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1. [종로토익학원] 미친토익은 [ 확실한 보증수표 ]다





사실 분야를 떠나서, 어느 시험이든 고득점을 받기 위한 팁은 분명하다. 기본 원리를 열심히 외우고, 그 원리가 다양하게 응용되는 문제 유형을 "많이" 공부하고, 자신이 약한 부분을 찾아 실수의 범위를 줄여나가는 연습을 하면 된다. 우리가 쳤던 수능이 그랬고, 대학교의 전공시험이 그러하며, 하물며 취업할 때 보는 기업의 인적성 시험이 그렇다.



그러나 우리 모두가 그렇게 성실하게 스스로 할 것을 찾아서 하면 우리나라 사교육 업계는 다 망했을 것이다. 우리 모두는 어려서부터 저녁 7시에 하는 만화영화를 보기 위해 학습지 숙제를 하거나 여름방학 마지막날에 한 달 치의 일기를 몰아쓰며 자라난 세대이기 때문에, 이것은 근본적으로 불가능한 것이다. 삶의 방식이라던가 습관이란 그렇게 쉽게 형성되는 것이 아니다.



하지만 미친토익에서 습관은 노비도장의 공포 아래 자연스럽게 생겨난다. 나는 전공시험도 시험 전 날 밤새서 공부하진 않는데 미친토익은 노비도장이 무서워서 매일 새벽 2시까지 숙제하다가 잠들었다. 첫 주까지는 공부 요령을 몰라 무식하게 무조건 늦게까지 밤 새면서 공부했지만, 생각해보니 공부는 꼭 집 안의 책상에서 앉아서 하는 게 아니라는 것을 깨달은 순간, 나는 지하철을 타면서 PART3를 풀고 시외버스를 타고 집에 가면서 part5.6을 18분 안에 푸는 미토커가 되었다.



그깟 노비도장이 뭐라고, 그냥 한 번 받고 말지 뭐, 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겠다. 하지만 비가 오다 못해 폭우가 내리는 LC pt2와 RC pt5.6을 볼 때마다 나는 '내가 이정도밖에 안 되는 빡대가린가' 싶은 자괴감이 들어 피곤함에 다 터져버린 입술에 알보칠을 바르며 어쩔 수 없이 펜을 잡고 만다.



사실 토익은 정말 사람을 지치게 만든다. 대한민국 취준생을 가장 좌절시키는 것 중 하나가 토익일 것이다. 850을 넘기기도 힘든데 950 넘지 않으면 웬만한 기업에서는 스펙으로 쳐주지도 않으며, 외국계 기업에서는 토익보다는 옐츠 혹은 오픽을 더 선호한다고 한다. 그렇다고 남들 다 있는 토익 점수 없기는 뭐해서 토익 학원에 가는 것 아닌가? 매일 아침 여섯 시에 피곤한 몸을 이끌고 만원 전철을 타면서 그 날의 단어시험 거리를 외우다 보면, 어느 순간 이런 절망감이 든다.



내가 왜 이러고 살지?



바쁘게는 사는데, 내가 왜 이렇게 바빠야 하는지는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 때마다 그렇게 절망스러울 수 없다. 열심히는 살고 있는데 남들 보기에 가시적으로 보여줄만한 스펙이 없을 때도 이런 절망감은 든다.



하지만 여기서 포기하면 정말 답이 없다. 그런 걸 욕할 자격은 토익시험에서 내가 원하는 목표를 취득하고 난 다음에야 생긴다. 똑같이 토익을 욕해도 토익 700점 맞은 사람이 하는 욕 보다는 토익 950점 맞은 사람이 하는 욕이 뭔가 더 신뢰되고 그럴 듯하게 느껴진다.



그러니 다들 힘내자. 미친토익은 당신을 2달만에 900점이 넘는 고지로 데려다 줄 수 있는 곳이다.

.













2. [종로YBM]

미토 1: 안하나강사(RC) & 최윤선강사(LC) 쌤께 전하고 싶은 말



시기적절한 조언 항상 감사합니다. 선생님들의 재밌고 유익항 수업 내용 보다도 정말 힘들고 위로가 필요할 때 해주시는 몇 마디 말씀이 제가 계속 토익을 공부할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에요. 감사합니다!











3. [종로토익학원추천] 미친토익수업을 어떻게 선택하셨죠?



1달 듣고 750에사 950이 넘은 친구의 추천으로



4. [YBM 전타임마감강좌] 미토커 여러분들의 소개!

이름: 황희정

수업레벨:+750

수업시간:8시10분

앞으로의 각오:앞으로도 노비도장 안 받고 열심히 토익공부해서 여람방학 안에 토익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종로YBM 토익종합반 마감 1위!

전국에서 가장 먼저 마감되는 토익 강의!

[종로토익학원추천] 미친토익

www.madtoeic.com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