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기말고사가 끝난 후 게으름과 잠의 유혹에 빠져 며칠동안 방탕한 생활만 하다가, 이렇게 살면 안되겠다 정신을 다시 차리고 "이번 여름방학은 의미없이 보내지 말고 토익졸업을 목표로 살아보자"라는 각오로 토익 학원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주중반 오전반을 위주로 여러 토익 학원을 검색하던 도중 우연히 유튜브를 통해 진영쌤,소희쌤의 끝장토익을 알게 되었는데, 선생님 모두 꾀꼬리 같이 목소리가 너무 고우셔서 끝장토익의 다른 영상을 찾아보게 되었고, 이해를 잘 시켜주시는 전달력이 뛰어나셔서 큰 고민없이 끝장토익에서 토익공부를 하게되었습니다.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토익 공부를 한지 1년이 넘었기 때문에 처음에는 문장을 분석하기는 커녕 해석도 되지않아 무슨 의미인지도 모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하루하루 빠짐없이 숙제와 복습을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독해 속도가 빨라지고 Part 5 푸는 속도가 처음에는 11분 정도였는데, 며칠만에 8분으로 줄어드는 것을 보고 놀라게 되었습니다. 아직 시험을 치루진 않았지만 끝장토익을 통해 저는 LC와 RC 문제의 접근법을 알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목표인 "토익졸업"에 다가갈 수 있도록 길을 제시해 준 길잡이가 되었습니다.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소희쌤의 목소리는 토익학원 강사를 통틀어 가장 고운 목소리를 가진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업할 때 학생들의 필기 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책에 다 써주시고, 한명 한명 '어떻게 공부하면 좋겠다, 숙제는 이런 식으로 한번 해봐라' 등의 피드백을 해주십니다. 모의고사를 보기 전에 소희쌤만의 팁들을 저희에게 아낌없이 전수해주는 모습이 '나에게 친누나가 있었어도 이렇게는 챙겨지 않았을텐데..' 라는 생각이 들게 해주십니다. 학생들에게 쓴 소리도 가끔씩 해주시는데, 날카롭지만 따뜻한 쓴 소리가 공부하다 지친 저의 각오를 다시 잡게 도와주었습니다.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진영쌤은 항상 수업때 더위와 공부로 지친 저희를 위해 푸짐한 선물을 챙겨주십니다. 그에 힘입어 학생들이 더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을 많이 봤습니다. 진영쌤은 아나운서가 방송할 때 처럼 달달한 목소리로 저의 귀를 행복하게 해줍니다. Part 5 진도를 나갈 때, 중요한 단어를 정리해 주시고 이미지를 통해 단어를 그 자리에서 외울 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 또한 형광펜으로 알록달록하게 공부해야 눈에 잘 들어 온다며 손수 형광펜까지 나눠주실 정도로 학생들을 생각하는 마음이 대단하십니다. 진영쌤 덕분에 저는 RC 문제를 자신있게 풀 수 있게 되었습니다.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쌤들의 수업을 들으면서 각 파트 마다 어떤 식으로 문제에 다가가야 하는지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Part 1에서는 be being pp 를 조심해야한다.' 'Part 2는 뭐가 나오면 정답이 절대 아니다' 등 LC와 RC 각각의 파트마다 주의 깊게 봐야하는 단어가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토익이라는 큰 성을 상황에 맞추어 각개격파 한다는 생각으로 다가가게 되어 토익을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의 마음으로 풀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감을 잃어버리지 않고 몸에 새겨 오래 기억할 수 있게 해야할 것 같습니다.


6. 쌤들에게 한마디♡
매일매일 열정적으로 일한다는게 정말 어려운 일인데, 항상 최고의 강의를 들을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정기 시험이 며칠 남지 않았는데, 남은 시간 동안 시간 헛되게 쓰지 않고 끝장토익에서 배운 것을 완벽히 익혀 "토익 졸업" 의 꿈을 쌤들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몸 잘 챙기셔서 한여름에 더위 먹지 마시고 에어컨에 냉방병 걸리지도 마시고 무난히 이번 여름 지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주에도 앞 자리에서 쌤들 응원할게요. 진영쌤, 소희쌤 화이팅!!!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