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들으면 들을수록 빠져드는 토익의 지름길 파워토익 수강후기입니다!

[실전-8/1개강] ◆YBM전국실전1위, 이론+문풀◆ 박혜원 파워토익860+ (8/28종강)

처음 토익을 시작할때는 1개월이면 끝나겠지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유명하다는 타학원 강의를 정~말 열심히 들었어요. 문법정리도 노트에 따로 하고 특강도 나가고 숙제는 다 했습니다.
파트5 문제를 하루에 100문제 넘게 풀었던거 같아요.
정말 열심히 했다고 생각했는데 제가 생각했던 점수가 안나왔어요.자괴감 엄청들고.. 뭐라 말할 수도 없었습니다ㅠㅠ

관계대명사, 명사절 접속사,부사절 접속사 등등 많은 문법을 배우는데 실제로 시험에서는 그 문법들이 1~2문제 나오더라구요..
왜 이렇게 문법을 몇 시간 동안 듣고 숙제를 해야되는지.......토익학원을 다닌지 2개월 반만에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실제 시험에서는 명사절접속사 문제라고 나오지않습니다.. 다 섞여서 나오기 때문에 학원에서 배운 문법을 적용하는데 어려움이있었어요.. 학원에서 내주는 숙제 위에는 크게
명사절접속사 문제 / 준동사 문제 / 명사 문제라고 써져있었거든요.)
타학원 선생님께 문제를 이렇게 많이 푸는데 왜 적용이 안되냐고 여쭤봤더니 더 많이 풀어야된다고 하시더라구요.제 알씨 점수는 오르질 않았고..파트5 푸는 시간도 줄질않았어요.

그래서 마지막으로 친구가 추천했던 박혜원선생님 파워토익 수업을 듣게되었습니다. 파워토익을 들으면 실력이 금방 오른다고 자기도 처음에 의심 엄청했는데 듣고 점수가 확 올랐다고 했어요. 선생님만 믿고 따라가면 자기처럼 900점은 금방 받는다고 했어요. 그리고 지금 진짜 올해 들어 제일 잘한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ㅇㅅㅇb

파워토익이 타학원과 다른점을 몇가지 꼽자면 1. 파트5, 6 시간 단축 2. 문제풀이 정확도 3. 연어 4. LC도 듣는 전략이 있다.

1. 파트5,6시간 단축

교재 DAY 11차 때 파트5를 10분만에 다 풀게 되었습니다.너무 기뻐서 시간도 적어놨어요ㅠ_ㅠ
저는 원래 파트5를 22분넘게 푼적도 있었어요. 항상 시간이 부족했고 시험장에서 파트7 15~20문제를 거의 기둥세우고 나왔습니다.
((★ 독해 못하는 사람일수록 파트5,6 정말 중요해요. ★ 학원은 너무 파트5,6 중심이라고 생각하시면 안돼요.
고등학교때부터 영어 못했던 사람이 어떻게 1-2개월 만에 독해를 잘해요?? 파트5,6시간 단축이 되야지 파트7을 풀 수 있는거에요.))
그리고 파트6는 파트7과 똑같은 파트인줄 알았는데 선생님의 수업을 듣고 깨달았습니다..진짜 선생님 최고에요!! 파트6는 파트5랑 똑같습니다.
모든걸 다 읽고 풀려면 더 헷갈리고 오래걸려요. 파트 5,6 무조건 선생님이 시키는대로만 하면 됩니다!

2. 문제풀이 정확도

타학원에서 2개월에 걸쳐서 여러 문법을 배웠어요. That의 쓰임에 대해서 배울 때는 이걸 어떻게 다 복습하고 내걸로 만들지?..be to용법은 또 뭐지? 문법들이 정리가 안되고
머리속에 붕~~떠있는 느낌이었어요..그래서 저는 매번 문제에 낚이고, 더 헷갈리고 진짜 힘들었어요ㅠㅠ오히려 문법을 알고 푸니까 속도도 느리고 더 정확도가 떨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실제로 제 주위에 토익점수 높은 친구들은 문법을 잘 몰라요.. 이게 왜 답이냐고 물어보면 문법적으로 설명해주질 못했어요.어떻게 문법도 모르는데 토익점수가 높지?라는 생각이들었죠..
근데 혜원쌤의 수업을 듣고 깨달았습니다. 토익 점수가 낮은건 문법 문제가 아니에요.오히려 어려운 문법들 배워봤자 더 헷갈립니다.
그렇다고 선생님 수업에서 문법을 안가르쳐주는건 아니고 시험에 나오는 것 정말 초등학생도 알정도로 설명해주세요. 이건 다녀보시면 알게 될거에요.

3. 연어

첫수업에서 연어에 대해 선생님이 말씀을 해주시는데 이게 정말 대박이에요. 저는 파트5 어휘문제를 항상 많이 틀렸어요. 모르는 단어가 너무 많았어요.ㅠㅠ
근데 쌤이 알려주시는 연어 몇개만 외웠는데 어휘문제 다 맞추고 있습니다.

4. LC도 듣는 전략이 있다.

이것도...타학원에서는 직청직해를 정~~~말 강조했습니다ㅜㅜ 저는 원래 영어 듣기를 진짜 못했어요..그래서 문제 보기를 읽으면서 힌트를 찾았는데 이걸 못하게했어요..수업 듣는내내 너무 스트레스였습니다ㅠㅠ 그리고 어느 날은 파트2 문제만 180문제를 숙제로 내주셨죠ㅠ 오히려 너무 많이 문제를 푸니까 제가 리뷰도 제대로 못하고 소화를 못하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어요.
근데 쌤 수업을 듣고 LC도 전략이 있구나. 와~~LC는 이렇게 푸는거였어!!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제가 바로 직전에 타학원 수업을 듣고와서 비교하는 내용들이 좀 많이 들어가있습니다.ㅜ_ㅜ
근데 그 만큼 다른학원에서 돈쓰고 시간쓰지마시고 파워토익듣는게 나을거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토익은 양치기가 아니에요. 선생님이 매일 내주는 숙제 스케줄이 가장 최고라고 생각합니다..파워토익을 다니고 토익은 이렇게 하는거구나~라는 생각을 가장 많이했어요.
그리고 선생님 강의력은 정말 최고입니다. 그리고 아직도 파워토익을 들을까 말까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파워토익 대기줄을 한번 보셨으면 좋겠어요.....어마어마하게 많고요..
강의실도 엄청 크고 공기청정기도 커서 처음에 놀랬습니다. 근데 그만큼 수강생들이 많은데에는 다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٩;(๑;❛;ᴗ;❛;๑;)۶; 이번에 파워토익 열심히 듣고 우리 다 같이 빨리 토익 졸업해요 ٩;(๑;❛;ᴗ;❛;๑;)۶;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