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같이 오를 나의 점수 라이브 방송 강의 배너 이미지

수강후기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토익의 필요성을 못느껴 열심히 공부를 하지 않았습니다. 하더라도 단순하게 문제를 푸는 것이 다였으며 어떻게 풀어야할지 전략적인 방법을 몰랐습니다. 그러다보니 성적이 오르지 않았고 결국 학원을 다니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한마디로 의지가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의지를 이어나갈 수단이 필요했습니다.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문제 푸는 법을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제가 지칠 때 마다 선생님들이 마치 밧줄처럼 저를 묶고 끌어가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계속 공부할 수 있는 것같아요 ㅎㅎ 그리고 영어가 조금이나마 좋아졌습니다. 진짜 저는 영어를 싫어하고 정말 상상이상으로 싫어하는데 흥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LC에서 단어와 단어가 연결이 잘 안되었는데 어떤 것이 같은 의미를 가지는지 정확하게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패러프라이징의 중요성도 깨닫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나 취약했던 PART2에서 스킬은 의문사 정도까지만 알고 있었는데 의문사에 맞는 답변까지 알려주셔서 특히 좋았던 것 같습니다.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역시 아나우서 출신이셔서 그런지 목소리가 정말 귀에 콕콕 잘 들어왔습니다. 수업을 들으면 잘 조는 편인 데도 불구하고 이때까지 잠이 단 한번도 온 적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혼자서 잘 못 외우는 것들을 기억에 남게 해주십니다. 전~명구, 전~동명명구 라던지 맥명형! 문제 풀때 저도 모르게 속으로 전~명구 말하면서 풀어요..ㅎㅎㅎ 그래서 영어에 흥미를 가질 수 있었던 것같아요. 감사합니다.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수업 시작 전에 쪽지 시험, 단어 시험을 보게되는 데 이 부분이 제일 좋았습니다. 시험에서 틀린 부분은 정말 기억에 오래 남았거든요! 왜 이게 틀렸지 하면서 계속 보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시험의 문제 수를 좀 더 늘려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물론 다른 스터디나 수업도 좋았습니다.





6. 쌤들에게 한마디♡
정말 열정적으로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영어에 흥미를 붙이게 된 것같아요. 영어라면 눈물날만큼 치가 떨렸는데 이제 회화도 배워보고 싶고 직접 외국인이랑 대화도 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아직 수업이 조금 남았는데 선생님들께서 해주시는 수업 그대로 흡수해서 끝장 토익 한달 만에 졸업하겠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