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제목에 써 놓았듯이 빵빵잉글리시 3개월차 입니다.
5월달에는 초급반 6,7월은 매일반을 수강하였습니다.

사실 지금 수강후기를 보시는 분들 중, "이 글을 클릭하신분은 3개월 정도 배웠으면 어느 정도 늘었을까?" 이게 제일 궁금하지 않을 까 싶네요.
음, 먼저 대답부터 해드리면 확실히 많이 늘었습니다.

어떻게 늘었는걸 알 수 있고 또한 느낄 수 있는가?
저는 빵빵잉글리시 첫 수업 등록과 동시에
영어를 일상 버릇처럼 만들어보자는 목표를 가지고 미드&외국인 친구와 대화 등을 최대한 해보려고 노력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처음에 비해서 우선 1) 영작실력, 2)문장 구사능력, 3) 어휘의 폭이 확실히 처음에 비해 넓어진걸 느낄 수 있었고, 그리고 영작실력이 늘다 보니 자연스럽게 제가 구사하고자 하는 문장도 내뱉을 수 있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물론 진짜 잘하시는 분들 처럼 속사포로 이야기하는 것은 아직 어렵긴 합니다. 하지만 3개월을 수강하면서 제가 변화한 과정을 되돌아보면 계속 지민쌤 따라가면 지금보다 더욱 잘하게 될 거라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영어회화를 토익, 토스, OPIC처럼 단기간으로 빡 끝낸다? 음.. 개인적인 생각으로 좀 어렵지 않을까요?(물론 예외도 있겠지만요..ㅎㅎㅎㅎ). 고로 영어권에서 살고 있지도 않는데 1개월, 2개월 수업듣고 "난 왜 외국인처럼 이야기 못하지..? 샘처럼 이야기를 못할까..?" 이런 생각을 하는 것은 욕심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다른 수강후기에서 보실 수 있듯이 체계화된 커리큘럼 및 자료를 가지고 꾸준히 할 수 있는 환경 및 조력자가 되는 것은 분명합니다. 그래서 전 다음달도 끝임없이 샘이 내주시는 숙제 잘 따라가고, 복습 철저히 하면서 인강 제공되는 거 잘 시청하려 합니다.
고민하시는 분은 와서 청강 및 샘이 직접 만드신 교재 한번 보셔도 될 것 같아요~ 친절하게 잘 상담해주실 거에요 ㅎㅎ

참고로 수업방식, 교재구성은 다른 수강후기에서 잘 적어주신 분들 있는 것 같아서 생략하겠습니다^^;
그리고 샘 항상 감사드립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