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저는 이번 신입 빵빵 잉글리시 수강학생입니다.

영어 회화학원을 검색하던 도중에 빵빵 잉글리쉬를 알게 되었습니다. 요즈음은 인터넷에 광고성 글이 많다보니 수많은 수강후기도 다 과장된 것이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현명하게 선택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선생님의 sns를 검색해 보게되었는데 선생님이 수업에 쏟는 열정을 보고 '진또배기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덕분에 좋은 수업을 현명하게 선택하고 알차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좀 더 일찍 수업을 들었다면 좋았을 건데 라며 후회를 합니다 ㅠㅠ 그리고 과장일 것이라고 생각한 제 자신이 한없이 작아지더라구요.

방학을 맞이하여, 스파르타반으로 매일반 수업을 들었습니다.
선생님의 활기찬 에너지와 열정이 영어 수업에서 다 느껴졌습니다.

첫 째로, 학생들이 불편함 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영어 공부를 하지 못하는 이유가 없도록, 언제든지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
직접 집필한 교재인 만큼 선생님이 직접 찍어 올려주시는 인강, 그리고 매 수업이 끝난 후 올려주시는 그 날 현장 강의 수업 덕분에 원하는 만큼 수업을 더 챙겨 들을 수 있고, 내가 결석을 해도 다 따라올 수 있도록 준비를 철저하게 해 두었기 때문에 불편함 없이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둘 째로, 티미(tmi) 폭발 수업!!!
집필한 교재에서 배우는 표현과 같은 말로 쓰는 단어를 더 설명해주시고 차이를 설명해주십니다. 같은 의미를 가진 단어더라도 일상표현과 교과서적인 표현 혹은 내가 아는 단어를 잘못 쓰지 않는가 교정해주십니다. 수업시간에 배운 sleep이란 단어가 인상에 깊었습니다. 다들 알고 있는 '자다'라는 뜻은 맞지만, 사방팔방 다 붙이기에는 어색하다며 정확하게 표현을 나눠주셨습니다. 정확하게 자세히 가르쳐주십니다. 배우면서 놀란 게 한 두번이 아닙니다..!
교재의 예시보다 더 많은 상황과 예시를 가르쳐주셔서 습득을 금방금방 하게 도와주십니다.
그냥 일상 대화를 잠깐잠깐 나누더라도, '영어로 이런 건 뭐라고 말할까?' 물어봐주시고 표현을 추가로 가르쳐주십니다. 교재 안의 내용이 전부가 아니였습니다. 선생님과 학생의 의사소통 간에서 나온 말들도 영어 표현으로 소개해주십니다.
차원이 다릅니다. 수업이 절대 지루하지 않습니다. 진짜 재밌게 수업할 수 있는 최고의 회화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셋 째, 개인 지도
스피킹 테스트를 1:1로 봐주시며 상세하게 개개인 검토를 해주시는 수업은 없을 것입니다. 이 수업은 소수 정원의 수업이 결코 아니지만, 그만큼의 효과를 만들어주십니다. 개개인의 스피킹 테스트를 무조건 봐주시고 발음 교정을 해주십니다. 말로 뱉는 것을 할 줄 알아야 진짜 회화가 되기 때문에 정확한 발음하는 방법 그리고 개개인에게 질문을 던지며 입을 꼭 열게끔 도와주십니다.

넷 째, 영어와 친해질 기회를 많이 주십니다.
첫 번째 장점에서 언급한 것 처럼, 매 수업 영상과 인강이 제공되어 있기 때문에 자주 볼 수 있도록 해주십니다. 또한, 매체를 소개해주시며 들을 수록 늘 것이라며 영어의 일상화를 도와주셨습니다. 선생님이 하루하루 메모장에 써서 오늘의 표현을 가르쳐주십니다. 표현들이 전부 일상에서 주고받을 수 있는 말들입니다. 즉, 언젠간 꼭 써먹는 날이 올지도 모르는 쉬운 표현을 소개해주시기때문에 표현을 배우는데도 거부감이 들지 않습니다. 그리고 운영하시는 블로그에도 영어 표현을 올려주시기 때문에 쉽게 영어에 노출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주십니다!!

추가적으로 개인적으로 수강하면서 더 느낀 것이 있다면,
선생님의 태도였습니다. 하나라도 소홀히 여기지 않고, 꼼꼼하게 봐주십니다. 선생님을 보면서 나도 꼼꼼하게 그리고 하나라도 소홀히 여기지 말고 다 습득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는 마인드를 새기게 되었습니다. 사랑해여 지민쌤 ,,,♥

자신이 더 활발하게 수업에 적극적으로 임할수록, 수업의 내용과 질은 더욱 더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모르는 것을 말하고 궁금한 걸 말할수록 더 많은 것들을 가르쳐주니까요 !!
수업시간에 쓰고, 듣고, 말하고를 전부 다 하기 때문에 실력이 늘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주십니다.. 나머지는 제 몫이기때문에 더 열심히 하면 오르겠다는 생각도 자주 했습니다!
진짜로 표현도 미드, youtube보면 자주 나오고, 배운 표현이라서 귀에 더 쏙쏙 들릴 때마다 정말로 보람 많이 느꼈습니다.

정말 처음으로 사람들 후기를 보고 결정한 선택이 참 잘된 선택이었음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사람들이 왜 재수강하는지 그리고 좋은 말이 가득인지 이제야 알게 된 것 같습니다 ㅠㅜㅠ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