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까지는 학원을 다녀도 머릿속에 잘 들어오지도 않고 재미도 없고 점수도 오르지않아 언제나 중도포기를 하고 말았습니다. 나중에 하자고 계속 미뤄오다가 안되겠다 싶어서 다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옛날에 학원다녔던 경험이 있어서 도서관에서 혼자 공부를 시작했지만, 기초가 아직 다 잡혀지지 않았었던 저는 영어는 여전히 어렵다는 생각을 갖고 다시 중도포기의 길로 걸었습니다.. 그래서 여름방학에는 무조건 어떻게 해서라도 토익목표를 달성해야겠다는 생각에 친구의 추천으로 끝장토익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끝장토익을 만난 후 썜들이 알려주신대로 문제를 푸니까 항상 짝대기 밖에 없었던 제 문제집에도 동그라미가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안믿기게도 제 십몇년 영어인생에서 영어가 재밌게 느껴지는 때가 단 한번도 없었는데 지금은 영어공부하는게 정말 재밌어졌어요! 물론 아직 많이 틀릴 때도 많아 '나는 이것밖에 안되나'하는 생각들도 많이 들었습니다. 그럴때마다 썜들이 잘하고 있는 거라고 충분히 할 수 있다고 격려해주셔서 아직까지 포기없이 열공하고 있습니다! :-D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예쁜 소희쌤은 항상 포인트를 잘 집어주세요! 다른 강의에서는 미국발음 영국발음 호주발음부터 시작하는 LC수업이어서 들어도 너무 막막했었는데, 소희쌤은 주의깊게 들어야하는 포인트를 먼저 알려주시니까 굳이 발음이 어디발음인지 몰라도 웬만큼 다 들려서 너무 신기해요. 그리고 매 수업시간마다 문제 푸는거 봐주시면서 "거봐, 너희할수있다니까."라고 말씀해주셔서 자신감도 생기고, 더 잘하고 싶다는 의욕이 마구 샘솟아요! 그리고 한번 봤었던 표현도 지나치지 않으시고 다시 시각자료 통해서 보여주시고, 완소서 통해서도 계속 꼼꼼히 짚어주시면서 빈출표현이라고 강조해주시니까, 머리에도 잘 들어와서 짱짱 좋습니다!!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예쁜진영쌤 수업에서는 역시 줄임말로 외우면서 머릿속에 제대로 남겨주시는 점이 제일 좋은 것 같아요. 진영쌤이 알려주신대로 주절주절 외우고 다니니까 가장 어렵다고 생각했었던 Part5가 제일 자신있게 풀수 있는 문제들이 되었어요! 혼자서 문제 풀 때도 진영쌤이 문법도 이해잘되게 쉽게 가르쳐주셔서, 설명해주시는대로 문제푸니까 많이 맞추는 개수도 훨씬 많아지고 푸는 저도 재미있고 자신감도 생겼어요! 이제는 당황하지 않고 문법문제 잘 풀수 있게되었어요! 독해도 매번 형광펜으로 정리해주시면서 푸는법도 정리해 주시니까, 공부하는게 재밌어졌어요!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숙제가 수업내용포함 기출까지 있으니까 기초반인데도 불구하고 실전문제에 접할 기회도 많고, 그 부분에서 부족한 점들은 한문제 한문제 꼼꼼히 영상으로 올려주시니까 매일 플러스 알파로 더 얻어갈 수 있어서 너무 알찬 수업입니다! 그리고, 매주 모의고사를 통해서 실전경험도 늘려주시니까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모의고사 후에는 따로 상담도 해주시면서 어떻게 공부하는게 좋을것 같다고 방법도 말씀해주시고 관리해 주시니까 든든합니다! 그리고 매일 한명한명 열심히 한만큼 칭찬해주셔서 힘들어도 중간에 포기하지 말고 계속 꾸준히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6. 쌤들에게 한마디♡
예쁜 쌤들과 함께 공부하는 끝장토익을 듣게 된건 정말 신의한수인 것 같아요. 영어에 흥미가 전혀 없던 제가 토익이 필요한 이시점에 영어가 재미있어지다니, 요즘 너무 신기한 하루하루에요! 잠을 덜자서라도 숙제하고, 완소서 펴서 공부하고, 버스타면서 지하철토익하는 제 자신이 요즘 너무 자랑스럽고 대견해요. 저 토익이렇게 까지 공부 열심히 해본 거 처음이에요! 아직까지는 올라가야할 계단이 많지만 쌤들이 알려주신거 머리속에 제대로 얼른 넣어서 좋은 점수들고 오겠습니다!! 이렇게까지 영어에 흥미 붙여주신 예쁜 소희쌤 진영쌤 정말 사랑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