾으려는 버릇에서 벗어나
어떻게 패러프레이징이 되어 나올까 생각하며 뜻과 핵심을 이해하려는게 문득 느껴졌어요.
가장 놀라웠던 것은 Part2의 교육방법이었습니다.
강사님의 전매특허와도 같은 포커스노트를 통해 오답 소거를 훈련하다보니 틀리는 갯수가 현저하게 줄더라구요.
게다가 강사님께서 찝어주신 것이 실제 시험에 고대로 나왔을 때의 그 짜릿함은 이루 말할 수가 없어요ㅋㅋ

지금 작성한 내용은 극히 일부에 불과해요.
어찌나 커리큘럼이 잘 짜여져 있는지, 제대로 따라가기만하면 원하는 점수를 얻을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 정도니까요.


3) "강사님의 열정"

저는 이렇게까지 학생을 위해 열정을 다해 수업해주시고 관리해주시는 강사님을 처음 봤어요.
실제로 보면 더 여리여리하신데, 실강에서의 파워풀함은 글로 다 담을 수가 없어요.
게다가 1,000여명이 넘는 수강생들을 카톡으로 다 관리해주시고, 막판에는 상담을 통해 개인 공부 스케줄까지..
토익을 어떻게 공부해야하는지 방향을 잡기 어려운 분들에게 너무나도 좋은 커리큘럼이에요.

가끔 공부하다보면 긴장이 풀어지려할 때가 있는데요. 강사님을 생각하면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에요.
조금 더 보태자면, 토익을 넘어 삶을 살아가는 마인드까지 배울 수 있었던 박혜원 강사님의 파워토익!

토익을 준비하려 하는 지인이 있다면 1초의 망설임도 없이 파워토익을 추천할겁니다!

감사합니다 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