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박혜원 선생님을 선택하는 것은 절대 후회하지 않을 선택입니다.

[실전RC단과] ◆YBM전국실전1위, 이론+문풀◆ 박혜원 파워토익860+ (8/28종강)

저는 올해 처음으로 토익을 준비하게 된 학생입니다.

원래 다니던 학교를 그만두고 편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편입을 위해서 올해 토익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토익이 급하게 필요하게 됨에 따라 최대한 점수를 잘 빼주시는 선생님을 찾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지인을 통해 박혜원 선생님을 추천받게 되었습니다.

개강하고 처음 선생님을 만나고 많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저는 한번도 필기를 안하는 수업을 받아 본 적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항상 바쁘게 손을 움직이고 모든 것을 받아 적어야 공부가 잘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던 저로써는 정말 충격이었습니다.
혹시 수업 중에 받아 적지 못해서 집에 가서 복습할 때 생각이 안나면 어떻게 하지, 내가 이거를 받아 적지 않으면 외울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러나 선생님이 항상 다 받아적으면 그건 집에 가서 복습할 때 공부가 아닌 그냥 쳐다보기 라는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그 때 깨달았습니다. 이때까지 저의 공부 습관 중 하나였던 필기가 다시 복습을 하면서 암기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니라 그냥 쳐다보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기억이 안나면 어떻게 하나 걱정했던 것이 나중에는 더 생각하려고 노력하다 보니 저절로 복습으로 이어지고, 선생님이 수업 중에 말씁하시는 것을 다 녹음해서 올려주시고 필기본을 올려주시다 보니 오히려 암기 효과는 2배 아니 그 이상으로 나타났습니다.
처음에는 많은 충격을 준 학습법이겠지만 의심을 버리고 따라가다 보면 그게 얼마나 효과적이고 의미있는 공부방법인지 알게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박혜원 선생님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는 말로는 연어(collocation)입니다.
처음에는 연어가 뭔가 제가 아는 연어는 먹는 연어 하나밖에 없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수업을 들으면서 이 연어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아갔습니다.
처음 수업을 듣고 얻은 연어는 interest 입니다. 저는 이 단어의 뜻은 당연히 흥미, 관심 이 정도겠거니 했습니다. 하지만 이는 저만의 초딩적인 생각이었습니다.
이 단어에는 단어의 형태에 따라 여러가지 의미를 가지게 되고, 그 의미에 따라 앞에 붙는 언어가 달라지는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연어를 수업중에 선생님의 강력한 말투와 함께 배우면 절대 잊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종종 어떤 연어들은 잠자다가도, 씻다가도 생각날 정도로 생각납니다.
그리고 이러한 연어들이 쌓이다 보니 시험을 볼 때 시간 단축에도 많은 도움을 줬습니다. 심지어는 문제를 풀다가도 선생님의 말투가 생각나면서 답을 고르는 상황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선생님의 전매특허 포커스 노트입니다.
이는 part2를 위한 공부법으로 엄청난 성적 향상을 가져다 주는 공부법입니다. 처음에 저는 part2의 무서움을 몰랐습니다. 그래서 그냥 듣고 풀면 되겠지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시험을 보다보면 모든 보기가 다 맞는 것 같고, 모든 보기가 다 틀린 것 같았습니다. 이렇게 혼동이 오는 저를 구원해 준 것이 포커스 노트입니다. 선생님이 하라는 대로 포커스 노트를 작성하고 공부하다보면 오답을 소거하는 힘이 생깁니다. 그리고 이는 시험장에 가서 큰 효과를 가지고 옵니다. 답이 제대로 뭔지 몰라도 오답을 소거하고 나니 맞는 답이 보이는 것입니다. 남들이 옆에서 고개를 도리도리하고 끄덕끄덕하면서 문제를 풀고 있을때 박혜원 선생님에게 수업을 들은 학생들은 답이 c이면 b까지만 듣고도 답을 맞출 수 있는 것입니다. 그만큼 정답에 대한 확신을 가지게 해주는 포커스 노트 공부법은 경험해 보지 않으면 그 누구도 그 효과가 얼마나 대단한지 모릅니다.

그리고 선생님의 미친 관리와 자료는 그 누구도 따라갈 수 없습니다.
선생님은 수많은 학생들을 하나 하나 빠지는 사람 하나 없이 관리하십니다.
숙제 인증이 있는 날이면 쉴 틈 없이 선생님의 핸드폰에 수많은 연락이 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보내는 사람은 내가 하나 보낸다고 생각하지만, 선생님의 1000명이 넘는 사람의 카톡을 수십장의 사진과 멘트, 질문들을 받는 것입니다. 이는 보는 사람 마저 선생님이 정말 힘드시겠다라고 생각이 듭니다. 저것이 바로 연예인의 삶이랑 비슷하지 않을까 어떻게 저렇게 살 수 있지라는 생각을 합니다. 가끔은 선생님이 저렇게 카톡을 받다보면 놓치는 사람이 있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는 절대 아닙니다. 오히려 제가 보낸 카톡에 몇 분 지나지 않아 바로바로 답장이 오고 절대 연락을 무시하는 법이 없으십니다.
그리고 이렇게 수많은 학생들에게 최상의 퀄리티있는 자료를 주십니다. 저렇게 인증을 하다보면 선생님의 추가 자료를 받을 수 있는데 이는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그런 자료들을 주십니다. 그리고 이를 열심히 공부하다보면 이에 칭찬하듯이 다음 자료를 주십니다. 이런 자료들이 모이다 보면 정말 하나의 책이 됩니다. 그리고 이를 복습하고 또 복습하다보면 시험 문제 풀이 단축은 물론 성적 향상도 보장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추가 자료보다 더 중요한 것은 본교재입니다. 이 본교재는 정말 최고입니다. 매달 새로운 문제와 적중률 높은 문제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교재로 공부하는 것만으로도 큰 행운이라고 생각들 정도로 정말 좋은 퀄리티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추가 자료를 받지 못하더라도 이 책만 꼼꼼히 복습하다 보면 성적은 오를 수 밖에 없습니다. 선생님의 영혼과도 같은 이 본교재는 토익의 기본부터 고급 어휘까지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감점을 막는 것부터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난이도가 모두 존재하기 때문에 이는 정말 토익 공부에 있어서 바이블과도 같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본교재는 정말 적중률이 어떻게 이렇게 시험에 똑같이 나올 수 있지라고 생각할 정도로 엄청납니다. 처음에는 저는 선생님이 토익 문제 출제하는 건가라고 의심할 정도로 엄청난 적중률을 자랑합니다.

이러한 모든 느낌은 수업을 듣지 않으면 느낄 수 없습니다.
저처럼 토익 점수가 간절한 분들은 꼭 박혜원 선생님에게 수업을 들어보시고 좋은 교재와 학습법을 통해 좋은 성적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