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1) 초초강추 수업을 듣기 된 동기
저는 900점대 초반의 점수를 보유하고 시작했습니다. 더 높은 점수가 필요했기 때문에 학원을 수소문했고 초초강추 토익수업을 알게 되었습니다.
(2) RC 수업에 대한 장점
강진오선생님께서는 항상 제가 고민했던 부분을 시원하게 해결해 주셨습니다. 바로 문제수에 따른 공부이죠. 즉, 저는 항상 30문제밖에 되지 않는 part5를 매우 강조하는 타학원 선생님들에 대해 의문점이 항상 있었습니다. 겨우 30문제 맞자고 강의시간의 90%이상을 문법에 투자하는 이상한 수업방식이 이해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초초강추 강진오 선생님을 만나고 나서 그 공부법이 확실히 잘못되었고 독해, 즉 part 6&7을 위주로 하는 공부법이 맞구나 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3) LC 수업에 대한 장점
엄대섭선생님께서는 제가 목표로 하는 LC495점을 목표로 강의하셨습니다. 타학원을 수강한 경험이 있는 저로써는 LC만점을 목표로 하는 선생님을 처음 접하였고 자연스레 저의 자세도 LC만점을 향하여 달려가게 되었습니다. 아직 시험을 치르기 전이지만 꼭 열심히 공부하여 LC는 기본적으로 만점을 맞는, 그래서 엄대섭선생님을 '기쁘게' 만들어드리고 싶습니다!! ㅋㅋ
(4) 특강을 듣고 느낀점
특강 정말 중요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본수업보다는 특강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본수업은 스킬을 알려주는 시간이라면 특강때 문제를 푸는 시간은 그 스킬들을 적용하는 시간이기 때문이지요. 꼭 특강 부지런히 들으세요!
(5) 스터디하신 분들이 느낀점(스터디 안 하신분들은 바로 6번 항목으로 가주세요)
저는 스터디운이 조금 안좋았습니다. 일단 저부터 병원에 자주 다니고 면접일정도 잡혀있어 인정해주는 결석이지만 자주 결석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초창기 7명으로 시작했던 스터디는 보증금을 내라는 지시가 떨어진 후 3명으로 줄었습니다..ㅎㅎ 그래서 스터디에 관한 후기는 더이상 적을게 없네요.. 하지만!! 이런 조는 저희조만 그랬습니다.... 같은 시간대 다른 약 7개의 조는 대부분의 스터디원들이 성실히 단어도 외워오시고 출석률도 매우 높았습니다. 한마디 하자면 만약, 스터디를 하시게 된다면 첫날에 그냥 누구하나 보증금을 싹 걷으시고 단어체크도 딱딱 하세요. 그래도 스터디가 망할 삘이 난다하면,,, 빠르게 조교님께 말씀드려서 다른 조로 편입하시기 바랍니다!!
(6) 마지막으로 하고싶은말
저는 사람많은걸 굉장히 싫어해요. 특히.. 무더운 여름에 사람들이 많아서 다닥다닥 붙어있는걸 정말 싫어합니다. 그래서 초기에 학원을 나올 때 정말 일찍 나오거나, 혹은 정시에 나올때면 마음속으로 정말 온갖 한탄과 욕을 해가며 학원에 나왔어요! 요즘같은 세상에 저같은 분들 꽤나 잇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 강진오 선생님 말씀대로 수업 이틀째부터 조금씩 인원이 사라집니다.. 그리고 그 다음주가 되면 1/3이 사라집니다!!!!! 그러니 조금만 참고 멋진강의 들으세요 !! 화이팅입니다 여러분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