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불라방 자세히보기(새창)

수강후기

(1) 초초강추 수업을 듣기 된 동기
저번 겨울에 토익을 인강으로 해보았는데 끝까지 하지못하는 저를 보고 그냥 학원을 다니는게 더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고, 이제 대학교 3학년여름인 만큼 다음번은 없다는 생각으로 해야겠다고 다집하며 토익학원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던 중 지인들이 ybm을 추천해 주었고 시간을 알차게 쓰기위해서 9시20분 수업을 생각했습니다. 그 중 그냥 초초강추라는 강의를 보고 끌려서 듣게 되었습니다.
(2) RC 수업에 대한 장점
강진오 선생님의 RC수업은 쓸데 없는 두꺼운 문법책 위주의 수업이 아닌 기출 위주, 해석 위주의 수업을 하며 그때 그때 많이 나오는 주요 문법을 반복적으로 수업을 하는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9시20분이라는 시간이 아침이라 졸릴 수 있지만 유연하고 경쾌한 수업 진행으로 학생들을 풀어주는 것이 강진오 선생님 수업방법의 장점 중 하나입니다.
(3) LC 수업에 대한 장점
김소영 선생님의 LC수업의 큰 특징은 수업과 숙제 모두 따라읽기를 한다는 점 입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그냥 듣거나 보면서 들을 때 안들리는게 따라읽고나면 잘들리는것 입니다.그리고 소영선생님의 왠지 모를 카리스마로 수업을 이끌어 주시는게 수업을 듣는 자신을 채찍질하게되어 좋습니다.
(4) 특강을 듣고 느낀점
특강은 학생이 시간과 노력만 들인다면 더 잘 해주겠다는 선생님들의 노력과 마음이 느껴졌고, 될 수 있는한 다 뽑아먹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5) 스터디하신 분들이 느낀점(스터디 안 하신분들은 바로 6번 항목으로 가주세요)
저는 김소영 선생님이 주관하는 스터디를 하였는데 월수금에 단어 시험으로 시작하여 시간을 정해놓고 일정 분량의 문제를 풀고 스터디멤버끼리 서로 틀린문제를 의논하고 모르는 것은 조교님에게 물어봐서 해결하는 방식의 스터디였습니다. 내가 맞췄더라도 다른 사람에게 설명해주면서 문제를 더 자세히, 그리고 정확하게 알 수 있는 장점이 있고 혼자서 시간 재고 푸는것 보다 긴장감있는 상황에서 문제를 풀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스터디 시간이 아니더라도 스터디실에서 공부를 편하게 할 수 있다는것이 가장 좋았습니다.
(6) 마지막으로 하고싶은말
토익에대해서 어찌해야될지 고민하고있다면 고민할 시간에 빨리 수업을 듣고 공부를 해서 시험을 보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