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1. [종로토익스피킹][종로ybm] 간단한 본인소개 (토사 수강월 및 시간, 기본 영어실력 등등)

6월달에 초급2주반+실전1주 총 3주를 듣고서 시험봤는데 lv5, 120점을 받아버리는 바람에.... 7월 초급2주반을 추가적으로 들었습니다. 영어 실력은 토익 4~5년전에 680점 이후에 한적이 없어서 영어 문외한 사람이라 생각이 드네요. 솔직히 자랑할 점수는 아니지만 그래도...!!

2. [종로토익스피킹][종로ybm] 토스사관학교를 선택하게 된 계기

2019년도 하반기 취업을 급작스럽게 준비하느라 빨리 끝낼 수 있겠다 생각이 든 토익스피킹 오프라인 강의를 찾던 중에 가까운 곳으로 다니게되면 공부안하고 집으로 가서 빈둥댈거 같아서 거리가 있는 종로 YBM으로 가는게 났겠다 싶었습니다. 저는 어디가 좋고 나쁘고의 차이보다 제가 열심히 하면 되겠지라는 생각으로다가.... 여럿 토스 강사님들의 수업소개 영상들 중에서 써니쌤에게 가장 끌렸습니다. 아무 것도 모르고 온전히 저의 느낌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ㅎㅎ

3. [종로토익스피킹][종로ybm] 토스 공부과정 및 본인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토사관을 선택하게 된 계기에서 언급을 한건데 집에서 강의실까지 약 1시간30분 정도 소요됬는데 버스타고 지하철역 가는 시간동안은 음원파일을 꾸준히 들었었고, 지하철 이동 시간 동안에는 자료집을 놓치 않았습니다. 집가는 길에도 마찬가지로 학습했습니다. 학원에 남아서 숙제하고 남은 건 집에서 마무리 하였고, 저는 딱히 노하우는 없는거 같고 내주시는 숙제만 열심히 했는데 새벽됬습니다.

4. [종로토익스피킹][종로ybm] 토스사관학교 수강평 (수업스타일, 커리큘럼, 수업자료, 스터디, 학생관리법, 토사만의 강점 등 자유롭게)

너무너무 관대하시고 상냥하신 써니쌤은 수업 중간 중간에 유머도 섞으시면서 수업을 진행하셔서 마냥 딱딱한 분위기는 아니라고 확신합니다. 그리고 가장 놀라웠던 부분은 몇개월전의 수강생 이름과 얼굴을 기억하신다는 것이고, 처음온 수강생들의 이름도 전부 기억하신다는 점이었습니다. 제 이름을 기억해 주시는 것에 대해서 더 열심히 해야겠구나 라는 생각이 든 것도 사실이구요.
토사관 성적후기에서 보이는 대로 '활명수'자료집은 상당히 유용하고 여러 유형의 문제들마다 적용시킬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수업 후에 질문사항이 있으면 카톡으로 선생님께 문의했는데 답변도 상당히 빠르시고 잘못된 표현이나 쉬운 표현으로 첨삭도 해주셨던 점이 아~주 좋았습니다.
스터디 진행 시 조교님들이 스터디를 이끌어 주시는데 도움이 상당히 많이 되었습니다. 써니쌤도 적극적으로 스터디를 참여하게 유도하셨는데 수업 중에 배우지 못한 부분도 조교님께서 일일히 알려주시니 수업을 2번 듣는 것 같았습니다.

5. [종로토익스피킹][종로ybm] 써니쌤 또는 예비 토사인들에게 남기고 싶은 말

저번달에는 기억이 안나지만 7월13일 토요일에 토스시험을 치뤘습니다. 초급2주반은 하루 전날인 금요일에 종강을 하였구요. 근데 토요일 시험에 전날에 배운 것들이 시험문제에 전부 나왔습니다. 공식적으로 표현해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토스사관학교 써니쌤의 문제 적중률....한마디로 미쳤습니다. 100%로 배운 것에서 다 나왔습니다. 솔직히 시험보고 난 뒤에 소름 돋았습니다. 써니쌤 말씀만 잘 따라가신다면 미래의 토사인분들 원하시는 점수를 받으실 수 있을거에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