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후기나 경품에 별 관심없는 사람인데 선생님들이 정말 열일하셔서 후기 씁니다. 일단 저는 중학교까지는 어느정도 영어공부하다가 고등학교부터 영어를 포기한 영포자입니다.
문법도 단수복수 이런 것밖에 모르고 관계대명사 이런 용어는 들어보기만 했지 개념이 뭔지 정말 몰랐습니다. 고등학교때는 어떻게든 암기해서 공부했는데 대학와서 영어가 너무 싫어서 영어공부를 정말 하.나.도. 안했어요. 그런데 대부분의 대학교에서 졸업요건으로 일정 수준 이상의 토익 점수를 요구하더라구요. 취업할 때도 마찬가지..ㅜㅠ
그래서 울며 겨자먹기로 종로YBM으로 등록을 하러왔습니다. 처음에는 유명하다고 소문난 강의를 등록하려고했는데 생각보다 수강인원도 너무 많고 선생님이 절 제대로 관리해줄 수 없을 것 같아 상담을 통해 진짜토익으로 등록하게됐습니다. 별 생각없이 선택했던 강의였지만 너무너무 만족했던 강의였습니다.
LC김유진선생님은 팜플렛에 나와있는 대로 정말 츤데레였습니다. 처음에는 적응이 안됐지만 수업을 매일 나가다보니 선생님의 유머코드를 이해하게되서 정말 즐겁게 수업할 수 있었습니다. 웃다가 듣기하다가 단어시험보면 어느새 수업이 끝나있습니다. 한시간이 그렇게 짧은 지 몰랐어요. 그리고 방학 오전 첫 수업을 수강하니까 지각이나 결석이 많아 원래 수강생보다 적은 인원으로 들을 수 있어서 진짜 좋았어요. 선생님이 아침수업이 좋다고 하셨는데 진짜 좋아요.
RC고희진선생님은 문법 설명할 분량이 많아서 좀 빡빡하게 수업한다고 생각될 수 있지만 알려주시는 문법 내용이 많아서 나중에 PART5,6 풀다보면 정말 도움 많이 되어요.
그리고 정규수업끝나고 주 3회 RC특강도 진행하시는데 PART5,6 18분 안에 문제푸는 연습+문제풀이를 해주십니다. 이게 별거 아니라고 생각될 수 있겠지만 생각보다 도움 많이 됩니다.
토익은 시간관리가 최우선인데 집에서 20분씩 시간쟤서 문제푸는 연습 실천하는게 생각보다 번거롭고 잘 안하게 되잖아요. 그래서 일부러 정규수업끝나도 따로 시간내서 특강 진행해주시는데
가끔은 선생님이 저보다 더 열심히 공부하시는것같아 스스로 반성하게됩니다...
한달 매일반 입문 수업을 들어보니까 정말 영포자한테 최적화된 수업이었습니다. 영포자일 경우 숙제가 너무 많으면 아예 포기할 수 있는데 시간만 투자하면 하루 안에 다 할 수 있는 분량이어서 좋았습니다. 가끔은...많았지만...ㅎㅎ 그래도 숙제하면서 토익실력 정말 많이 늘었어요. 원래 제 실력으로 풀었으면 절반도 못 맞췄을 거에요. 무엇보다 소규모강의라 선생님들이 직접 관리해주셔서 정말 좋았어요. 개인적으로 사람 많은 거 안 좋아하는데 이번 강의 정말 만족했습니다! 선생님들이 경력이 있으셔서 가끔 토익 흐름이나 팁같은거 알려주시는 것도 좋았어요! 토익이 처음이라 두려웠는데 진짜토익들으면서 해볼만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포자이신 분들 꼭 들었으면 좋겠어요. 만약 이번 방학에 진짜토익 안들었으면 저는 겨울방학까지 토익을 미뤘을 거에요ㅎㅎ 예상치못하게 좋은 선생님들을 만나 한달동안 토익공부 제대로 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사정이 있어서 한달밖에 학원을 못 다녔지만 후기 보시는 분들은 넉넉히 두달 잡아서
입문-중급 연속으로 들으시면 훨씬 좋을거같아요. 열심히 토익공부해서 겨울방학때 실전반으로 찾아뵙겠습니다! 한달동안 감사했어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