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같이 오를 나의 점수 라이브 방송 강의 배너 이미지 0509데이 럭키백 이벤트 보기

수강후기

1. 간단 수강후기 :
개인적으로는 수업방식이 저와 잘 맞아서 듣기를 정말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전체적인 정리에 정말 좋았습니다. 어느 정도 이론을 아시는 분들한테 더 잘 맞는 수업일 것 같기는 한데 워낙 잘 설명해주셔서 수업 들으실 때 딱히 부담은 없으실 것 같아요. 저도 토익을 좀 오래전에 공부해서 많이 까먹었는데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과제는 적은 양을 꼼꼼하게 공부해서 남는 것이 있도록 내주십니다(양보다 질 같은 느낌). 선생님께서 가르쳐주시는 방식 따라서 했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2. 상세 수강후기:
저는 수강신청 때, 수강후기를 많이 참고했었는데 혹시 도움이 될까하여 적어봅니다. 개인적인 감상이고 사족도 많으니 적당히 참고해주세요. 수강신청 고민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1) LC
문제풀이를 한 뒤, 스크립트 보면서 어휘랑 표현 잡고 익숙해지기 위해 같이 읽는 연습도 합니다. 저는 영어는 항상 RC보다 LC를 더 어려워했는데 덕분에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LC 정답 패턴이나 단어를 어느 정도 알고 있어도 막상 들어보면 들리지가 않아서 정말 답답했었는데...입을 움직여서 읽는 게 이렇게 도움이 되는 건 줄 몰랐어요. 정말 감사합니다ㅠㅜㅜ)

2) RC
개념은 간단히 정리하고, 문제풀이를 하면서 정리했던 개념, 어휘, 독해를 전체적으로 잡을 수 있었습니다. 무작정 우리말로 해석해서 풀다 보면 하게 되는 실수를 줄이는 데 도움을 받았습니다. 뉘앙스를 염두에 두고 문맥 따라 자연스러운 답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3) 기타(과제/수업 분위기)
과제에 대해서는 양이 많다고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중요한 부분을 계속 반복하고 완전히 익히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어서 부담스럽지 않아 좋았습니다. 많이 안 풀어도 문장 구조를 반복적으로 분석하면서 익히게 되어서 그런지 독해 속도가 점차 빨라지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강사님에 대해서는 저는 최경원 선생님의 수업을 들었는데 제가 듣기에는 정말 좋았습니다. 중요한 거 명료하게 가르쳐 주시고, 스스로 생각해보면서 정리할 수 있는 시간도 주셔서 제 것으로 소화하는 과정이 편했어요. 중간중간 수강생 전체를 대상으로 질문을 던져서 스스로 관련된 개념을 다시 떠올리고 문제에 대해 생각할 수 있게 해 주십니다. 수강생 한 명을 지목해서 질문하는 방식이 아니라서 부담은 적은 반면, 일방적인 수업 진행이 아니라서 편하고 즐겁게 들었습니다.
(저는 강의를 들을 때 강사님 목소리 톤이 너무 일정해서 졸리거나 수업 분위기가 과하게 무거운 수업은 싫어해서 이런 점에서 잘 맞았던 것 같아요. 다른 일들 때문에 수면시간을 3, 4시간 정도로 하고 있는데 저한테는 수면시간이 모자란 편이라 수업을 들을 때 항상 피곤한 상태였는데도 다행히 졸린 수업을 하시는 분이 아니어서 좋았습니다. )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