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같이 오를 나의 점수 라이브 방송 강의 배너 이미지

수강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 소재 대학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교환학생을 가기 위해 토익 800점이 넘어야하는데, 기간이 두달밖에 없어서 단기간에 확실히 잡아줄 수 있는 반을 찾고 있었습니다. 토익은 완전 생 초보라 실전반에 들어갈 수는 없고, 그렇다고 기본 베이스가 아예 없는 건 아니라 입문반에 들어가기는 애매했어요. 중급반에 들어가기로 마음을 먹고 이곳저곳 알아보다가 맞춤토익을 알게 되었어요!
일단 중급반은 YBM에도 많고, 타 학원에도 많지만 굳이 맞춤토익을 선택한 이유는 소수정예였기때문입니다. 아무래도 대강의이면 조금 해이해지는 느낌이 있는데, 이 수업은 소수정예라 조금 더 마음먹고 할 수 있을것 같았습니다!(제가 의지박약이라,,,대강의듣고 쌤들이 저한테 신경을 안쓰시면 공부를 안하더라고요,,^^) 제가 아예 토익 첫 시험이라 유형도 모르고 아무것도 몰랐어요. 전에 타학원에 딱 한달반을 다닌 적이 있는데 그때 수업에서는 토익 유형별로 알려주기보다는 그냥 진도나가는 식으로 해서 이게 어느 파트인지, 어느 부분인지 그런 것도 모르고 막 나가서 토익 자체를 이해하기가 좀 어려웠어요. 근데 맞춤토익은 수업 첫날부터 파트별로 나눠서 진행하고, LC와 RC둘 다 파트별 유형이나 특징을 알려주시면서 해서 그게 가장 좋았어요! 토익을 아예 몰랐었는데 이렇게 유형별로 나가니까 토익 시험 자체에 대한 이해도 쉽고 각 파트별로 나눠서 공부를 하기가 수월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또 좋았던건 숙제를 못할정도로 과하게 내주지 않는거에요! 숙제를 너무 과하게 내주면 하루종일 그 숙제만 붙잡고있어야돼고, 제대로 풀지도 못하고 그러는 경우가 많은데 맞춤토익에서는 복습 위주로 하면서도 숙제를 정말 딱 공부가 될 정도로 적당히 내주셔서 좋았어요! 한번씩 밀리면 좀 힘들긴 하지만 제때제때 풀기에 정말 부담없고 적당한 양이어서 좋았습니다!!모의고사도 봐서 틀린 유형을 중점으로 공부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LC는 제일 좋았던게 파트별로 나눠서 수업하면서도 파트 안에서도 여러가지 경우를 나눠서 그 유형을 푸는 방법을 각각 알려주셔서 문제나 파트별로 요령있게 풀 수 있는 점이 좋았어요!
RC는 파트5랑 문법을 풀면서도 파트 6를 몇문제씩 같이 풀어서 파트6에 익숙해지게 해서 좋았고, 파트 7은 지문 갯수별로 따로 푸는 방법을 알려주셔서 좋았어요!전체적으로 제가 가장 좋았던 점은 유형별, 파트별로 요령있게 푸는 법을 알려주는것이었어요...!
다음달에도 꼭 들을거고 800점 꼭 넘어서 교환학생 붙고나서는 900점 넘어서 언어장학금 받고싶은데 그때는 실전반으로 듣겠습니다...!!!!
정말 토익 첫시작(?)을 잘 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쌤들 정말 발음도 너무 좋으시고 친절하시고 질문도 잘받아주시고 정말정말 좋아요,,ㅠㅠ)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