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제 인생 첫 토익을 진짜 토익과 함께 했는데요, 저도 등록하기 전에는 수강후기를 정말 많이 찾아보고 읽어보면서 강좌를 고민 했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결정이 어려워서 직접 학원에 방문해 선생님과 상담을 진행했었는데 그 때 고쌤이 오셔서 친절하게 상담도 해주셨습니다. 무엇보다 그 때 수업 전반적인 진행 사항들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등록을 했었는데 한달 후에 그 선택이 후회되지 않을 정도로 너무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아요!
우선 LC는 그 전부터 RC보다는 많이 잘하고 있다고 솔직히 조금 자만했었고 수강 전에도 수업을 듣는다고 나아질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첫날 수업을 듣고 진짜 듣기를 하면서도 이런 팁들이 있었구나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유진 쌤이 주신 문제들이 어려운 문제들이 많아서 꼼꼼하게 듣지 않으면 많이 틀려서 LC를 할때 꼼꼼하게 듣게 되었고 예전에는 틀린문제도 귀찮아서 리뷰를 잘 안했었는데 이제는 틀린문제 뿐만 아니라 맞은 문제도 꼼꼼하게 리뷰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수업시간에 진행되는 쉐도잉을 하면서 LC가 느는 경험을 할 수있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수업 뿐만 아니라 학생들 지루하지 않게 농담도 하시면서 지쳐하고 있을때는 항상 기운을 불어 넣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유진쌤!
RC는 항상 문법 파트에서 틀리는 문제가 정말 많았었는데요, 수업시간에 잘 요약되어 있는 문법서로 강의 해주시면서 이해해야하는 부분은 이해시켜주시고 외워야 하는 부분을 수업시간에 반복하고 강조하시면서 자연스럽게 암기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빠르게 암기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문법 뿐만 아니라 매일 과제로 진행되는 독해 파트와 어휘 파트도 풀면서 독해에 대한 감을 잃지 않도록 도와주셨습니다. 또한 매일 단어시험이 있어서 단어를 외웠어야 했는데요, 외운 단어들이 독해나 문법 문제를 풀때 너무 많이 나와서 단어 외우는게 좋았어요. 월 수 금에는 항상 RC특강을 진행하시면서 학생들에게 많은 자료를 제공해주셨습니다. 저는 시간이 맞지 않아서 특강을 참여하지 못했는데도 자료는 모든 학생들에게 나눠주시고 만약 풀다가 모르는 문제가 나온다면 카페나 메신저 혹은 수업 끝나고 질문을 하면 항상 친절하게 답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월수금에는 특강 뿐 아니라 스터디도 진행되니까 토익을 정말 부시고 싶은 분들은 스터디 까지 하시면 좋습니다.
정말 한달 동안 알차게 토익 공부를 하고 싶으시고 쏙쏙 귀에 때려박는 수업을 듣고 싶으신 분들은 진짜 토익 추천드립니다! 그동안 정말 누구보다 열정을 다해서 가르쳐주신 선생님들께도 너무 감사드립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