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저는 고등학교때 부터 항상 영어때문에 무척이나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그 스트레스는 대학교에 입학하여 토익이라는 것으로 이어졌습니다. 졸업요건은 넘었지만 장학금이나 차후 공무원시험을 준비할 때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점수로는 턱없이 부족하였습니다. 인터넷 강의, 독학, 주안역에 있는 학원을 모두 다녀보았지만 저와 맞지 않았고 그전에 다니던 학원은 이럴바엔 독학을 하는게 낫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그저 문제를 줄줄 읽어주고 해석해주는게 끝이었습니다. 저에게 맞는 학원을 찾던 도중 친구의 추천으로 인천부평 YBM 토익학원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곳은 다른 학원과는 다르게 자신의 목표점수로 반을 고르는게 아니라 자신의 현재실력에 맞게 반을 고르라고 하는게 인상깊었습니다. 친구는 인천부평토익 초강추토익 700 보장반 권보경 쌤의 수업을 수강했었고 선생님도 굉장히 열정을 가지시고 잘 가르쳐주신다며 제게 추천한다고 해서 저는 믿음 반, 의심 반으로 수강신청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현재 친구와 선생님께 굉장히 고마움과 감사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RC를 처음 들었을 때는 정말 신선했습니다. 고등학교 때 부터 저는 항상 RC는 다 해석을 해야한다는 강박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전에 수강했던 학원에서도 그저 문법을 간단하게 설명해주고 문제를 해석해서 풀이해주셨기 때문에 해석이 당연한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초강추토익 700보장반을 듣고나서 저의 고정관념은 깨졌고 좀 더 쉽고 빠르게 풀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뿌듯했습니다. 파트7같은 경우에는 항상 시간에 쫓기고 버거웠는데 권보경 쌤의 가르침덕분에 그 압박감에서 벗어날 수 있었고 이제 제가 더 노력만 하면 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LC같은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는 항상 모든 문제를 문제부터 지문까지 다 읽어야 마음이 편한 병 아닌 병을 가지고 있었고 디렉션이 나오면 최대한 많은 문제의 보기를 미리 읽어야한다는 강박감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권보경 쌤님께 그게 아니라는 것을 잡아주셨고 저의 문제점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전에 다니던 학원에서는 받아쓰기를 끊임없이 시켰었는데 초강추 700보장반은 달랐습니다. 훨씬 더 효율적인 방법으로 제가 노력만 하면 충분이 좋은 점수를 기대할 수 있는 방법으로 가르쳐주셨습니다.
그 밖에 진도 나가는 방식과 어휘시험 또한 굉장히 만족했고 다만 아쉬운 점은 게으른 제 자신이었습니다. 만약 주변에 친구가 토익공부를 하려고 하는데 학원좀 추천해달라고 하면 저는 망설임 없이 인천부평와이비엠토익 초강추토익 700 보장반 권보경 쌤을 추천할 것이고 지나가다 부평YBM을 보게되면 기분좋게 웃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