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저는 2년 전에 935점이라는 점수를 받았던 경험이 있었기에 오만함과 자만심을 가지고 공부를 했습니다.
하지만 좀 처럼 점수가 나오질 않았고 2년이라는 시간동안 토익이 어려워졌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리하여 동생의 추천으로 박혜원 선생님의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지인도 친구도 아닌 친!동!생!이 저에게 강력하게 '언니!!!! 무조건 박혜원 선생님의 파워 토익으로 들어 꼭!!!!'이라며 저에게 거듭 강조를 하였습니다.
인터넷 광고보다는 지인의 추천이 더 믿음이 가지만 무엇보다 혈!육!이 저에게 강력하게 추천을 하기에 믿고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처음에는 그냥 똑같은 토익 수업이겠지 라고 생각했던 저는 깜짝 놀라게 되었습니다.

1. RC에서의 마법의 연어(Collocation)와 3초짜리 문제들

저는 RC는 원래 해석을 하면서 푸는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Part 5에서 한 문제당 3-5초 정도 걸리는 문제들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선생님의 허풍이 심하다고 생각 했지만 마법의 연어(Collocation)와 전치사를 알게 되곤 해석 따윈 불필요한 존재임을 깨달았습니다.
저는 전치사 문제가 RC에서 가장 어려웠습니다. 어째서인지 문제가 모든 빈칸의 선택지와 잘 어울릴 것 같고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박혜원 쌤만이 원!어!민!들에게는 숨쉬는 공!기!와 같이 당!연!한! 연어와 전치사를 정확하게 알려주실수 있답니다.
그리하여 Part5에서 시간을 단축시켜 길고 어려운 Part7에서 조금이라도 더 시간을 할애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동의어와 패러프레이징

LC Part 3,4 와 RC Part 7에서 동의어 패러프레이징을 정리하게 되실 겁니다.
LC Part 3,4에서 정리했던 동의어와 패러프레이징이 RC Part 7에서 응용되기도 하고 RC Part 7에서 정리했던 동의어와 패러프레이징이 LC Part 3,4에서 응용 되기도 하기때문에 문제 풀때 정말 도움이 된답니다.


3. Part 2의 포커스 노트
저에게는 Part 2가 정말 지옥이였답니다. 문제를 잘 들을려고 노력을 하지만 막귀 중에 막귀라 문제를 전부다 듣지 못하고 다 듣더라도 선택지를 들으면 금붕어처럼 질문이 뭐였는지를 까먹어서 답답하고 가장 힘들었던 파트였습니다.
하지만 박혜원 쌤만의 포커스 노트를 작성하면서 문제를 다 듣지 못해도 오답을 소거 해 나갈수 있는 능력을 키우게 되었습니다.


4. 필기를 할 수 없는 수업

처음에는 저도 깜짝 놀랐답니다. 어떻게 수업을 들으면서 필기를 할 수 없지? 중요한건 받아적어야 할 것 같고 안절 부절 못했답니다.
하지만 필기를 하지 않음으로써 선생님의 수업에 더욱 더 집중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수업 이후에 선생님이 수업 음성을 다시 들음으로써 복습하는 효과가 있기때문에 숙제만 해도 성적이 오른다는 것이 과장이 아니라 진실입니다.


5. 쩌는 관리력
이번 7월달에만 해도 현장 수강생이 1500명이 된다고 들었습니다. 듣기만 해도 참 어마무시한 숫자인데 선생님은 이 많은 수강생을 케어를 해주십니다. 조교도 아닌 선생님이 직!접! 관리해주십니다.
'이러다 선생님이 쓰러지실것 같은데' 라는 걱정이 들 정도로 학생들의 케어를 정말 열심히 하지만 절대 소홀히 하지 않습니다.
만약 선생님이 시키는 대로 잘하면 굉장히 좋은 자료들이 나가지만 그렇지 않다면 이성적이고 냉철한 채찍질을 당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현재 토익 뿐만 아니라 인생에서도 다 도움이 되는 혹독한 조언이였기에 참으로 선생님이 존경스러웠습니다.

5. 소름돋는 적중률

동생이 강추하는 이유 중 하나가 선생님의 쩌는 적중률이라고 하였습니다. 미련하고 아둔한 저는 그 당시에는 믿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토익 시험을 보면서 소름이 돋으실 것입니다. 선생님이 강조하고 중요하다고 한 단어와 문법들이 시험에 나오기 때문입니다.
제가 7월 14일 일요일에 본 시험에서 소름이 돋았고 박혜원 선생님을 찬!양!하면서 문제를 풀었기 때문입니다.


수업을 들으면서 왜 파워 토익이 유명한지 왜 친동생이 강추하는지를 납득이 가게 되었습니다.
여러분!!! 선생님이 은퇴하시기 전에 꼭 수업을 들으시기를 추천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