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같이 오를 나의 점수 라이브 방송 강의 배너 이미지 0509데이 럭키백 이벤트 보기

수강후기

7월 강의 듣고 쓰는 후기입니다!

[파워토익 선택 계기]
저는 그 예전 구토익 점수만 있었는데 새롭게 토익을 시작하면서 주변에 좋은 강의를 많이 물었습니다. 그때 친구가 본인 동생도 추천받아서 들었던 강의인데 진짜 점수가 많이 올랐다며 추천해주더라구요! 그게 파워토익이었습니다. 초록창이나 파란창에 검색해보시면 파워토익은 많이 안나올텐데 수업들으러 오시면 정말 놀라실겁니다.. 학생들이 진짜 많아요! 선생님의 자신감이 정말 이 학생수에서 나온다고해도 고개가 절로 끄덕여질 정도로 학생이 많습니다 정말로..ㅋㅋ
광고도 없는데 어떻게 사람들이 이렇게 많이 몰릴 수 있는지 신기하시죠? 선생님 카페가입할 때 수강경로를 묻는데 압도적으로 1위가 지인추천이라고 합니다. 약간 광고 많이하고 지나갈 때마다 전단지 나눠주는 가게보다 정말 아는 사람들끼리만 서로서로 가는 동네 오래된 가게가 진정한 맛집이고 사람이 많이 몰리는 느낌이랄까요?

[RC]
암기를 진짜 못해서 단어외우는 게 참 힘든데 그래서 그런지 구토익 시절부터 전 파트5가 늘 약점이었고 두려워하는 파트였어요. 사실 파트 5는 단어 암기가 중요한 파트인게 사실이고 박혜원쌤 강의도 단어암기를 많이 요하시긴 합니다! 하지만 단어 암기말고도 연어나 단어 형태로도 풀 수 있는 문제가 정말 많다는 걸 알았어요! 알바에 과외에 봉사에.. 매우 바쁘고 꽉찬 일정이었기에 솔직히 매일 있는 단어 모두를 정말 달달 외우는 것은 솔직히 무리였습니다(선생님 죄송해요..ㅎ) 대신 선생님이 정리해 주시는 연어, 전치사, 복합명사같은 것은 확실히 외우려고 했고 단어를 외우더라도 형식을 꼭 같이 외웠어요!
특히 전 단어가 약하기 때문에 무조건 글을 해석하면서 푸는 습관이 있었는데 강사님 예시를 듣고 그런 습관 접었어요. participate하면 in 나오는 것은 우리가 그 in을 뭐 안쪽으로로 해석하는게 아니라 그냥 툭치면 나오게 암기하는 것이 잖아요? 이런 식으로 해석하지 않고도 그냥 풀 수 있는 3초짜리 문제들이 정말 수업 듣다보면 엄청나게 많이 나오는구나, 이런 문제만 바로 풀어도 시간 모자랄 일은 없겠구나 느낌이 와요!
파트 6와 7은 어떻게 풀어야 시간 단축 할 수 있는지 팁을 주시거든요? 근데 특히 파트 7은 그 지문에 나온 표현과 문제 나온 표현 동의어 정리하는 것이 되게 큰 도움이되는 것 같아요! LC때도 하는 방법인데 동의어 정리하고 달달 외우지 않아요. 선생님도 그냥 정리만 해둬라, 나중에 시간될 때 한번 읽어보기만 해라 이러셔서 전 처음에 이게 뭔 도움이 되나 했어요. 근데 정리하는 것 자체가 이렇게 바꿔서 쓰기도 하구나 한번 더 생각하게 돼서 문제 풀때 저도 모르게 보기에서 지문 속 같은 단어를 찾으려 하기보단 다른 방법으로 표현하면 어떻게 될까 생각하고 문제 푸는 것 같아요!

[LC]
처음에 LC걱정을 많이 했어요ㅜ LC는 거의 숙제로 내준다, 좀 부족하다라는 후기를 봤었는데 전 간만에 다시 공부하는 학생이었기에 특히 듣기가 많이 걱정됐거든요! 독해야 뭐 대학 생활하면서도 많이 영어지문을 읽기는 하지만 듣기는 그럴 일이 없잖아요? 근데 수업 듣고 각 파트별 푸는 방법, 과제하는 방법을 설명듣고나니 이래서 LC는 주로 숙제로 내주시는구나 딱 알겠더라고요. 아예 수업때 안하시는 것도 아니고요!
특히 포커스 노트는...정말..사실 후기보면 다들 포커스노트 포커스노트 해서 그게 대체 뭘까 하는 궁금증이 있었어요ㅋㅋ 그리고 한두번정도 할 때까지는 이게 결국 그래서 문제풀 때 도움이 될까? 의문이 생겼어요. 근데 한 2주정도 지나고 포커스노트를 정규과제, 우수자 과제등으로 여러번 반복해서 하다보니 정말 문제풀 때 속으로 혼자 아 이건 where질문 이렇게 생각하더라구요ㅋㅋ(자세한 건 선생님만의 팁이기에.. 구체적으로 적지 않겠습니다! 일단 한 번 들어보세요!)

[과제 및 관리]
선생님은 정말 하는 애들은 더 챙겨주십니다. 그렇다고 기본 과제가 부족하거나 퀄리티 떨어지는 건 절대 아니에요! 그리고 추가 과제를 무조건 강요하시지도 않습니다. 저도 추가 우수자 과제는 2번째까지만 받았어요. 무조건적으로 양 늘리면서 양치기 하는 것보단 적당한 양을 정성스럽게 푸는 게 더 좋다는 선생님 말에 전적으로 동의했거든요!
그리고 기본 과제에 늘 음성파일 다시 듣고 복습하는게 있는데 처음엔 이게 좀 어색했어요! 책에 필기 못하는 것과 더불어 가장 어색하던 부분이었죠! 근데 이동시간에도 듣고 다시 복습하면서(필기가 안되어 있기에 다시 문제 풀기 참 좋습니다) 그래도 또 틀리는건 음성들으면서 다시 듣고 하니 되게 좋았어요. 이렇게 도움이 되니 선생님이 귀찮으실텐데도 꼬박꼬박 녹음본 올려주시는구나 이해도 되구요!
학생이 워낙 많다보니 줄 서는게 짜증난다는 사람들이 있는데 전 아예 1시간 정도 일찍와서 과제 못한 거 하고 단어외우고 하니 줄도 안서고 좋았어요. 교실 옆에 파워토익만을 위한 자습공간이 잘 마련되어 있어서 공부하기도 좋았고요. 그리고 줄 서더라도 조교님들이 최대한 시원하고 덜 힘들게 줄 설 수있도록 관리해주세요. 그래도 싫으시다면 차라리 아침 첫수업이나 저녁 첫수업을 들으시면서 줄 안서시고 바로 입실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정말 어디가서 후기 쓰고 이런 사람은 아닌데, 정말 이 수업은 저만 알기는 아쉽고, 제가 받은 만큼 선생님께 도움을 드리고 싶어 후기를 씁니다. 생각보다 엄청 길어졌네요ㅋㅋ 무튼 정말 파워토익 추천합니다! 다들 파워토익하시고 고득점 하세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