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합격은 전종훈 선생님 덕분에.

전종훈 JLPT N1

JLPT N1 2번의 불합격을 한 다음에 전종훈 선생님을 만나고 나서야, 이번 2019년 7월 JLPT N1 시험에 합격, 그 이상의 성과를 거두게 되었습니다.

시중에서 누구나 흔하게 접할 수 있는 교재가 아닌, 전종훈 선생님만의 JLPT 자료를 통해 공부를 하여서 합격했다고 생각을 합니다.

우선, 이번 JLPT 시험 같은 경우에는 개인적으로 전체적으로 난이도는 좀 올랐다고 생각하지만
저의 기대 이상으로 합격 이상의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 과목마다 상세하게 적어보면,



- 언어지식 및 문법

선생님의 방대한 자료가 있습니다. 이번 시험은 확실히 기존 출제된 (2010 개정 이후 및 예전 2010년 JLPT 개정 전 급수제도 때 나온) 단어들이 어느 정도 출제가 되어서 전채적으로 쉬운 면도 있었으나, 생소한 단어들이 나와서 수험자들을 혼란 시켰습니다.
하지만, 전종훈 선생님이 주신 자료를 참고하며 공부를 하여서 이번 시험을 볼 때, "불안하게 왜 이렇게 쉽지?" 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 선생님의 자료로 이미 충분히 공부한 단어 및 문법으로 인하여 매우 쉽게 풀었습니다.

선생님이 주시는 단어 문제는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반복되는 문제들로 수많은 단어들은 금방 암기하였습니다.

이번 7월 시험에는 기존 출제 단어 및 N2 단어들도 나와서 올해 12월 시험에는 아무래도 생소한 단어들이 어느 정도 나올 확률이 높을 거라 감히 말씀드립니다.

하지만, 이 또한 전종훈 선생님의 자료를 토대로 공부한다면 문제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선생님이 주시는 공부 자료는
처음에는 쉬우나 나중에는 점점 어려워지는 자료들 즉, 출제율이 정확히 정리된 문제들을 공부한다면
다른 모의고사 및 실제 시험은 저와 같이 매우 쉽게 접하게 되실 겁니다.



- 독해

원래 정말 자신이 없던 파트 입니다. 2번의 불합격은 모두 독해로 인하여 불합격을 하였던 저는, 독해를 공부할 방법을 전혀 몰랐습니다.
중문,장문 독해문제는 모든 한자 및 단어를 100% 알지 못하여, 이해도 못 하는 경우가 많아 이로 인해 문제를 봐도 뭐가 정답인지
혹은, 3.4번 둘 다 정답인거 같은데 이해를 못 하겠다. 라는 등 많은 수험자가 느끼는 부분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수업 때 독해문제를 풀고 상세하게 어떤 부분에서 틀렸는지 정답인 이유를 매우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셨으며,
이번 시험 독해 문제를 문제없이 풀었습니다.

이번 독해 문제는 작년 시험과 비교하면, 조금 더 어렵게 느낀 부분도 있었습니다.
독해 문제는 본문이 어려우면 문제는 쉽고 혹은, 본문이 쉬우면 문제가 어렵게 나오는데 이번에는 후자인 문제들이 매우 많았습니다.
즉, 이번 시험 본문 내용은 쉬운 단어 및 문법들이 많아 쉽게 읽긴 하였으나, 가장 까다로운 정답을 고르는 부분에서 어렵게 나왔습니다.

또한, 전 이번 시험 독해도 본문에 나오는 단어를 100% 다 읽고 이해한 문제는 몇 없습니다.
하지만, 선생님과 함께한 수업 덕분에, 흔히 말하는 함정 정답에 빠지지 않고 본문을 100% 이해는 못 하더라도 정확한 정답을 찾는 요령을 알게 되어 독해파트 또한 기대 이상의 성적을 거두게 되었습니다.



- 청해

쉽다고 느껴지면서 어렵게 느껴지는 과목 청해 입니다.
JLPT는 문자어휘 및 독해 110분 동안 시험을 본 다음에 청해 시험을 시작합니다.
110분 동안 집중하고 또 청해에서 약 60분 동안 집중을 한다는 건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앞서 문자어휘에서 적은 내용처럼 "불안하게 왜 이렇게 쉽지? 생각했던 이유는,
이번 7월 시험에는 앞 문자어휘가 좀 쉽게 나와서 그런지. 이번 독해와 청해 시험은 저번 시험과 비교하면 더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청해 시험 난이도는 매 시험마다 거의 같지만, 개인적으로 이번 시험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본문 내용이 더 길어졌습니다."

즉, 수험자들을 혼란스럽게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선생님과 수업 시간 때 공부한 청해 공부 방식으로 매번 시험 및 모의고사를 풀 때 마다 가장 힘들게 느껴지면서 실제로 배점이 가장 높은 청해 파트 5를 모두 맞췄습니다.

선생님께서 주신 청해 문제와 스크립트는 실제 시험에 나올것 같은 자료들로만 주셔서, 실제로 비슷한 유형의 청해 문제들을 이번 시험에 접하였습니다.




전종훈 선생님은 위에 제가 적은 내용과 같이 수강생들을 합격 시켜주실만한 충분한 수업 스킬과 방대한 JLPT 자료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세하게 적을 순 없으나, 전 다른 학원 및 여러 강사들의 수업을 들어 봤지만, JLPT에서 전종훈 선생님 만큼
수업능력과 자료를 가진 강사를 찾기 힘들었습니다.

수업 중, 수강생들이 이해를 못 하는 부분이 있으면 항상 이해할 때 까지 상세하게 알려주시면서 언제나 열정적인 강의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중, 합격의 목표와 의지를 가지고 있으시다면, 전종훈 선생님의 수업을 강력 추천해 드립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전종훈 선생님은 이미 여러분들을 합격을 시켜줄 준비는 다 하셨습니다.


끝으로, 저에게 합격의 기쁨을 느끼게 해주신 전종훈 선생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해 드립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