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강추 ◆ 말하기가 겁나는 사람들을 위한 박은비 선생님의 톡톡중국어

박은비의 톡톡 중국어

지난 달 나는 이나현 선생님의 ◆독하게단기속성반◆중국어초단기속성(기초+초급+HSK3급) 반을 수강한 후

이어서 7월에는 박은비 선생님의 HSK4급반과 내친 김에 박은비 선생님의 톡톡중국어 두 과목을 수강하였습니다.

사실 이나현 샘과 박은비 샘으로 이어지는 중국어 라인업 코스는 정말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박은비 선생님의 HSK4급반에 대한 자세한 수강후기는 다른 분들이 이미 올린 글들을 참고하시고, 일단 여기서는 박은비 선생님의 톡톡중국어 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올리기로 하겠습니다.


1. 박은비의 톡톡중국어는 말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중국어 회화 시간입니다.


중국어 기초에 입문했다해도 막상 말하기는 같은 한국인끼리도 참 겁이 납니다.

무슨 말을 하긴 해야 할 것 같은데, 그 순간 머릿속은 하얘지고 입만 마를 뿐이죠.

이런 분들에게 박은비의 톡톡중국어는 참 부담없이 좋은 강좌입니다.

왜냐하면 하루 핵심회화 패턴을 한 가지만 집중적으로 반복숙달시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HSK대비반에서 할 수 없는 말하기를 시간내내 반복하게 되는 겁니다.

그러니 자연스럽게 모두 말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2. 톡톡중국어는 공이 많이 들어간 자체교재라 입문자들이나 초심자들에게 더욱 쉽고 유익합니다.


또한 박은비의 톡톡중국어는 공이 많이 들어간 자체교재라

이제 중국어에 막 입문한 사람이나 초심자들에게 대단히 유익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같이 HSK반을 공부하는 사람들도 HSK대비반에서 한번쯤 들어봤던 내용이나

유관표현과 단어들이 나오고 박은비선생님이 친절하게 성조와 병음까지 다 설명한 후

회화연습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입문자들이나 초심자들에게 좋다는 겁니다.


3. 박은비의 톡톡중국어는 서번트 리더십으로 학생들을 이끕니다.


HSK4급반의 박은비 선생님이 카리스마 리더십 유형이라면 (HSK대비반이란 게 목전에 닥친 시험대비반인지라 숙제도 많고 나갈 내용도 많기때문이죠)

반면, 박은비의 톡톡중국어 시간은 서번트(섬김)리더십으로 학생들을 이끌어 줍니다.

마치 이유식 과정이라고나 할까요? 여자의 변신은 무죄라던데, 천사로 변신한 듯한 박은비 선생님의 재발견 시간입니다.

정말 차근차근 하나하나 떠먹여주듯 하니까 중국어 말하기의 무서움과 두려움이

많이 상쇄되어 친숙하게 말하기 회화가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 저는 중국어 말하기가 겁나는 사람들이나 입문자, 초심자들은

이 강좌에서 입을 좀 틔운 다음 다음 단계의 중고급회화로 올라가는 게 맞다고 봅니다.

고민하는 여러분들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매일 1층 현관에서 오가는 모든 수강생들을 웃음으로 맞이하며

친절하게 근무하시는 이종철 사원님과 성함을 모르는또 한 분의 노고에도 늘 감사드린다는 말을 꼭 하고 싶습니다.

전통의 강자 YBM은 거져 만들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느낍니다.

더운 여름 모두 건강하시길 바라면서 이 글을 마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