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수강후기1위 끝장토익은 "요가" 다.
>> 그 동안 잘못 쌓아온 공부 습관을 고치고 교정해 볼 수 있던 수업이였기 때문에 요가라고 비유했습니다!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저는 흔히 말하는 위험하고 도움 안되는 공부방법으로 공부를 했었습니다. 문제푸는 양만 늘리고 제대로 된 개념이나 암기하는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서 고교시절에도 항상 2등급에서 막혀서 그 이상으로 점수를 받아본 적이 없었습니다. 가뜩이나 대학교에 들어와서 3년정도 영어공부를 내려놓고 영어랑 담을 쌓고 지내다 보니, 이제 기본적인 단어들까지도 기억이 안나기 시작했고, 문법문제나 어떠한 영어문제를 풀어도 성적이 나오질 않았습니다, 그 전에 공부하던 습관을 버리지 못한채 제 영어실력은 꾸준히 하락하는 중이였습니다.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토익을 처음 시작하는 거라 어떤 강의를 들어야 할 지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유명한 강의들도 많았고 그 중에서 어떻게 하면 나에게 맞는 좋은 강의를 찾을 수 있을지 고민하다가 샘플영상을 전부 살펴보았습니다. 저는 끝장토익의 소희쌤과 진영쌤의 샘플영상을 보고 바로 끝장토익을 신청하였습니다. 우선 정말 강의하시는 내용 하나하나가 귀에 쏙쏙 잘 박힐 것 같았습니다. 저는 대학강의에서도 교수님의 목소리가 제 강의 집중도를 좌지우지했기 때문에 강의력은 강의선택에 있어서 너무나도 중요한 요소였습니다.
저는 끝장토익을 만나고 학교 기말고사 때 보다 더 열중해서 공부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아직 제가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한참 멀었다고 생각하지만 소희쌤 진영쌤과 함께라면 꼭 제가 원하는 점수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문제를 푸는 기술을 정말 잘 알려주시고 재미있는 암기방식으로 학생들이 조금 더 쉽게 암기하여 문제에 적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수업이였다고 생각합니다.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저는 듣기에 많이 약한편입니다. 가뜩이나 몇년이나 영어와 담을 쌓고 지내다보니, 처음 엘씨 수업을 시작했을 당시에는 책에 동그라미가 없었을 정도로 많이 틀렸었습니다. 하지만 소희쌤의 강의를 들으면서 스킬을 익히고 적용하고 암기하면서 이제는 엘씨를 푸는게 오히려 즐거워진 것 같습니다. 점수도 많이 상승했고, 진심으로 학생들을 위해서 강의해주시는 모습에도 항상 감사함을 느꼈습니다. 소희쌤과 함께 엘씨 공부해서 계속 만점까지 열심히 하려고 합니다:)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진영쌤의 rc강의는 암기를 싫어하는 제가 암기가 얼마나 중요하고 재미있는지 알려준 수업이였습니다. 아직도 진영쌤의 수업을 생각하면, 전명구, 비형, 전동명명구 등 다양하게 떠오르는 공식같은 진영쌤의 암기방법들이 생생합니다. 이렇게 재미있게 외운 방식들로 실제 문제에 적용하면서 점수도 많이 오르고 아직 목표점수는 멀었지만 계속하게 된다면 꼭 원하는 점수를 얻을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드는 수업입니다:)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조교님들이 친절하시고, 매 시간 수업검사를 꼼꼼히 해 주십니다. 선생님들께서도 관리시간을 활용하여서 학생들이 집에서 숙제를 어떻게 하는지 직접 관리도 해 주시고, 인원수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선생님과의 친밀감이 느껴지는 수업이였습니다. 체계적인 숙제 시스템과 검사를 통해서 매일매일 공부를 꾸준하게 할 수 있었어서 너무나도 좋았던 수업이였습니다.



6. 쌤들에게 한마디♡
선생님들 제 첫 토익을 쌤들과 함께할 수 있었어서 너무나도 좋았습니다! 정말 중간에 포기하지 않을까 많이 걱정했었는데 어느새 종강을 앞두고 있네요! 하지만 저의 토익공부는 끝나지 않았으니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해요:)





──────감사해용♡♡───────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